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영상 인터뷰의 열세 번째 주인공은 MSI에 참가하기 위해 브라질로 떠나는 롤챔스 스프링 우승팀! SKT T1의 페이커, 뱅, 피넛, 후니 선수의 인터뷰입니다.

선수들 모두 작년에 이어 올해 MSI도 우승하겠다는 강한 의지와 자신감을 보여줬는데요. 또한, 브라질까지 가는 30시간의 긴 비행시간 동안 어떤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도 살짝 엿들을 수 있었습니다.

'쌈바'의 나라, 브라질로 떠나는 SKT T1의 출국 영상 인터뷰! 함께 보시죠!



* Faker 이상혁

Q. 작년에 이어 MSI에 참가하게 되셨는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이번 MSI도 못 나가면 어떡하나 고민이 많았고 걱정도 많았는데 이렇게 나가게 되어서 정말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요. MSI가 확실히 경쟁력이 있고 상금도 높은 대회인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준비해서 우승까지 달리도록 하겠습니다.


Q. 현재 컨디션은 어떠신가요?

지금 컨디션은 일단 제가 밤을 새고 왔기 때문에 빨리 가서 자고싶은 마음이고요. 브라질에 가서는 최대한 컨디션 조절을 잘할 수 있게 준비를 해야될 것 같습니다.


Q. 결승전에서 공개하지 않은 '조커'픽을 기대해도 될까요?

이번에 패치가 많이 되었고 메타도 많이 바뀔 거라고 예상을 하고 있어서 저도 메타에 맞게 새로운 챔피언을 쓸 수도 있을 것 같고요. 뭐, 저도 재밌는 챔피언을 많이 쓰고 싶은 마음이지만 최대한 팀에 승리에 맞는 챔피언 픽을 선택을 할 것 같습니다.


Q. 브라질까지 비행시간이 굉장히 긴데 기내에서 무엇을 하실 예정인지.

저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잠을 안 자고 왔기 때문에 잠을 푹 잘 생각이고요. 마침 또 사무국에서 (좌석을)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를 해줘서 잠을 더 잘 잘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남는 시간에는 책을 읽을 것 같습니다.


Q. 얼마전 롤 인벤 화제글에 페이커 선수가 공포게임을 무서워하는 것 같다고 얘기가 나왔었는데요(웃음).

음.. 제가 원래 공포게임을 잘 안해봐서 그런 것 같고요. 그리고 딱히 무서운 것을 못보지는 않..않는 것 같습니다.


Q. 개인방송에서 항상 플레이하는 '아이 워너비 더 보시'는 도대체 언제까지 할 예정이신가요?

저는 거의 다 깼기 때문에. 일단 이번에 깨고는 한동안은 안 할 것 같아요.


Q. MSI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번 MSI 꼭 우승하고 오겠습니다.


* Bang 배준식

Q. MSI에 참가하게 된 소감이 어떠신가요?

이번에 비행기 타고 가는데 비행시간이 길거든요? 근데 비즈니스 타고 가서 좋아요.


Q. 구단에서 좌석을 비즈니스로 업그레이드 해줬다고 들었습니다. SKT T1 사무국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웃음).

비즈니스 저 처음 타보는 건데 너무 좋아요. 근데 루프트한자 타고가거든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비즈니스도 꼭 타보고 싶어요.


Q. 개인 방송에서 닌텐도를 샀다는 얘기를 했었는데, 비행기에서 하려고 사신 건가요?

네. 비행기에서 하려고 닌텐도 샀어요. 근데 게임을 포켓몬스터밖에 안 사가지고, 금방 진행이 되더라고요 게임이. (그래서) 비행기에서 하려고 아껴뒀어요.


Q. 닌텐도 이외에 또 준비한 게 있으신가요?

자야죠. 깨어있는 시간은 닌텐도하고 자야죠.


Q. MSI에 임하는 각오가 궁금합니다.

이왕 가는 김에 꼭 저희가 한국 대표로 가는 만큼 LCK 대표로 가는 만큼 꼭 우승해가지고 국위선양하고 오겠습니다.


