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의 페르세우스는 테크니션 타입의 하이퍼로 각종 군중 제어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준수한 기동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통해 적으로부터 도주하거나 반대로 추격하는 대에도 발군의 성능을 보여준다.

테크니션 타입이지만, 브루저 타입과 같이 각종 행동 방해 효과를 가지고 있는 페르세우스는 잡기부터 띄우기, 석화, 기절까지 강력한 효과를 가진 스킬을 사용해, 한타 싸움에서 큰 효과를 발휘한다. 이러한 스킬들을 통해 효과적인 전투 개시가 가능하도록 생존력을 높여주는 스킬도 갖추고 있다.

페르세우스는 다른 테크니션보다 생명력이 높은 편이지만, 적에게 접근하는 이동 스킬은 눈에 잘 띄는 편이므로 적의 대처를 어느 정도는 예상하고 장비를 세팅하던가 아군과 함께 움직이는 편이 좋다.

▲ 높은 화력으로 적을 끝장내기보다는 반격할 틈을 주지 않는 페르세우스


▣ 한눈에 보는 페르세우스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테크니션] 대규모 전투에 강한 스킬 위주의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탁월한 이동 스킬 및 잡기 스킬로 전투 개시
- 다양한 행동 방해 스킬을 통한 적의 움직임 봉쇄 및 적진 분쇄
- 궁극 스킬로 유리한 한타 싸움을 유도

◆ 기본 스킬 연계

- 담대한 결의로 생존력을 향상시킨 뒤 영웅의 일격으로 전투 개시, 제압과 용맹으로 대미지 딜링


- 영웅의 일격으로 적을 먼저 띄우고 제압으로 배달, 궁극 스킬로 적을 묶고 공격


◆ 추천 아이템 TOP3



▣ 효과적인 스킬 강화와 피해량 증가를 돕는다! 페르세우스 추천 아이템

페르세우스의 전용 장비 중 하나인 신속의 탈라리아는 이동속도 상승과 함께 주력 스킬을 강화한다. 전투 시 공중에서 영웅의 일격을 사용 대기시간은 짧지 않은 편이지만, 급한 경우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하지 못하는 때도 생긴다. 신속의 탈라리아는 영웅의 일격 사용 대기시간을 0.5초 줄여, 급박한 전투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의 활용도를 높여준다. 영웅의 도약 사용 시 이동 거리 및 이동속도를 15% 증가시켜 추격이나 도주를 더 효과적이게 만든다.

필살의 하르페는 풀 업그레이드 시 공격력과 마나 재생 그리고 3초간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로 대미지 딜링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주력 딜링 스킬인 용맹의 피해량 증가와 자원 최대 보유 수를 증가시켜 활용성을 높여준다.

화룡의 숨결은 최대 생명력으로 페르세우스의 생존력에 약간의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풀 업그레이드를 통해 얻는 효과의 도움이 더 크다. 페르세우스는 테크니션 타입의 하이퍼인 만큼 전투 중 스킬 사용이 많은 편인데, 이때 스킬 사용 후 얻을 수 있는 추가 피해로 대미지 딜링이 크게 향상되기도 한다.

▲ 스킬 강화를 위해 신속의 탈라리아를 먼저 마스터하고 필살의 하르페로 딜링 능력 향상


▣ 딜링은 보조, 적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스킬 활용이 핵심! 스킬 정보

페르세우스의 지속 효과인 불멸의 영웅은 말 그대로 전투 중에 쉽게 사망하지 않도록 해준다. 생명력이 15% 미만이 되면 에테르 상태가 되어 각종 효과를 받게 된다. 3초 동안 적으로부터 보이지 않으며, 행여라도 공격 받게 될 경우 모든 방해 효과가 무시되며 받는 피해가 1로 고정된다. 다만, 기본 공격 및 모든 스킬은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전투의 흐름을 잘 읽고 에테르 상태 지속 시간 이후에 싸움을 이어나갈지 아니면 도망쳐야 할지 결정해야 한다. 궁극 스킬이나 제압이 남아있는 경우 적의 배후에서 기습하는 전략도 가능하다.

용맹은 검을 휘둘러 적에게 피해를 주는 공격 스킬로 스킬 사용에 필요한 자원을 최대 2개까지 보유할 수 있다. 자원은 5초마다 하나씩 충전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편이라 전투 중에 연달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용맹 자원의 최대 보유량을 증가시켜주는 필살의 하르페를 장착해 연달아 3번의 피해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제압은 전방의 적을 끌어당겨 피해를 주고 한 바퀴 회전하여 내리찍는 스킬이다. 적을 잡는 것과 동시에 내리친 반동으로 적을 띄우는 스킬로 복합적인 행동 방해 효과를 적에게 줄 수 있고, 방향키로 적을 강제로 이동시켜 집중 공격을 유도하는 것도 가능하다. 좌우로 움직여 적을 이동시킬 방향을 정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방향키를 누르면서 사용할 경우 사정거리가 조금 더 늘어난다는 특징도 있다.



