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는 28일 목요일 오후 1시 30분 본관 대회의실에서 좋은게임지킴이(Good Gamer Group)와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게임물 모의등급분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게임이용자들에게 등급분류관련 궁금증 해소와 위원회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1부에서는 참석자들에게 게임물 이용등급, 세부기준, 등급분류 절차 등에 관해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이 끝난 후 2부에서는 모의등급분류 체험을 신청한 학생들이 연구원 역할을 직접 맡아 게임물을 검토하고 등급분류 검토 보고서를 작성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등급분류회의실에서 이날 선정된 일일명예위원들과 함께 등급 적정여부, 등급결정 등을 체험했다.

참석자들은 "게임 이용등급이 등급분류 세부기준에 따라서 분류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게임물 등급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 자체가 흥미로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향후 좋은게임지킴이(GoodGamerGroup),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건전한 게임이용문화 조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캠페인 및 포럼 등 다방면으로 불법게임물 예방·홍보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