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7일 차 A조 4경기에서 T4321이 디펜딩 챔피언 오버로드 3:2 역올킬로 제압했다. 오버로드에서 선봉으로 출전한 '파이어' 경동혁이 활약했지만, 중견과 대장이 치명적인 실수를 하면서 T4321의 대장 김형민이 역올킬에 성공했다. 디펜딩 챔피언 오버로드는 가장 먼저 탈락하는 수모를 당하고 말았다.



양 팀의 선봉은 '순이' 남상수와 '파이어' 경동혁이었다. 어그로 덱 위주로 준비한 경동혁이 1세트에서는 해적 전사로 주술사를 제압했다. 2세트 사제 미러전에서는 드로우를 최대한 빠르게 보면서 라자와 암흑 사신 안두인을 사용해서 딜 템포를 올렸다. 작전이 제대로 통하면서 2세트를 따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에서도 템포가 빠른 멀록 성기사로 남상수의 주술사를 제압하고 3:0 승리를 거뒀다.

4321의 중견 '옷타쿠' 신기루가 2경기에 출전했다. 1세트, 경동혁이 하이랜더 사제의 완벽한 운영을 선보이며 1세트를 가볍게 따냈다. 2세트, 경동혁이 거품 무는 광전사와 거센물결 히드라로 초반부터 상대를 압박했다. 초반부터 딜 템포를 올린 경동혁이 빠르게 2세트를 가볍게 승리했다. 3세트, 멀록 성기사를 꺼낸 경동혁이 푸른비늘혈족 맹독전사의 공격력 버프를 이용해서 압승, 3:0으로 2경기를 끝냈다.

3경기에 '창조' 김형민이 출전했다. 1세트, 김형민이 퀘스트 도적을 꺼냈다. 패색이 짙은 상황에서 침착한 운영으로 김형민이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 김형민이 해적 전사로 빠르게 딜 템포를 올리며 5턴만에 2세트를 끝냈다. 3세트, 김형민이 '반샤라즈' 사제를 꺼냈다. 김형민은 위기의 상황에서 도발을 찾으며 목숨을 지켰다. 안정권에 들어간 김형민이 이샤라즈로 강력한 필드를 만들며 짜릿한 3:0 승리를 거뒀다.

4경기 1세트, '헬퍼' 이규상이 '천정내열' 사제를 꺼냈다. 빠르게 천상의 정신가 내면의 열정을 사용해서 달린 이규상이 1세트를 따냈다. 2세트, 이규상이 템포가 빠른 멀록 성기사로 이규상의 도적을 빠르게 제압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이규상이 정리를 하지 않고 영웅을 공격하는 치명적인 실수를 하면서 김형민이 도적을 졸업시켰다. 4세트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이규상이 상대의 주문 파괴자를 배제하는 치명적인 실수를 하면서 김형민이 승리, 2:2 동점이 됐다. 마지막 5세트에서 김형민이 '반샤라즈' 사제를 졸업시키고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냈다.

마지막 5경기 1세트, 김형민이 치열한 접전 끝에 퀘스트 도적으로 오병민의 흑마법사를 제압, 선취점을 기록했다. 2세트에서 드루이드를 꺼낸 오병민이 김형민의 해적 전사의 공격을 막고 승리했다. 거센물결 히드라를 '나이사'로 제압한 것이 주효했다. 이어진 3세트에서 김형민이 해적 전사를 졸업시키고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 사제 미러전이 펼쳐졌다. 오병민이 승리를 눈앞에 둔 상황에서 암흑 사신 안두인의 영웅 능력을 바꾸는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면서 패하고 말았다. 결국, 김형민이 역올킬에 성공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7일 차 A조 4경기

T4321 3 vs 2 오버로드

1경기 '순이' 남상수 0 VS 3 '파이어' 경동혁 - '파이어' 경동혁 승
1세트 '순이' 남상수(주술사) 패 VS 승 '파이어' 경동혁(전사)
2세트 '순이' 남상수(사제) 패 VS 승 '파이어' 경동혁(사제)
3세트 '순이' 남상수(주술사) 패 VS 승 '파이어' 경동혁(성기사)

2경기 '옷타쿠' 신기루 0 VS 3 '파이어' 경동혁 - '파이어' 경동혁 승
1세트 '옷타쿠' 신기루(주술사) 패 VS 승 '파이어' 경동혁(사제)
2세트 '옷타쿠' 신기루(주술사) 패 VS 승 '파이어' 경동혁(전사)
3세트 '옷타쿠' 신기루(주술사) 패 VS 승 '파이어' 경동혁(성기사)

3경기 '창조' 김형민 3 VS 0 '파이어' 경동혁 - '창조' 김형민 승
1세트 '창조' 김형민(도적) 승 VS 패 '파이어' 경동혁(성기사)
2세트 '창조' 김형민(전사) 승 VS 패 '파이어' 경동혁(성기사)
3세트 '창조' 김형민(사제) 승 VS 패 '파이어' 경동혁(성기사)

4경기 '창조' 김형민 3 VS 2 '헬퍼' 이규상 - '창조' 김형민 승
1세트 '창조' 김형민(도적) 패 VS 승 '헬퍼' 이규상(사제)
2세트 '창조' 김형민(도적) 패 VS 승 '헬퍼' 이규상(성기사)
3세트 '창조' 김형민(도적) 승 VS 패 '헬퍼' 이규상(드루이드)
4세트 '창조' 김형민(드루이드) 승 VS 패 '헬퍼' 이규상(드루이드)
5세트 '창조' 김형민(사제) 승 VS 패 '헬퍼' 이규상(드루이드)

5경기 '창조' 김형민 3 VS 1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 - '창조' 김형민 승
1세트 '창조' 김형민(도적) 승 VS 패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흑마법사)
2세트 '창조' 김형민(전사) 패 VS 승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드루이드)
3세트 '창조' 김형민(전사) 승 VS 패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사제)
4세트 '창조' 김형민(사제) 승 VS 패 '사일런트슬레이어' 오병민(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