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온라인3가 다가오는 20일에 개막하는 FIFA U-20월드컵을 기념하여, 'KOREA U-20' 업데이트를 5월 25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 티저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소식에선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하여 명확히 밝히고 있지는 않지만,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프로필이 선공개 된 바, 전례를 보아 U-20 선수팩(이하 U20)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U20은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책임질 총 21명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얼티밋타이거' 시즌으로 이미 피파 온라인3에 유명해진 이승우, 한찬희, 조영욱, 백승호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함께 얼티밋타이거 시즌이었던 장결희는 U-20 월드컵 최종명단에서 제외되었다.) 능력치가 얼티밋타이거 시즌보다 하향되어 등장하겠지만 해당 선수 고유의 체감만큼은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을 수도 있다.

공개된 선수들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소속팀과 키, 몸무게 등의 정보를 먼저 확인할 수 있다. 오버롤이 공개되지 않아 정확한 선수 평가를 할 순 없지만, 수비수 중에선 정태욱, 이정문이 195cm의 최장신이며 이승우, 백승호는 FC 바르셀로나로 소속팀이 명시되어 있어 피파 온라인3 감독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참고로 FIFA U-20 월드컵은 2년 주기로 개최되는 대회로서 선수 자격은 대회 개최년도 1월 1일을 기준으로 출생 후 20년이 경과하지 않은 선수에 한한다. 참가 연령대로 볼 때 FIFA 월드컵 바로 다음가는 수준의 대회인 만큼, 유망주들에게는 일류 선수로 발돋움하기 위한 꿈의 무대인 동시에 축구 관계자 및 팬들에겐 미래의 스타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개최 기간은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며 수원, 전주, 인천, 대전, 천안, 제주에서 경기가 치러질 예정이다. 대한민국은 20일 오후 8시에 기니공화국과 첫 경기를 가진다.



▲ 공격수 포지션의 선수들 (2명)


▲ 미드필더 포지션의 선수들 (9명)


▲ 수비수 포지션의 선수들 (7명)


▲ 골키퍼 포지션의 선수들 (3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