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상암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오버워치 APEX 시즌4 8강 B조 2경기에서 GC 부산이 디펜딩 챔피언 루나틱 하이를 3:0으로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

오아시스에서 시작한 1세트는 GC 부산이 초반 주도권을 완전히 잡았다. 압도적인 기량으로 루나틱 하이를 몰아넣은 GC 부산은 연이어 2라운드 역시 승리로 장식하며 빠르게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시작 전 루나틱 하이는 곧바로 작전 타임을 사용하며 호흡을 다졌다. 왕의 길에 들어서자 루나틱 하이는 점차 안정을 되찾았다. 그러나 뒷심을 발휘한 GC 부산이 라운드 스코어 3:3까지 추격했다.

연장전으로 접어 들면서 GC 부산의 기세는 꺾일 줄 몰랐다. 매 교전마다 효율적인 전투 운용을 선보인 GC 부산이 루나틱 하이를 찍어 눌렀다. 승부수를 건 루나틱 하이는 맥크리와 정크랫을 동시에 꺼냈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결국, GC 부산이 승리해 세트 스코어는 2:0이 됐다.

수세에 몰린 루나틱 하이는 볼스카야에서 맥크리 카드를 택했다. 팀이 위기에 빠지자 '에스카'의 맥크리가 맹활약을 펼치며 추격에 나섰다. 그러나 GC 부산은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내리 라운드 4점을 챙겨 승리를 목전에 뒀다.

루나틱 하이 역시 끝까지 추격의 고삐를 놓지 않으면서 승부를 연장 시켰다. 먼저 5점 고지를 밟은 GC 부산은 추가 시간에도 루나틱 하이의 공세를 틀어 막아 6점까지 내달렸다. 마지막 기회만 남은 루나틱 하이가 적극적으로 공격을 퍼부었다. 이에 GC 부산은 다소 여유롭게 3킬을 휩쓸어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2017 오버워치 APEX 시즌4 8강 B조 2경기

2경기 루나틱 하이 0 vs 3 GC 부산
1세트 루나틱 하이 패 vs 승 GC 부산 - 오아시스
2세트 루나틱 하이 패 vs 승 GC 부산 - 왕의 길
3세트 루나틱 하이 패 vs 승 GC 부산 - 볼스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