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피파 온라인3에 새롭게 추가될 전설의 선수 8인의 정보가 티저 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 중에는 중국 02 전설 3인 외에도 유럽 전설 모리엔테스, 톨도, 잠브로타, 토니 애덤스, 얀콜러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어 한국 팬들에게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뜨거운 관심을 받는 이유는 한국에도 이들이 등장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 물론 중국 피파 온라인3의 경우 한국과 업데이트 상황이 완전히 동일하진 않지만, 현재까지 이력을 봤을 땐 동시가 아닌 추후에라도 위 선수들이 한국 서버에 등장할지 모른다. 한국의 '유럽 리그 레전드' 시즌이 그 한 예로서 히바우두, 라울 등의 전설의 선수들이 중국에 먼저 출시 후 새로운 버전으로 한국에 등장한 바 있다. 물론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The Class of 92(속칭 퍼기의 아이들)' 시즌처럼 일부 선수만 등장할 수도 있을 것이다.



티저 페이지에 먼저 소개된 02 전설 우 챙아잉(吴承瑛), 유 겐 웨이(于根伟), 자오쥔저(肇俊哲)는 중국 내에서 사랑받는 전설의 선수들이다. 홍명보, 안정환 등이 포함된 한국의 02 전설과 유사한 시즌이며, 지금까지 이력을 봤을 때 중국 전설 선수들이 한국 서버에 추가될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모리엔테스(莫伦特斯)는 라울과 함께 활약한 스페인의 스트라이커로서 레알 마드리드, 리버풀, AS모나코 등에서 뛰며 챔피언스 리그 3회 우승, 03-04시즌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등을 차지했다. 실제 프로필상 키는 186cm며(키 정보는 피파 온라인3 데이터에선 다를 수 있다) 피파 온라인3의 오버롤은 91로 책정된 상태다. 이탈리아의 톨도(托尔多) 골키퍼는 피오렌티나와 인터 밀란에서 골문을 지켰으며, 유로 2000에는 부상당한 부폰의 빈자리를 채워 팀을 결승까지 올렸다. 실제 키는 196cm, 오버롤은 91.

오버롤 90의 수비수 잠브로타(赞布罗塔)는 유벤투스, 바르셀로나, AC 밀란에서 뛰었으며 06시즌 월드베스트, 06 월드컵 우승을 이룩한 이탈리아 최고의 오른쪽 풀백으로 손꼽힌다. 빛을 발하기 시작한 유벤투스 시절엔 왼쪽 풀백으로도 활약했다. 키는 181cm다.

잉글랜드의 중앙 수비수 토니 애덤스(托尼 亚当斯)는 아스널의 원 클럽 맨이다. 키 191cm에 오버롤은 90. 21세부터 은퇴할 때까지 팀의 영원한 주장이었다. 아스널에서 4번의 리그 우승을 경험했다. 체코의 얀 콜러(扬科勒)는 2m가 넘는 장신 공격수로 피파 시리즈에서 이미 유명하다. 안더레흐트, 도르트문트 등에서 활약했다. 오버롤은 89. 한국에서도 이들을 만나볼 수 있을지 기대해보자.

▲ 왼쪽부터 모리엔테스, 톨도, 잠브로타, 토니 애덤스, 얀 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