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는 리빌드 서버에 제한되었던 여행의 동반자 콘텐츠가 풀렸다. 능력치가 상승하는 강화,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승급과 스킬을 바꾸는 기술 변경 등 여러가지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평소 탈 것, 애완동물에 관심있는 유저라면 여행의 동반자 패치가 반가울 수 밖에 없다.

기존에는 탈 것을 최대 레벨까지 강화하기 위해 수백 마리의 탈 것이 소모됐지만, 이제는 강화에 필요한 탈 것의 요구치가 줄어들어 한결 편해졌다. 또한, 험난했던 승급 과정도 기존보다 성공 확률이 높아졌으며 실패했더라도 다음 승급시 성공 확률이 보정됐다.

이외에도 여행의 동반자 기술 변경 시스템도 추가된 상태. 원하지 않는 기술을 얻었다면 기술 변경권을 사용해 스킬을 랜덤으로 교체할 수 있는데, 이러한 변경점이 이번 리빌드 업데이트에 적용되서 직접 플레이를 이어갔다.


▲ 변경된 여행의 동반자 패치를 체험하다.


■ 승급, 실패해도 성공 확률 보정을 받는다

신나게 타고 다니던 초보자용 갈색말을 10레벨까지 만들었다. 이제 제물이 되는 1레벨 갈색말을 놓고 승급을 시도하려는데, 성공확률이 20%밖에 안됐다. 너무나도 낮은 확률에 당황하여 루메나 상점에서 판매하는 고급 잠재력 축복 가루와 3개를 구매, 총 15%의 확률을 보정시켰다.

그리고 실패시 승급 재료 말이 사라지지 않도록 드베르그의 가호를 구매후 35%의 확률로 도전했지만, 결과는 실패였다. 4번이나 실패하니 보정 확률이 12%까지 올라갔으며 겨우겨우 승급에 성공해 초보자용 갈색말이 희귀 등급이 됐다.

습득한 기술은 도약 하급, 외형은 머리에 초록 보석이 파란 보석으로 바뀌다보니 나름 멋있어졌다. 전설 등급까지 이어가면 멋진 외형으로 변신하지만, 승급에 필요한 재료가 부족해 희귀 등급에서 만족해야만 했다.


▲ 승급 대상인 초보자용 갈색말.


▲ 성공 확률이 20%?


▲ 일단 축복 가루를 구매.


▲ 재료가 되는 말이 사라지는 것을 방지하는 가호.


▲ 두근 두근 강화 시작.


▲ 응 실패야.


▲ 4번이나 실패하니 12% 보정을 받다.


▲ 오오오 드디어 성공!


▲ 머리에 파란 보석을 달게 됐다.



■ 강화, 수백마리 재료가 없어도 쉽게 가능!

탈 것은 끝났고 이제 애완동물이 필요했다. 해안가에 아기자기 돌아다니고 있는 리부스 아기 거북이 너무 귀여워 재빠르게 납치했다. 직접 키우기 귀찮아서 강화할 예정이었는데, 10레벨까지 올릴 재료가 필요해 거북이를 10마리 이상 납치했다.

강화를 하기 앞서 정예 몬스터도 설마 가능한가 궁금해 직접 시도해봤는데, 조련 게임 도중 맞는 대미지가 더 아플뿐 크게 문제없이 성공했다. 아기 거북이 보다는 엄마 거북이가 더 크고 아름다워서 강화 대상을 변경했다.

거북이 5마리를 재료로 넣자 리부스 거북은 3레벨밖에 오르지 않았다. 경험치 증가량을 보정해주는 고급 성장 비약 3개를 넣자 7레벨까지 올릴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인 것. 이후 7레벨까지 성장하니 5마리의 거북이와 고급 성장 비약 2개면 10레벨을 만들 수 있다.


▲ 강화에 필요한 거북이를 조련 시작.


▲ 물론 정예 몬스터도 조련이 가능하다.


▲ 짜잔!


▲ 10레벨까진 보조재료 3개 + 2개면 끝난다.



■ 마음에 안드는 스킬은 자유롭게 변경

아까 승급한 초보자용 갈색말이 도약 스킬을 얻었지만, 다른 스킬로 변경하고 싶은 욕심에 루메나 상점에서 희귀 기술 변경권을 구매했다. 1회에 1개 소모되는 기술 변경권, 도약 이후로 등반, 야행성, 이동 속도 증가, 피로도 소모량 감소, 탑승 시간 감소, 질주 등 여러 스킬이 변경됐으며 랜덤으로 골고루 변경됐다.

물론 탈 것의 등급마다 스킬 수치도 다르다. 고급 탈 것의 이동 속도 증가 스킬은 이동 속도 10%이지만, 희귀 탈 것은 이동 속도가 20%이므로 등급이 높을수록 스킬 수치가 더 높았다. 전설 등급이였다면 아마 스킬 수치도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 된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기존 여행의 동반자 시스템보다 훨씬 편하고 강화와 승급, 기술 변경이 쉽다보니 칭찬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승급에 필요한 보조 재료의 캐시 아이템의 가격이 얼마로 책정될지, 기술 변경시 변경권이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점이 아쉬웠다. 기술 변경시 많은 골드를 소모하게 하거나, 승급 보조 강화제도 골드로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가 있었으면 괜찮을 듯 싶다.


▲ 변경권만 있으면 보유 기술을 랜덤으로 바꿀 수 있다.


▲ 특정 스킬만 잘나오는 확률이 아닌, 골고루 랜덤으로 결정된다.


▲ 하지만 보조제가 모두 캐쉬, 골드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