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6월 13일 오전 10시(한국 시각)에 'E3 플레이스테이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PS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인 다양한 신작 타이틀 정보를 공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PS VR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VR 신작 정보는 물론, PS4로 다시 리메이크된 '완다와 거상',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다시 돌아온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최신작 '몬스터헌터: 월드' 등 다양한 PS4 신작 타이틀이 함께 소개됐다.

  • 일시: 2017년 6월 13일 AM 10:00
  • 행사: 소니 E3 플레이스테이션 미디어 쇼케이스
  • 중계: 소니 E3 플레이스테이션 미디어 쇼케이스 스트리밍


    ■ 소니 E3 플레이스테이션 미디어 쇼케이스 생중계 & 주요 내용 정리


    완다와 거상 - PS4 버전 리메이크 발표
    몬스터헌터: 월드 - PS로 돌아온 몬스터헌터 시리즈 최신작
    갓 오브 워 - 아직 죽지 않은 노익장 '크레토스'의 화끈한 액션
    스파이더맨- 액션 명가가 풀어낸 스파이더맨의 색다른 모습


    ■ 소니 E3 플레이스테이션 미디어 쇼케이스 게임 라인업

    ●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 - 출시일: 2017년 8월 22일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은 개발사 너티독이 언차티드 시리즈 역사 상 최초로 선보이는 독립형 모험 이야기이며, 인기 캐릭터 '클로에 프레이저'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전설적인 고대 인도의 유물이 무자비한 전쟁 상인의 손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기 위해, 클로에 프레이저는 유명한 용병, 나딘 로스의 조력을 받아야 한다.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을 블루레이 디스크 및 다운로드 버전으로 오는 8월 22일에 출시된다. 해당 타이틀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를 지원하며, 디스크 버전은 39,800원, 다운로드 버전 39,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 호라이즌 제로 던 : 더 프로즌 와일드 - 출시일: 2017년 예정


    '호라이즌 제로던'의 첫 번째 DLC '더 프로즌 와일드'가 최초로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1분가량의 트레일러 영상은 툰드라에 있는 바누크족 마을을 배경으로 시작된다. 새로운 지역, 그리고 붉은 안광의 기계 생명체가 등장하고 이내 원작의 주인공 에일로이도 모습을 드러낸다. 영상에서는 최소 2종의 새로운 기계 생명체가 등장할 것으로 여겨져 기계 생명체를 사냥하는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오픈 월드 액션 RPG '호라이즌 제로 던(Horizon Zero Dawn)'은 대재앙으로 어둠에 싸인 인류 문명의 1,000년 후 세계를 무대로 인류 대신 땅을 지배하는 기계들과 장렬한 싸움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유저는 숙련된 헌터 ‘에일로이’가 되어 낡은 유물과 수수께끼로 가득 찬 세계를 탐색하고, 잊혀진 대지의 비밀과 역사를 풀어가야 한다.


    ● 데이즈곤 - 출시일: 미정

    ▲ (출처: MKIceAndFire 유튜브)

    '좀비'를 소재로 한 포스트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신작, '데이즈곤'이 작년 E3 행사에 이어 올해에도 공개됐다. '데이즈곤'은 오픈월드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미국 북서부 지방을 배경으로 현상금 사냥꾼 디컨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좀비와 생존 이외에도 육중한 엔진음이 돋보이는 '바이크 레이스'가 그들이 강조하는 또 하나의 포인트다. 흔히 말하는 무한 인벤토리 대신, '데이즈곤'은 오토바이에 실을 수 있는 무기 개수가 제한했다. 장비 구성이 제한되는 만큼,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게임 미션의 성패가 결정된다. '데이즈곤'은 현재 PS4를 기반으로 개발중이며 구체적인 출시 일자는 밝혀지지 않았다.


    ● 몬스터헌터: 월드 - 출시일: 2018년 초 예정


    '몬스터헌터: 월드'는 '몬스터헌터 포터블 서드' 이후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을 통해 최초로 등장하는 '몬스터헌터' 시리즈다. PS4 릴리즈를 앞두고 그래픽을 상승은 물론, 시스템과 게임성 면에서 더욱 강화된 진화된 게임으로 완성됐으며, 오는 6월 20일, 일본에서 진행되는 스페셜 생방송을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캡콤의 헌팅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월드'는 PS4 플랫폼을 통해 2018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 완다와 거상 리마스터 - 출시일: 2018년 예정


    '완다와 거상'이 PS4 버전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완다와 거상(Shadow of Colossus)은 고대의 땅에서 신화 속에 나오는 거대한 짐승들을 찾아 물리치는 거대한 여정을 담고 있는 PS2 작품으로, 지난 2011년 PS3 버전으로 리마스터 됐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완다와 거상'은 소니 컨퍼런스 이전, 유럽에서 새롭게 상표 등록이 갱신돼 루머성으로 리메이크 버전이 공개될 것이라고 전해진 바 있다.


