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블루사이드 ]


‘블루사이드’의 '킹덤언더파이어2' 가 러시아의 대형 퍼블리셔인 이노바(INNOVA)와 러시아어권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게임, VR 등 미래의 신사업 부문에 대해서도 긴밀한 전략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에 합의했으며 블루사이드는 이노바와 계약체결을 통하여 2017년 3 분기 이내에 '킹덤언더파이어2'를 러시아어권 지역에서 런칭할 계획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날 양사가 향후 모바일게임, VR 등 미래의 신사업 부문에 대해서도 긴밀한 전략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에 합의함으로써 협력적인 사업행보를 함께 하기로 해, 러시아 시장에서 블루사이드의 '킹덤언더파이어2' 외에도 모바일게임, VR 등 신규 사업들이 날개를 달게 되었다.

러시아 온라인 게임시장은 매년 5% 이상의 급속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 세계에서 9번째로 인구가 많은 국가답게 1,600만명 이상의 PC MMORPG 이용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노바’는 한국의 리지니2,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 포인트 블랭크 등, 대작만을 선별하여 모두 성공적으로 서비스했던 유명 퍼블리셔다. 최고의 MMORPG 서비스의 명가로 평가받는 ‘이노바’는 매월 300만명 이상의 유저들이 접속하는 게임 플랫폼 '4Game'(https://ru.4game.com/)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의 직업가상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모스크바’를 작년초 세계적인 규모로 오픈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노바의 CEO는 “중국에서 첫발을 내디딘 <킹덤언더파이어2>의 성공적인 현황을 공유하고 있다. 일 평균 5시간의 플레이 시간과 40% 이상의 잔존률 등의 지표를 통해, 우리는 <킹덤언더파이어2>에 보다 강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면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시작하고 싶다. 검증된 가능성을 토대로 볼 때 '킹덤언더파이어2'가 러시아 내 최고의 MMORPG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강한 기대를 나타냈다.

블루사이드의 김세정 대표이사는 "다년간 수많은 MMO게임을 성공시켜온 러시아 최고의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이노바’와 파트너십을 갖고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가 사실적인 그래픽과 스펙타클한 스케일의 전쟁 콘텐츠를 선호하는 러시아 유저들에게 큰 관심과 기대를 받아온 만큼 '킹덤언더파이어2'도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킹덤언더파이어2'는 지난 3월 2일부터 중국에서 계정무삭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오는 6월 대만에서 OBT하기로 준비중이다.

콘솔(플레이스테이션4)로도 출시 예정인 '킹덤언더파이어2'는, 같은 세계관이지만 서로 다른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도 3종을 개발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