영웅의 도약은 일반적인 점프보다 훨씬 높게 도약하는 스킬로 자유로운 방향 전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영웅의 일격이라는 스킬로 연계해 나갈 수도 있다. 영웅의 도약은 점프 중에 사용할 경우 이동방해 효과를 무시하거 더 빠르고 멀리 날아가게 된다. 단, 영웅의 일격으로 연계할 수 없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하고 지면에 착지할 경우 곧바로 움직일 수 없다. 영웅의 일격은 도약 중 지면에 착지하기 전에 사용할 수 있는 연계 스킬로, 적을 띄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기본 공격으로 취급된다. 이때, 화룡의 숨결을 사용할 경우 추가 피해를 적에게 줄 수 있다.

담대한 결의는 7초 동안 각종 상태 이상 효과의 지속시간을 20% 감소시키며, 피격 시 대상으로부터 공격력과 방어력을 강탈해오는 스킬이다. 페르세우스는 영웅의 도약 및 일격, 제압 스킬 등으로 싸움을 개시하기 위해 적진에 먼저 들어가 집중포화를 받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때 생존력을 올려줄 수 있는 것이 담대한 결의로 한타 개시 전에 스킬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게 좋다. 상태 이상 효과를 완전히 무효화시켜주는 것이 아니며, 이러한 효과에 연속적으로 당할 경우에는 쉽게 무력화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고르곤의 시선은 전방 500 범위 내의 적에게 석화와 기절을 효과를 주는 스킬이다. 페르세우스를 마주 보고 있는 적은 석화 상태가 되어 움직임이 봉쇄당한다. 페르세우스를 등지고 있는 적은 기절 효과를 얻게 된다. 500 범위는 그리 크지 않으므로, 제압 혹은 영웅의 일격으로 적의 움직임을 먼저 봉쇄하고 고르곤의 시선을 사용하는 게 좋다. 또, 적을 석화시킬 경우 방어력 20이 상승하므로, 방어력 관통 및 무시 효과를 가진 스토커 혹은 스트라이커 타입의 아군이 있을 경우 연계해서 싸우는 것이 효율적이다.



▣ 각종 군중 제어 스킬과 탁월한 이동기를 적극 활용! 하이퍼 기본 운용법

페르세우스는 테크니션 하이퍼지만, 다양한 군중 제어 스킬로 브루저처럼 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장비 세팅에 따라서 탱킹에 초점을 맞추고 한타를 개시하거나 제압 스킬로 적을 배달하는 등의 플레이 방식이 활용되기도 하며, 딜링에 초점을 맞춰 갖가지 스킬을 쏟아부어 반격할 틈을 주지 않고 적을 해치우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밸런스를 맞춰 어떤 상황에도 대처하는 방향도 많은 플레이어들이 추구하고 있다.

불멸의 영웅을 가지고 있는 페르세우스는 전투에서 되도록 죽지 않도록 해야 하며, 만약 죽을 위기가 되어 에테르 상태가 되었을 때는 어떻게 행동할지 기회를 잘 살펴야 한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무리하게 적을 처치하기 위해 움직일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적을 처치한 이후 아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거나, 근처에 자신을 보호해줄 수 있는 포탑 등이 있다면 에테르 지속 상태 이후 적의 배후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페르세우스는 궁극 스킬이 갖춰지지 않은 초반 한타 싸움이 벌어질 때부터 영웅의 일격과 제압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경우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영웅의 도약 후 영웅의 일격을 사용해 스킬을 연계해 나가는 것과 대쉬 이후 제압을 사용해 적을 끌어들이는 방법이 있다. 적이 대쉬나 이동 스킬로 대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영웅의 도약을 사용한 후 적을 압박한 뒤 착지해 대쉬를 통해 접근, 제압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초반 이후에는 중립 몬스터 사냥을 통해 성장을 진행한 뒤, 혼자서 사냥하는 적을 견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페르세우스는 영웅의 도약을 통해 빠르게 도주할 수 있으므로 전세가 불리하게 흘러갈 경우 적들의 추격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다.

고르곤의 시선이 활성화되면 조금 더 적극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한타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타고난 기동력을 발휘해 적을 추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한타 싸움에서는 가장 먼저 처리해야 할 하이퍼가 있다면 제압을 통해 끌어들인 뒤 방향키로 아군 쪽에 가깝게 적을 이동시킨다. 이후 고르곤의 시선으로 적을 묶어 확실하게 처치한다.

도주하는 적 하이퍼를 상대로 대쉬, 영웅의 도약을 사용해 적의 머리 위로 이동한다. 영웅의 일격으로 적의 움직임을 묶고 고르곤의 시선을 곧바로 사용해 석화시킨 뒤 제압으로 위치를 이동시켜 아군의 도움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 영웅의 일격을 통해 적들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스킬을 이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