    ● 마블 VS 캡콤: 인피니트 - 출시일: 2017년 9월 19일 예정


    PS4, XBOX ONE, PC 플랫폼을 통해 발매 예정인 배리어블 시리즈 신작, '마블 VS 캡콤: 인피니트'의 새로운 스토리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스토리 트레일러에서는 록맨, 류, 춘리, 헐크, 타노스 등 마블과 캡콤 진영의 다양한 캐릭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마블 VS 캡콤: 인피니트'는 오는 9월 19일에 출시될 예정이며, 금일(13일)부터 본편의 스토리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 데모'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콜 오브 듀티: 월드워2 - 출시일: 2017년 11월 3일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신작, '콜 오브 듀티: 월드워2'의 멀티플레이 버전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번 신작은 세계 2차대전에서의 미군 1보병 중대의 여정을 그리고 있으며, 캐릭터마다 맞춤 프로그레스 방식을 도입해 성장이 가능하며, 동료 병사들과 '본부(Headquarters)에서 사교 활동을 하며 경쟁 및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차 세계대전의 참상을 다룬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콜 오브 듀티: 월드워2'는 오는 11월 3일 PS4, PC, Xbox One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VR - 출시일: 2017년 예정


    베데스다 E3 컨퍼런스를 통해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소식을 알린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이하 스카이림)'이 PS VR 버전으로도 함께 출시된다. 양손에 VR 컨트롤러를 들고 공격하거나 마법을 사용하는 등 모션컨트롤에 최적화된 조작을 체험할 수 있다.


    ● 갓 오브 워 - 출시일: 2018년 초 예정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신작 '갓오브워'는 잔혹하면서도 호쾌한 스파르탄 크레토스가 할아버지가 되어 어린 아들과 함께 살아남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상징과도 같은 사슬칼 대신 마법의 도끼와 방패를 사용하는 크레토스는 어린 아들에게 사냥법을 가르치며 여행을 떠난다.

    새로운 서사를 담은 '갓 오브 워' 시리즈의 최신작은 2018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 출시일: 2017년 예정

    ▲ (출처: MKIceAndFire 유튜브)

    '헤비레인', '비욘드 투 소울' 등 명작 인터렉티브 게임의 제작사로 잘 알려진 퀀틱드림의 신작,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의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디트로이트'에서 유저는 거의 대부분의 행동에 대해 선택을 할 수 있다. 이중 어느 것도 '필수로' 해야하는 행동들은 아니며, 필요하다면 선택을 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선택지가 된다.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지만 선택은 모두 플레이어의 몫이며, 자신의 행동이 이후에 미칠 영향 또한 플레이어가 짊어져야 할 짐이 된다.

    2036년,안드로이드가 미래의 디트로이트에 등장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는 퀀틱드림의 신작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은 2017년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 데스티니2 - 출시일: 2017년 9월 6일


    데스티니2는 강력한 적이 이끄는 ‘the Red Legion’ 군대에 의해 지구 상에서 유일하게 안전한 도시가 함락된 세상이 배경이며, 모든 플레이어는 '가디언'으로 불리는 인류의 선택된 수호자가 된다. 가디언이 된 플레이어들은 도시 생존 세력들을 다시 모으기 위해 새로운 능력과 무기 사용법을 익혀야 하며, 그들의 고향을 다시 되찾기 위해 맞서 싸워야 한다.

    번지(Bungie) 1인칭 액션 게임 '데스티니2'는 오는 9월 6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 스파이더맨 - 출시일: 2018년 예정


    스파이더맨의 자유로운 공중 액션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신작 게임이 오는 2018년에 출시된다. 금일 행사를 통해 공개된 9분 길이의 플레이 영상에서는 도시의 다양한 장소를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은 물론, 적을 무력화 시키기 위해 주변의 환경을 이용하는 등, 거미줄의 능력을 다채롭게 사용하는 스파이더맨의 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마블 코믹스의 영웅이 되어볼 수 있는 PS4 신작 '스파이더맨'은 2018년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