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이하 크리온)은 전략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전략적 요소뿐 아니라 JRPG적인 요소들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미려한 2D그래픽과 섬세한 세계관 & 캐릭터 설정, 그리고 시나리오 진행방식 등 기존 전략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방대하고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을 보여준다. 이 게임의 무대가 되는 세계와 그 속에서 활약하는 영웅들에 대해 소개한다.


1. 세계관

왕의 증표인 반지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을 손에 넣은 자는 '발할라'로 향할 자격을 얻는다. '발할라'의 문이 열리는 최후의 결전 '라그나로크'를 위해, 왕들은 반지의 힘으로 인간의 지혜를 초월한 '영웅'을 소환하여 자신의 '왕국'을 번영 시켜 나간다.

■ 미드가르드


수많은 왕과 영웅이 만나는 풍요로운 대지. 마수라 불리는 생명체가 날뛰는 이 대지에는 크고 작은 왕국이 있으며 많은 사람이 왕의 통치 아래 삶을 영위한다. 이 풍요로운 대지 한가운데에 빛나는 지혜의 탑이 서있다.


■ 왕국 거점


왕이 다스리고 영웅과 함께 번영으로 이끄는 왕국. 마더 크리스탈을 중심으로 펼쳐진 도시 국가는 왕국에 사는 이들의 활기로 넘쳐흐른다. 주민의 행복을 지키는 동시에 전쟁을 막기 위해 거대한 성벽이 왕국을 감싸고 있다.


■ 지혜의 탑


신의 지혜가 깃든, 거대한 크리스탈의 탑. 미드가르드의 중심에 솟아 있는 탑은 탑이 인정한 왕의 소원을 들어준다고 한다. 평소에는 닫혀진 탑으로 가는 길은 소원을 가슴에 품은 왕들의 목소리가 커질 때 열릴 것이다.


■ 마더 크리스탈


왕국에 번영과 안녕을 가져오는 지혜의 결정. 마수의 접근을 막는 악마 퇴치용 크리스탈. 그 진가는 왕의 증표인 코어 크리스탈과 링크할 때 나타나는 영웅 소환에 있다. 그 밖에도 왕국을 번영으로 인도하는 다양한 혜택이 있다.


2. 영웅

왕의 증표인 반지로 소환되어 왕의 곁에서 늘 함께하는 강력한 힘을 가진 자들. 엄청난 힘을 지니고 있긴 하지만 왕과의 인연이 없이는 힘을 발휘할 수 없는 존재이다. 영웅들은 각자의 가슴에 품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왕과 동행한다.


■ 클라우디아

▲ 성실하고 충성스러운 영웅. 가끔 엉뚱해질 때도 있다.


■ 베오울프

▲ ▲ 뜨겁고 올곧은 성격의 영웅이다.


■ 잔다르크

▲ 예지 능력으로 왕을 보좌하는 노력형 영웅이다.


■ 쿠 훌린

▲ 상냥하지만 전투광인 영웅이다.


■ 헤라클레스

▲ 여장부로 남녀불문 인기가 높은 영웅이다.


■ 다이 라노 마사 카도

▲ 대하기 어려운 분위기지만 사실은 자상하게 보살펴주는 영웅.



3. 조력자들

영웅 이외에도 다양한 캐릭터들이 왕국의 번영을 도와준다. 이들과 교류하는 것 역시 왕국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

■ 여신 노룬


왕의 자격이 있는 자에게 반지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을 전달하고 왕국의 발전을 도와주는 수수께끼의 여성. 보통 사람은 알 수 없는 많은 지혜로 왕을 이끌어 간다.

■ 루루 & 나나


서큐버스 자매로 왕을 보좌한다. 마수지만 사람을 습격하지 않고, 도시 주민과 좋은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언니인 루루는 동생 나나보다 가슴이 작은 것을 걱정하고 있다.

■ 이그니스


왕국의 군사를 담당하는 엄격한 군인. 수많은 전장을 거친 경험을 살려 병사들을 이끌어 가고 있는 강자다.

■ 루틸


놀라운 솜씨의 대장장이. 항상 밝고 명랑한 것이 특징. 머리를 풀고 단장 하면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된다는 소문이 있다.

■ 에리노아


왕국의 병원에서 일하는 간판 간호사. 미인이지만 치료비의 계산과 인기를 위해 가녀린척 연기를 하고 있다. 본성은 사람이 아파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을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


4. 수수께끼의 생물 '마수'

■ 캐트 시



■ 아이언 골렘



■ 서큐버스



■ 바스테드



■ 에이션트 드래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