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엔씨소프트가 주최하는 블소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1 4강 승자전, 패자전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GC Busan Blue가 형제팀 Red를 6:2로 꺾고 결승에 직행했고, 패자전에서는 KUDETA가 6:0 압도적인 격차로 G Fam을 제압하며 결승 진출의 불씨를 살렸다.

GC Busan 형제팀 간의 승자전에서는 Blue가 웃었다. 1, 2세트를 하나씩 나눠가지며 세트 스코어가 1:1로 맞춰졌지만, 태그매치에서 Blue가 더 강했다. 정윤제와 손윤태의 합공에 박진유가 무너졌고, 수적 우위를 점한 Blue는 난입이 없는 Red를 하나씩 차례로 제거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4세트, 최대영과 박진유의 대결에서 박진유가 역사라는 깜짝 카드를 들고 나왔지만 최대영의 맹공에 이렇다 할 반격 한 번 하지 못하고 승기를 내줬다. 한준호가 5세트를 승리하며 팀에 1점을 추가했지만, 다시 한 번 펼쳐진 태그매치에서 또다시 Blue가 승리를 거뒀다. 초반 팽팽한 접전이 펼쳐졌지만, Red가 교체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허무하게 킬을 내주며 급격히 승부가 기울었고, 최성진과 한준호까지 손쉽게 잡아낸 Blue가 결승에 직행했다.


패자조는 말 그대로 압도적인 경기였다. 선봉으로 나선 김현규가 46연타 풀콤보를 성공시키며 이원식을 제압, 기세를 가져왔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권혁우가 탈진 직전까지 몰렸지만, 그 상황에서 과감한 공격을 택한 것이 잘 먹혀들어가며 KUDETA가 세트 스코어 2:0으로 앞서갔다. 태그매치 역시 엄청나게 공격적인 플레이로 승리를 가져온 KUDETA는 이어진 4, 5세트도 손쉽게 가져왔다. 완벽한 경기를 보여준 KUDETA는 대회 첫 6:0 완승을 거두며 승부를 마무리했다.


■ 2017 블소 토너먼트 시즌1 4강 2회차 경기 결과

승자전 GC Busan Blue 6 vs 2 GC Busan Red - GC Busan Blue 승
1세트 GC Busan Blue 승 vs 패 GC Busan Red
2세트 GC Busan Blue 패 vs 승 GC Busan Red
3세트 GC Busan Blue 승 vs 패 GC Busan Red
4세트 GC Busan Blue 승 vs 패 GC Busan Red
5세트 GC Busan Blue 패 vs 승 GC Busan Red
6세트 GC Busan Blue 승 vs 패 GC Busan Red

패자전 G Fam 0 패 vs 승 6 KUDETA - KUDETA 승
1세트 G Fam 패 vs 승 KUDETA
2세트 G Fam 패 vs 승 KUDETA
3세트 G Fam 패 vs 승 KUDETA
4세트 G Fam 패 vs 승 KUDETA
5세트 G Fam 패 vs 승 KUDE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