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은 엔씨소프트의 전작인 리니지처럼 장비의 중요성이 큰 게임이다. 진명황의 집행검 같은 신화 등급의 무기를 노리는 이들이 많겠지만, 리니지M은 단순히 무기만 좋다고 잘나갈 수 있는 게 아니다. 방어구와 장신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특히 방어구는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좋은 방어구를 맞춰 높은 AC(방어도)와 함께 MR(마법 방어도)을 같이 올려 더 튼튼해지는 것은 물론, STR, DEX, INT 같은 주요 스탯을 보완하여 공격력을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즉, 무기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방어구와 장신구의 수준에 따라 캐릭터가 진짜 강해질 수 있다. 단순히 무기만 집행검을 든다고 그 캐릭터가 지존이 되는 것이 아니다.
좋은 무기를 착용하여 2~3방 더 빨리 죽인다고 물약 소모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리니지는 버티는 게 가장 중요한 게임이다. 최대한 오래 버티고 오래 사냥하는 것이 기본이다. 자동 사냥이 가능한 리니지M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원작 리니지1에서는 MR을 160~180 정도로 맞춘 후, AC에 올인하는 것이 '정석 세팅'이다. 파워 글로브 같은 공격력이 향상되는 방어구보다 AC만을 목적으로 수정 장갑을 찾는 이들도 있을 정도다. 그만큼 리니지M에서도 버티는 게 뒷받침되어야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래서 지난 무기편에 이어 주요 방어구 획득 경로를 준비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주요 방어구와 장신구의 주요 획득 방법을 살펴본다.
▶ 희귀, 영웅 등급 무기의 획득처가 궁금하다면?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리니지M 인벤에서는 유저분들의 다양한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템과 마법서의 획득처, 보스 출현 위치와 출현 시간 및 주기, 각 서버에서 일어난 주요 사건, 필드 구도, 통제, 이슈 등 어떠한 것이라도 좋으니 LineageM@inven.co.kr 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