* Peanut 한왕호

Q. 피넛 선수의 경우에는 MSI 첫 참가인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롤드컵 축소판이라고 생각하고요. 기간도 짧고 그래서 더 지치지 않고 딱 즐기다가 바로 올 수 있는 그런 대회인 것 같아요.


Q. 현재 컨디션은 어떠신가요?

지금 컨디션은 괜찮은데 (가는데) 30시간 정도 걸려가지고…. 그때 가서 컨디션이 엄청 중요할 것 같아요. 지금 컨디션은 좋습니다.


Q. 30시간이나 되는 비행시간 동안 무엇을 하실 예정인가요?

왕좌의 게임(Game Of Thorones)랑 비행기 안에 있는 영화 그리고 잠. 이 세 가지로 하려고 준비해왔습니다. 다운받아서.


Q. 얼마전 SNS에 노페(정노철)감독의 웨딩 사진을 올린 것을 봤습니다. 구 락스 선수들이 다같이 웨딩 사진 촬영에 참여한 건가요?

네. 저희는 웨딩 들러리 촬영 사진한거고 저희 선수들은. 감독님이랑 세진 누나는 결혼을 하셔서 결혼 사진 찍는 거고. 네. 그래서 그날 부리나케 갔습니다. 그날 코치님한테 따로 결승전 날 얘기해서.. 연습 날인데도 배려해주셔서 그 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어요.


Q. 그 날 사진 촬영 이외에 구 락스 선수들과 어떤 것들을 하셨나요?

그냥 딱 웨딩 들러리 촬영. 감독님이랑 세진누나 촬영하고 있으면 "웨딩 들러리 촬영 시간이에요" 하면 서로 얘기하고 있다가 쉬고 있다가 한 장씩 찍고 네 번 정도 찍고 다 끝나고 저는 연습실에 왔고. 연습 날이라. 형들이랑 세진누나랑 감독님은 밥 먹고 다 헤어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Q. MSI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일단 무조건 우승하고 싶고요. 이번 해외 무대는. 제가 해외 무대를 좋아해서. 많이 재밌었으면 좋겠고. 또 제가 잘해서 계속 나와서 이기고 싶습니다.


* Huni 허승훈

Q. 현재 컨디션은 어떠신가요?

일단 컨디션 조절은 확실하게 한 것 같고요. 가기 전에 많은 이벤트라든지 휴식이라든지 충분히 줬기 때문에 그리고 또 실력도 유지하기 위해서 연습 활동도 겸비하면서 컨디션 조절 잘 된 것 같아요.


Q. 이번 MSI 참가하는 팀 중 가장 경계되는 팀이 있나요?

딱히 잘 모르겠는데. 그래도 경기 보니까 중국 결승전도 잠깐 찾아봤는데. 잘하는 것 같더라고요. 유럽도 G2 있고 미국도 TSM. (대만의)FW 이런 팀들 있는데 다 잘할 것 같아서. 저희 팀은 저희 팀들이 하던 강점 살려서 하면 그래도 자신은 있다고 생각해서 딱히 경계되는 팀은 없어요.


Q. 비행기 안에서 뭐할 예정이세요?

전 일단 비행기 공포증이 좀 심해서 그래서 좀 걱정이긴 한데, 그냥 최대한 잘 수 있을 만큼 자고 게임하려고 게임기를 사왔어요.


Q. 어떤 게임기를 사셨나요?

닌텐도를 사왔어요. 그래서 포켓몬스터를 즐길 예정입니다.


Q. 마지막으로 MSI에 임하는 각오 부탁드려요.

이번 MSI 한국팀으로는 첫 번째로 가게 되었는데 한국 1위의 위상을 다른 글로벌 팬들한테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서 노력해서 우승하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기사
[돌발포토] 쌈바! 이번 MSI는 브라질이다! SKT T1 선수들의 출국 현장 풍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