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니혼 팔콤 주식 회사(이하 니혼 팔콤) 감수 아래 SIEJA가 개발한 액션 RPG 'Ys(이스)' 시리즈의 최신작 PlayStation4용 'Ys 8 : Lacrimosa of DANA(이스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 한국어 버전을 5월 25일(목)에 일본과 동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또한, PS4용 '이스8'의 하이 스피드 배틀을 보다 먼저 플레이 할 수 있는 '최신 체험판'을 4월 20일(목)부터 PlayStationStore에서 배포한다.

패키지판 초회생산판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이스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 - 공식 설정 자료집', 시리즈 신작인 '영웅전설 섬의 궤적 Ⅲ 비장 자료집 ~EREBONIAN EMPIRE 1206~'의 2대 자료집 및 '오리지널 DLC 의상: 아돌의 실버 아머'를 제공한다.

또한, PS4용에 새롭게 추가된 신곡을 포함해 '이스8' 전 61곡을 수록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오리지널 테마 등 각종 혜택을 저렴한 가격으로 손에 넣을 수 있는 '이스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 - Digital Premium Edition'도 발매한다.

한편 사전 예약판매는 오는 4월 25일부터 PlayStation 파트너샵, 게임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실시된다.

'이스8: 라크리모사 오브 다나'은 PlayStationVita로서는 이례적으로 일본에서 판매 개수 10만 개를 돌파한 신작이다. 심플하면서도 호쾌한 파티 배틀과 플레이 욕구를 돋우는 BGM, 모험가 아돌과 수수께끼 소녀 다나가 그리는 '더블 주인공 시스템', 절해고도를 탐색하고 표류자들과 함께 거점을 발전시키는 '표류촌' 등 높은 액션성과 독자적인 시스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PS4 업그레이드를 통해 프레임 레이트 60fps화, 신규 액션 도입으로 조작을 향상시키고 PS4에 맞춘 그래픽의 고해상도화와 안티 에일리어싱, 포인트 라이트, 소프트 섀도, 입체 광원 등의 화면 효과로 모험의 무대 세이렌 섬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했다. 또한, 표류자들과 함께 적의 거점으로 파고드는 새로운 시스템 '제압전', 2회차 이후부터 즐길 수 있는 '아돌 편의 추가 던전', '공격 속성 변경 액세서리', '파티 인원 변경 기능' 등 PS4에만 등장하는 은폐 요소도 추가된다. 그리고 다나 편에서는 또 다른 주인공 다나의 알려지지 않은 과거를 묘사하는 추가 시나리오 외에도 정령의 힘으로 능력을 변화시키는 '스타일 변화', 왕도에 존재하는 광대한 지하성당을 공략할 신규 던전 등 다양한 신규 요소가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