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의 우르다타 전쟁요새 던전요새는 최고의 장비 군단 시리즈가 드랍됩니다. 많은 유저들이 아이템을 얻기 위해 도전했으나 2네임드는 유독 처치하기 어려웠습니다. 지난 번 루멘 서버의 하이란 진영이 가장 먼저 클리어했지만, 그 후로 다른 파티의 클리어 소식은 없었죠.

그러던 중 루멘 서버의 우니온 진영도 하이란 유저에게 공략 팁을 공유받아 2네임드를 처치했습니다. 클리어 멤버 중 버서커 '언더케이지'는 예전부터 트라이는 하고 싶었지만, 하이란 진영보다 늦어 아쉽다고 답했습니다.

과연 우니온에선 우르다타 전쟁요새 2네임드는 어떻게 공략했을까요? '언더케이지' 유저를 만나 버서커가 2네임드에서 어떤 역할을 맡으며 트라이하는지 그 비결을 들어봤습니다.


▲ 우니온도 2넴 클리어! 버서커 언더케이지를 만나다.



■ 토템은 바로바로 처치하라! 버서커 유저 '언더케이지'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언더케이지]: 안녕하세요. 루멘 우니온에 서식하고 있는 언더케이지입니다. 버서커 유저이지만 조금 부족한 점이 많아요! 평소 접속하면 우르다타 요새 던전을 돌며 카스트라 공방전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그리고 남는 시간은 무한 잠수입니다!



Q. 하이란에 이어 우니온도 공략에 성공했습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언더케이지]: 저희는 우르다타 요새 나오자마자 1네임드를 공략하고 2네임드 공략을 7시간정도 하다가 포기, 3네임드를 진행했습니다.

당시 2네임드 7시간하는 동안 다들 힘들거같다고 이야기 나왔죠. 특히 게임을 접은 유저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던전을 좋아하는 사람들이였죠. 그래서 한동안 공략을 안하고 있었는데, 하이란에서 노력해서 얻은 정보를 공유해줬습니다. 최근 패치도 적용되서 저희도 공략해보자라는 마음에 도전, 이틀 후 성공하니 기쁘네요.

저는 던전 유저라 2네임드 공략 포기 이후에도 더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시간을 투자해서 얻는게 없다고 판단하여 조금 소홀히 했어요. 클리어는 했지만 늦은 감이 있어 아쉽기도 합니다.



Q. 당시 공략 멤버들은 어떻게 구성하게 되었나요?

[언더케이지]: 하이란쪽에서 공략에 성공해 정보를 공유하러 온 우팡이님과
친분있는 꼰대님이 파티를 만들었어요. 그때는 제가 참여하지 못했지만, 길드원 형님 한분이 참여해 한 번 연습하시고 다음날 공략 멤버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Q. 2네임드를 클리어 해보니 할만한가요?

[언더케이지]: 공략을 성공했던 멤버가 거의 고정멤버이다보니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어요. 이전에 우르다타 요새 7시간 도전한 경험도 있어서 막히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버서커 기준으로 2네임드 난이도는 중상급 정도 봐야겠네요.


▲ 공략을 전수 받은 후로 어렵진 않았다.





■ 우르다타 전쟁요새 2네임드 전술, 버서커 전술 세팅과 공략법

◈ 2네임드 전술


- 핵심 기술
돌격병

- 사용 기술
보복의 일격, 통한의 일격, 속결, 마무리 일격, 땅울림, 전의, 참격, 강습

- 반응 기술
기상 공격, 피의 광기

- 적용 기술
학살, 용기백배, 진혼곡, 유린(무기개조)




Q. 처음 2네임드 트라이 시작때 버서커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언더케이지]: 버서커는 물리 계열이므로 파란색 구슬 버프를 가진 보스를 쳐야합니다. 공격하다보면 물리 계열 보스가 작은 삼각형 모양의 장판을 시전하죠.

이 삼각형 장판이 나온 후에 늪지대토템이 생성됩니다. 늪지대토템이 나오면 바로 처치해야해요. 그래서 삼각형 장판이 나오면 토템이 나온다고 예상하고 딜 준비를 하야합니다. 보복의 일격-속결-마무리 일격 이렇게 쓰세요.

토벌대에 버서커가 2명이면 이런 콤보로 부셔지지만, 버서커가 혼자라면 마무리가 안되요, 그럴땐 참격이나 통한의 일격 스킬 하나 더 써주세요. 추가로 버서커는 스킬 쿨타임이 빠르게 돌아서 스킬을 아낄 필요없이 즉각즉각 날려주면됩니다.


