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국내 정식 출시일은 오리무중이다.

닌텐도는 오늘(한국시각 3일) 북미와 일본 시장에 '닌텐도 스위치'를 발매했다. 가격은 엔화 기준으로 3만 2,270엔(약 33만 원), 달러로는 299달러다.

1월 중순까지 진행된 예약 판매 물량이 이미 매진된 이 게임기의 국내 정식 발매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3일, 대원 미디어의 주주총회 소집 공고 공시를 통해 잠시 3~4분기에 출시된다는 소문이 게이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져나갔으나 이는 불확실한 정보임이 확인됐다.

대원미디어는 공시를 통해 ''휴대용 게임기와 콘솔기기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의 신규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의 한국 정식 출시에 따른 게임기와 소프트웨어 유통사업 또한 올 하반기에는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아직 '닌텐도 스위치'의 한국 시장 발매와 관련하여 확정된 것은 없다. 다만, 닌텐도와 대원미디어는 파트너십을 맺어왔으며 '닌텐도 스위치' 한국 정식 발매 시 예전과 동일하게 유통을 맡을 것이라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 3DS나 Wii를 출시할 때도 북미, 일본 시장 출시 후 2분기 안에는 출시되지 않았으므로 만약 출시하게 된다면 올 하반기인 3~4분기가 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닌텐도 스위치'는 '위 유' 이후 4년 만에 닌텐도가 출시하는 콘솔 게임기로 TV와 연결해 플레이할 수도 있고, 휴대 시에는 컨트롤러 '조이콘'을 결합해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대원미디어 주주총회소집공고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