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10일 차 2경기에서 kt 롤스터가 MVP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뒀다. 2세트서 트레이트 마크 챔피언인 쓰레쉬를 선택한 '마타' 조세형은 적절한 아군 세이브와 날카로운 이니시에이팅을 통해 완벽하게 팀을 보좌했다.

다음은 '마타' 조세형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Q. 승리한 소감은?

최근에 연습 결과가 좋지 않았는데, 대회에서 조금은 나아진 모습을 보여줘서 괜찮은 것 같다.


Q. 개막전 패배 이후로 어떤 점을 중점적으로 보완했나.

적극적인 플레이를 많이 하려고 노력했다.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완하다보니까 경기력이 자연스럽게 올라간 것 같다.


Q. 변수 창출에 능한 '맥스' 정종빈과의 대결은 어떻게 준비했나.

요즘 라인전이 중요하지 않은 메타라 '맥스' 선수와의 라인전보다는 팀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부분들을 많이 고려했다.


Q. 2세트에 자크와 엘리스를 푸는 모습을 보였다.

자크가 좋은 건 맞지만, 우리 팀에서는 OP급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MVP 선수들이 잘하는 픽을 위주로 밴했다.


Q. 2세트서 '애드'의 조커 카드 사이온이 등장했다. 어떤 이야기가 오갔나.

'애드' 선수가 탱커류를 선호하기도 하고, 많이 겪어봤기 때문에 무난한 픽이라고 생각했다.


Q. 다음 주에는 현재 상위권인 진에어와 삼성을 만난다.

기세가 좋은 두 팀이라 힘들 것 같긴 한데, 만약 그 팀들을 이겨서 순위가 올라간다면 우리의 기세도 많이 올라갈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우리 팀이 요즘 기대만큼 좋은 모습을 못 보여드리는데, 경기력을 끌어올려서 강팀 상대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걸 증명하겠다.


※ 선수에 대한 비방 및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