▲ 버서커는 토템 처리를 우선으로!



그리고 주술사라는 몬스터가 있습니다. 물리 계열 보스는 화염 주술사가 필요한데, 화염 주술사가 뿜는 버프를 물리 계열 보스에게 먹여야 합니다. 몬스터가 보스 근처에 오면 버서커가 강습으로 묶어주고 이 주술사가 시간이 되면 자폭을 합니다. 자폭할때 몬스터가 몸을 부르르 떨어요.

이때 자폭할대 터지면 대미지를 받으니 그때 맞춰서 땅울림을 써주면 쫄은 자폭하지만 대미지는 안들어옵니다. 땅울림을 이 방법으로 쓰거나 아니면 중첩을 더 먹이려고 자폭시간을 늘리는 방식으로 땅울림 스턴을 해줘도 됩니다.

몬스터가 온다고 도망가지 마시고 쫄이 주는 중첩 대미지에도 겁먹지 마세요. 중첩은 25개 쌓이면 대미지가 안들어와요 그래서 마음놓고 계속 중첩을 쌓는것도 노하우 입니다. 애매하게 쌓이면 도트 대미지가 아파서 힐러가 힘드므로 판단을 잘하셔야 합니다.

두 보스가 물리 계열 / 마법 계열 버프가 계속 뒤바뀌는데요. 이때 물리 계열이였던 보스가 마법 계열로 바뀌면서 바뀌기 전에 소환하지 않았던 늪지대토템을 뒤늦게 사용하기도 해요. 그런데 물리 계열을 맡은 딜러들이 다 마법 계열로 간 상태라 마법 계열로 된 보스쪽에 늪지대토템이 남겠죠? 그걸 버서커 한 명이 처리해주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토템이 처리되면 바로 물리 버프를 가진 보스로 합류해서 딜을 이어가주세요. 마법 계열은 메이지가 전담해서 처리하니깐요. 메이지가 많아야 2명밖에 안되므로 버서커가 처리해주면 좋긴해요. 이렇게 이야기 하다보니 버서커가 할일이 많네요.(/웃음)

트라이할 수록 타임어택으로 인해 맵 양끝에서 불장판이 서서히 한줄씩 생깁니다. 그래서 보스 옆에 장판이 생긴후부터 입구를 6시라고 가정하면 보스 한마리는 12시, 나머지는 6시 일직선으로 주차해주세요.


▲ 던전 클리어 후 인증한 언더케이지 유저와 토벌대원들.



Q. 보스에게 극딜넣을때 스킬은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언더케이지]: 저는 통한 - 속결 - 보복 - 속결(마무리 일격 중첩2) - 마무리 일격 - 땅울림 이런식의 패턴으로 때립니다. 땅울림치고나면 다시 보복이 쿨타임이 돌아와 있고 반복이죠. 버서커는 치명타가 잘터지면 쿨타임감소가 잘되므로 바로바로 통한과 보복 스킬이 돌아옵니다.



Q. 아이템과 룬은 어떻게 세팅하셨나요?

[언더케이지]: 중재 풀템 세팅이긴 한데, 던전에서는 각성 영겁 방어구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세트 옵션에서 던전템이 세트효과가 던전에서 더 좋으므로 각성 영겁 방어구를 썼습니다.

룬은 모두 +6강이며, 곰 3개 사자 3개, 늑대1개 쓰고 있어요. 예전엔 버서커가 무기막기 확률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증가하는 보복의 일격을 보고 폭포 룬으로 다 맞췄는데, 지금 무기막기 적용이 안되는것 같아 폭포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저처럼 폭포쓰지 마시고 고목쓰세요!


▲ 던전에선 던전용 아이템이 좋습니다!




Q. 모든 서버가 엘피스로 통합된다고 합니다. 게임을 같이 플레이하는 분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언더케이지]: 통합 소식이 들려도 다들 평소와 다름없습니다. 그래도 다들 내심 기대하고 있을 겁니다. 어떻게 보면 서버가 하나로 되는거라 슬픈 일이기도 하네요.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 남겨주세요

[언더케이지]: 같이 공략에 성공했던 토벌대원 누나 형님, 그리고 다른 토벌대원님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끝으로 신세계 길드 화이팅!


▲ 너만형 바보......


※ 인터뷰에 응해 주신 "언더케이지" 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인터뷰 당사자에 대한 무분별한 인신 공격성 발언과 악플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