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출시를 앞둔 리니지M에서는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이렇게 4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들 사전 캐릭터 생성을 진행하시면서 어떤 클래스를 선택해야 할지 많은 고민이 되실텐데요. 그래서 자신의 성향에 따라 어떤 클래스가 어울리지를 확인할 수 있는 '심리 테스트'를 준비해봤습니다.

원작 리니지에서는 스탯 분배와 장비 선택에 따라 육성 방향, 플레이 스타일이 확 달라지게 됩니다. 아마 원작으로 기반으로 한 리니지M에서도 이와 비슷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심리 테스트는 말 그대로 심리 테스트이니 재미로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심리 테스트로 보는 나의 적성 클래스 찾기. 과연 어떤 클래스가 적합한지 궁금하지 않으신지요. 질문지를 보시고 생각나는 대로 해당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 심리 테스트는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PC 버전에서 진행해주세요.

PC 버전으로 전환하러 가기 - 클릭


■ Question을 보시고 해당되는 이미지(A와 B)를 눌러주세요!






























































크리티컬을 선호하는 당신에게는 힘 군주가 어울립니다.

군주는 혈맹을 창설할 수 있는 대신 다른 직업계열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브레이브 멘탈'인데요. 이 기술의 효과는 일정 확률로 1.5배의 대미지를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약한 공격력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타고난 리더십을 보유한 당신에게는 카리 군주가 어울립니다.

카리 군주는 모든 직업 계열 중, 최약체입니다. 사냥터에서 다른 직업이 몬스터를 잡고 다음 몬스터를 향해 걸어가고 있는 동안 당신은 먼저 치고 있었던 몬스터를 그때까지도 잡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은 누구보다도 많은 혈원을 가입시킬 수 있고, 서버 내의 강대한 세력으로 거듭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강력한 대미지를 꾸준히 주길 원하는 당신에게는 힘 기사가 어울립니다.

힘 기사는 네 개의 직업 중, 가장 강력한 근거리 대미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이 칼질 세 번으로 몬스터를 제거한다면 힘 기사는 두 방으로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공격력은 강력하지만, 체력 수치는 높지 않은 것이 최전방에서 싸우는 힘 기사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비가 그 어떤 직업보다 좋아야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최전방에서 파티원의 방패 역할을 수행하길 원하는 당신에게는 콘 기사가 어울립니다.

콘 기사는 네 개의 직업 중, 가장 높은 HP 성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레벨이 높아질수록 성장하는 체력이 엄청난데요.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긴 전투 지속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력이 높은 만큼 공격력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콘 기사는 무기가 좋아야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정열적인 당신에게는 힘 요정이 어울립니다.

보통 요정이라고 하면 활을 사용해야 할 것 같지만, 힘 요정은 검을 사용합니다. 불속성 정령마법을 선택한 힘 요정은 기사와 비슷한 근거리 대미지를 자랑하며, 6단계 마법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사보다도 유틸성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기사보다 약한 체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최전방에서 맞아가며 전투를 수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쿨~'한 당신에게는 덱스 요정이 어울립니다.

덱스 요정은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클래스로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전투 상황에서 선공을 가할 수 있습니다. 선공의 이점으로 인해 몬스터가 요정 앞에 다다를 때쯤이면 이미 체력의 상당수를 잃어 다른 캐릭터보다 위험에 처할 일이 적습니다.

하지만 다른 캐릭터보다는 무게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상당수의 무게를 화살에 투자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화살 구매 가격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사냥에 필요한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마법을 베이스로 한 일대일을 좋아하는 당신에게는 힘 법사가 어울립니다.

사실 힘 법사는 마이너 부류에 속합니다. 힘 위주로 스탯을 찍더라도 마법 때문에 인트와 위즈쪽을 소홀히 할 순 없기 때문이죠. 게다가 돈은 마법과 근거리 장비 이중으로 투자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사냥 효율도 기사나 힘 요정만큼 빠르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힘 법사는 어느 정도 투자가 이뤄지고 나면 전혀 돈이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물약은 힐로 커버할 수 있고, 초록 물약 등의 버프도 헤이스트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마법으로 몰이사냥을 좋아하는 당신에게는 인트 법사가 어울립니다.

인트 법사의 꽃은 몰이사냥입니다. 수많은 몬스터를 한 곳에 모아 광역 마법을 몰아친 이후, 쏟아지는 전리품을 줍는 기분은 더할 나위 없이 즐겁습니다. 그렇다고 전투가 약한 것도 아닙니다. 수많은 마법을 활용해 아군은 강하게 적은 약화시키면서 싸울 수 있고 일대일 상황에서도 대인 마법으로 상대방을 순식간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트 법사의 전성기는 MP가 있을 때만이라는 전제가 존재합니다. MP가 없으면 인트 법사는 그저 약한 유리몸에 불과합니다. 또한, 강력한 마법들은 모두 가격이 엄청나게 비싸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초반에 인트 법사를 하기에는 마법서의 가격이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