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이하 크리온)의 세계관과 시스템을 관통하는 핵심 콘텐츠는 전쟁이기 때문에, 공격력과 방어력은 바로 유저의 신분이라고 할 수 있다. 기본적인 공격력과 방어력은 거점 개발과 연구를 통해 확보 할 수 있지만, 장비들을 제작하여 착용하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몇배나 증가되는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제작된 장비에 강화까지 더 해진다면 더욱 높은 증가율을 얻을 수 있다. 아래에 설명할 추천 장비들을 확인하여 미리미리 준비해 나가도록 하자.
■ 전쟁용 장비 추천 세트
[공격용 장비]
모든 병종에 적용될 범용성을 추구하는지 아니면 특정 병종에 특화시킬 것인지에 따라 균등형과 특화형으로 세분화 된다. 균등형의 경우 비용과 시간 투자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볍게 즐기는 유저라면 균등형은 피하고 특화형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모든 병종 밸런스형 스타일
추천 장비는 천둥 도끼 케라브노스, 황천의 왕의 옷, 발라스 그리브, 태고의 용의 발톱이다. 추천 장비 착용 시 모든 병력의 공격력이 88.4% 증가한다.
• 몸통
• 발
• 액세사리
◆ 창병 특화
추천 장비는 마창 하겐 또는 신창 브류나크, 퀘이사, 부바스티스 외투, 가죽 무릎보호대, 태고의 용의 발톱이다. 추천 장비 착용 시 창병 공력력이 113.7~136.4% 증가한다.
• 손
• 머리
• 몸통
• 발
• 액세사리
◆ 궁병 특화
추천 장비는 질풍의 활, 메두사, 타이드 웨이브 로브, 그레이트 부츠, 투우사의 팔찌다. 추천 장비 착용 시 궁병 공격력이 107% 증가한다.
• 머리
• 몸통
• 발
• 액세사리
◆ 기병 특화
추천 장비는 쐐기검 스크림스라, 샤펠 드 페르, 황천의 왕의 옷, 발라스 그리브, 고르곤의 귀걸이다. 추천 장비 착용 시 기병의 공격력이 102.2% 증가한다.
• 손
• 머리
• 몸통
• 발
• 액세사리
[방어용 장비]
◆ 모든 병종 밸런스형 스타일
추천 장비는 트와일라잇 프리트웬, 아쿠아싱 실드, 카후바르, 황천의 왕의 옷, 악마의 반지다. '발' 부위는 병사 방어력 상승 옵션을 가진 장비가 없기 때문에 방어력 상승 관련 카드가 2개 장착된 장비를 임의로 착용하자. 추천 장비 장착 시 모든 병사의 방어력이 65.7~68.2% 증가한다.
• 손
• 머리
• 몸통
• 액세사리
◆ 창병 특화
'손' 부위는 밸런스형과 동일하다. '발' 부위는 창병 방어력 상승 옵션을 가진 장비가 없기 때문에 창병 방어력 상승 관련 카드가 2개 장착된 장비를 임의로 착용하자. 추천 장비는 아메트 헬름 또는 카후바르, 황천의 왕의 옷, 악마의 반지다. 추천 장비 착용 시 창병 방어력이 53.2~56.4% 증가한다.
• 머리
• 몸통
• 액세사리
◆ 궁병 특화
'손' 부위는 밸런스형과 동일하다. '발' 부위는 궁병 방어력 상승 옵션을 가진 장비가 없기 때문에 궁병 방어력 상승 관련 카드가 2개 장착된 장비를 임의로 착용하자. 추천 장비는 메두사 또는 카후바르, 타이드 웨이브 또는 황천의 왕의 옷, 악마의 반지다. 추천 장비 착용 시 궁병 방어력이 68.7~94.3% 증가한다.
• 머리
• 몸통
• 액세사리
◆ 기병 특화
'손' 부위는 밸런스형과 동일하다. '발' 부위는 기병 방어력 상승 옵션을 가진 장비가 없기 때문에 기병 방어력 상승 관련 카드가 2개 장착된 장비를 임의로 착용하자. 추천 장비는 나이트 헬름 또는 카후바르, 프레이야의 날개옷 또는 황천의 왕의 옷, 악마의 반지다. 추천 장비 착용 시 기병의 방어력이 53.2~91.4% 증가한다.
• 머리
• 몸통
• 액세사리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6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5]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