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SSL 프리미어 1주차 개막전 경기가 종료됐다. 조성주, 한지원, 박령우, 이신형, 강민수가 각각 1승을 기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최근 메타와 다른 새로운 양상의 경기가 펼쳐지면서 보는 재미를 높였다.


1경기, 김유진과 조성주가 만났다. 만발의 정원에서 펼쳐진 1세트, 김유진이 풍부한 광물지대 멀티에서 생산한 다수의 예언자로 조성주에게 큰 피해를 줬다. 조성주가 필사적으로 버텼지만, 김유진의 추가 공격을 막지 못하면서 김유진이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 조성주가 벤시를 이용해서 초반에 승기를 잡았다. 주도권을 잃은 김유진은 역전을 위한 엘리전을 시도했다. 김유진의 작전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조성주가 2세트를 승리했다. 3세트, 조성주가 전진 지뢰 드랍으로 김유진에게 큰 피해를 줬다. 김유진이 사도로 역습을 시도했지만 막히고 말았다. 조성주가 남은 병력으로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2경기 1세트, 한지원이 뮤탈로 주도권을 완벽하게 잡았다. 단단한 수비와 함께 시종일관 주도권을 놓치지 않은 한지원이 '뮤링링' 물량으로 한이석을 압도하며 1세트를 따냈다.

프로스트에서 펼쳐진 2세트, 한지원은 1세트와 마찬가지로 한이석의 손과 발을 묶으며 전장을 지배했다. 다수 뮤탈로 주도권을 잡은 한지원은 무난하게 군락으로 넘어갔고, 울트라와 맹독충을 이용해서 한이석의 병력을 괴멸시켰다. 한지원이 압도적인 실력을 뽐내며 2:0으로 승리했다.


3경기 1세트, 조지현이 암흑기사 전략이 박령우의 좋은 수비에 막혔다. 조지현은 집정관으로 시간을 벌면서 트리플을 빠르게 준비했다. 그러나, 조지현의 빈틈을 박령우가 다수의 바퀴로 완벽하게 찔렀다. 박령우가 1세트를 손쉽게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조지현이 암흑기사 드랍이 박령우의 좋은 수비에 막혔다. 조지현을 트리플을 가져가며 후반을 도모했지만, 주도권이 완벽하게 박령우에게 넘어간 상황이었다. 다수의 가시지옥을 확보한 박령우가 조지현의 트리플 멀티를 압박했다. 조지현이 분열기로 불리함을 타개하려 했지만, 박령우가 저글링과 맹독충을 추가하면서 분열기가 무용지물이 됐다. 대규모 교전에서 대승한 박령우가 2세트를 승리했다.


4경기 1세트, 주성욱은 최근 유행하는 불사조 빌드를 준비했다. 주성욱이 불사조로 공중을 장악하면서 트리플을 확보했다. 그러나, 이신형의 날카로운 찌르기가 완벽하게 적중했다. 이신형이 지뢰와 해병으로 주성욱의 사도와 불사조를 모두 잡으며 1세트를 깔끔하게 승리했다.

2세트, 주성욱은 거신 위주의 병력을 구성했다. 트리플을 확보한 이신형은 뛰어난 컨트롤로 주성욱의 거신을 효과적으로 제압했다. 주도권을 잡은 이신형은 주성욱의 본진을 흔들면서 정면 교전에서 다수의 바이킹의 힘으로 압승을 거뒀다. 승리의 '돌격모드'까지 보여준 이신형이 2세트를 승리했다.


5경기, 돌개바람에서 펼쳐진 1세트, 김대엽의 암흑 기사 드랍이 막히면서 강민수가 주도권을 잡았다. 추가
멀티를 확보한 강민수가 지속해서 김대엽을 압박했다. 패색이 짙은 상황에서 김대엽은 지속적인 분광기
흔들기로 강민수의 빈틈을 만들었다. 분광기로 큰 피해를 준 김대엽이 대규모 교전에서 압승을 거두면서 기적적인 역전승에 성공했다.

2세트, 김대엽이 초반 주도권을 잡고 트리플을 확보했다. 강민수는 역전의 카드로 군단 숙주를 선택했다. 강민수가 군단 숙주로 트리플을 견제하자, 김대엽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맹독충 견제까지 성공시키면서 강해진 강민수가 센터 교전에서 다수의 맹독충으로 압승을 거두고 역전승에 성공했다.

마지막 3세트, 강민수가 세 번째 황금 멀티를 확보하면서 궤멸충과 히드라를 모았다. 불멸자-집정관 한 방 병력을 구성한 김대엽이 뛰어난 전술로 강민수의 세 번째 멀티를 파괴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많은 병력을 잃고 말았다. 강민수가 역습으로 김대엽의 멀티를 파괴하며 서서히 김대엽의 숨통을 조였다. 승기를 잡은 강민수가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2017 진에어 SSL 프리미어 1주차

1경기 김유진(P) 1 VS 2 조성주(T)
1세트 김유진(P, 1시) 승 VS 패 조성주(T, 7시) 만발의 정원
2세트 김유진(P, 1시) 패 VS 승 조성주(T, 7시) 여명
3세트 김유진(P, 11시) 패 VS 승 조성주(T, 5시) 어비셜 리프

2경기 한지원(Z) 2 VS 0 한이석(T)
1세트 한지원(Z, 1시) 승 VS 패 한이석(T, 7시) 만발의 정원
2세트 한지원(Z, 11시) 승 VS 패 한이석(T, 5시) 프로스트

3경기 조지현(P) 0 VS 2 박령우(Z)
1세트 조지현(P, 5시) 패 VS 승 박령우(Z, 7시) 뉴커크 재개발 지구
2세트 조지현(P, 11시) 패 VS 승 박령우(Z, 5시) 벨시르 잔재

4경기 주성욱(P) 0 VS 2 이신형(T)
1세트 주성욱(P, 11시) 패 VS 승 이신형(T, 5시) 어비셜 리프
2세트 주성욱(P, 5시) 패 VS 승 이신형(T, 1시) 만발의 정원

5경기 김대엽(P) 1 VS 2 강민수(Z)
1세트 김대엽(P, 5시) 승 VS 패 강민수(Z, 11시) 돌개바람
2세트 김대엽(P, 5시) 패 VS 승 강민수(Z, 7시) 뉴커크 재개발 지구
3세트 김대엽(P, 7시) 패 VS 승 강민수(Z, 1시) 만발의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