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6월 14일 오전 1시(한국 시각) '닌텐도 스포트라이트 E3 2017'을 개최하고 올여름부터 발매될 신작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미 UBI 소프트를 통해 공개했던 '마리오 + 래비즈 킹덤 배틀' 외에도 닌텐도 스위치 공개 당시 선보였던 '마리오 오디세이', '제노블레이드2' 등 신규 타이틀들의 출시일 및 개발 소식이 공개됐다.

  • 일시: 2017년 6월 14일 AM 1:00
  • 행사: 닌텐도 스포트라이트 E3 2017
  • 중계: 닌텐도 스포트라이트 E3 2017


    ■ 닌텐도 스포트라이트 E3 2017 중계 & 주요 내용 정리


    - 분홍분홍한 그 녀석이 돌아왔다 - 커비 신작 공개, 2018년 출시
    - 폿권이 끝이 아니야 - 스위치 전용 포켓몬 신작, 현재 개발 중
    - 은하계 여전사도 컴백! - 메트로이드 프라임4, 현재 개발 중
    - 스위치 독점 특전 제공 - 로켓리그, 스위치로 이식. 2017년 홀리데이 시즌
    - 마리오가 울부짖었다 - 마리오 오디세이, 2017년 10월 27일 출시



    ■ 닌텐도 스포트라이트 E3 2017 게임 라인업

    ● 제노블레이드2 - 출시일: 2017년 겨울


    모노리스 소프트에서 제작한 '제노블레이드2'가 2017년 겨울 출시된다. 오픈월드 롤플레잉 게임으로 거대한 몬스터와 비공정, 전작과 다른 애니메이션 풍의 캐릭터 등 JRPG의 정수를 느낄 수 있을 법한 게임이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기계, 거대 생물과의 전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커비 - 출시일: 2018년


    적을 삼키고 능력을 흡수하는 분홍 외계인 '커비'의 신작이 스포트라이트를 통해서 최초로 공개됐다. 스위치로 돌아온 커비는 검, 불, 물 등을 흡수하여 능력을 활용한다. 또한, 협력 플레이를 지원하므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다. '커비'의 최신작은 2018년 출시될 예정이다.



    ● 스위치용 포켓몬 신작 - 출시일: 현재 개발 중


    스포트라이트 도중 등장한 주식회사 포켓몬의 대표이사 '이시하라 츠네카즈'는 현재 포켓몬스터 신작이 닌텐도 스위치 전용으로 개발 중임을 공지했다. 개발은 포켓몬스터 메인 시리즈의 개발사인 '게임프리크'가 담당했으며, '1년 안에는 즐길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는 곧 포켓몬스터 후속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2018년 중순 이후에 공개될 것이란 의미기도 하다.


    ● 메트로이드 프라임4 - 출시일: 현재 개발 중


    10년간 소식이 끊겼던 '메트로이드 프라임' 시리즈의 최신작 '메트로이드 프라임4'의 개발 또한 공개됐다. 2002년 첫 타이틀이 출시된 메트로이드 프라임 시리즈는 원작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횡스크롤 액션을 1인칭 액션 어드벤쳐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시리즈 대대로 비선형적 레벨 디자인을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며, 이를 통해 복잡한 길 찾기, 퍼즐, 무기 수집, 액션, 다양한 성장 요소들을 즐길 수 있었다. 이번에 공개된 '메트로이드 프라임4'는 2007년 Wii로 출시한 '메트로이드 프라임3: 커럽션' 이후 10년 만에 공개된 후속작이다. 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출시일 또한 미정인 상태다.



    ● 요시 - 출시일: 2018년


    닌텐도는 발견하고, 뒤집는 형태의 플랫포머 액션 '요시'의 트레일러도 선보였다. '요시'에서 플레이어는 소형 디오라마처럼 꾸려진 세계를 모험하게 된다. 수집한 알을 각도를 맞춰 발사하는 것은 물론, 스테이지를 뒤집는 것으로 새로운 길을 발견할 수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2인 협동 플레이 장면이 확인되었으며, 오는 2018년 출시될 예정임을 알렸다.



    ● 파이어 엠블렘 무쌍 - 출시일: 2017년 9월 28일


    코에이의 '무쌍'과 닌텐도 '파이어 엠블렘'의 콜라보레이션 작품, '파이어 엠블렘 무쌍'이 출시일을 확정 지었다. 무쌍 시리즈 정체성인 일기당천 액션은 물론,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상성과 같은 요소가 적용됐다. 해당 작품에는 오리지널 캐릭터와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할 예정이며, 오는 9월 28일 스위치로 출시된다.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DLC Vol.1 - 출시일: 2017년 6월 30일


    스위치 런칭과 함께 출시되어 큰 충격을 줬던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첫 번째 DLC도 등장했다. 해당 DLC는 새로운 의상과 도전 모드를 담고 있으며, 게임의 난이도를 올려주는 마스터 모드와 새로운 보스가 추가된다. 첫 번째 DLC 'The Master Trials'는 오는 6월 30일 출시되며, 스토리 모드가 포함된 두 번째 DLC는 올겨울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DLC 출시와 더불어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었던 '하이랄 4영걸'의 아미보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 마리오 + 래비즈 킹덤 배틀 - 출시일: 2017년 8월 29일


    UBI 소프트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마리오+래비즈 킹덤 배틀'은 지금까지 마리오 시리즈에선 볼 수 없었던 턴제 어드벤쳐 장르의 게임이다. 뒤섞여버린 세상에서 마리오와 래비즈는 서로 힘을 합해 세상이 뒤섞인 원인을 찾는 모험을 떠나야 한다. 전투에서는 동료를 밟아 더 멀리 이동하거나, 파이프를 이용해 적의 뒤로 돌아가는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도 할 수 있다. '마리오+래비즈 킹덤 배틀'은 8월 29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 로켓리그 - 출시일: 2017년 홀리데이 시즌


    아드레날린 넘치는 RC카들의 축구, '로켓리그'가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될 예정이다. 로켓리그의 스위치 버전은 독점 커스터마이징 아이템과 차량을 제공하며, 크로스 네트워크 플레이와 무선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출시일은 2017년 홀리데이 시즌으로 예정됐다.



    ●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 출시일: 2017년 10월 27일


    티라노의 포효와 함께 시작한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의 트레일러에서는 '모자'를 사용한 다양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이번 영상에서는 다양한 스테이지를 누비는 마리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모자를 이용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적에게 모자를 씌워서 마리오가 해당 적을 조종하는 등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플레이가 공개됐다.

    또한, 마리오의 외형을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꾸미는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지원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3D와 클래식 마리오의 매력을 섞은 '마리오 오디세이'는 오는 10월 27일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