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이하 서든 챔스)의 11주 차 일반부 supre`roccat과 trueromance의 8강, 그리고 여성부 'fearless'와 pentagram:의 8강 A조 마지막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싱글 토너먼트 방식인 일반부의 8강 supre`roccat과 trueromance의 대결은 팽팽할 것으로 보인다. supre'roccat의 장점은 뛰어난 개인기에서 나오는 정확한 샷이다. 또한, 상황마다 유연하게 대처하는 오더 능력도 강점이다. 지난 16강에서도 강팀이라 평가 받던 realizer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뒀고, 당시 김지훈은 "결승에서 제닉스 스톰을 꺾고 싶다"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trueromance는 대부분이 신예로 구성된 팀이다. 지난 16강에서는 spotlight[Y]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뒀고, 승자 인터뷰를 통해 8강에서 supre`roccat을 상대로 승률 80%정도로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말하며, 오히려 realizer가 더 경험이 많은 팀이라 까다로운데 supre`roccat이 올라와서 다행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여성부는 'fearless'와 pentagram:이 대결을 앞두고 있다. 일반부와 달리 조별 풀리그로 펼쳐지는 여성부. 'fearless'와pentagram:이 속한 A조의 마지막 경기다. 현재 A조에서 제닉스 플레임과 쿠거 게이밍은 1승 2패를 기록하며 모든 경기를 마쳤고, 'fearless'는 현재 1승 1패, pentagram:은 2승을 기록중이다.

pentagram:은 'fearless'와 대결에서 승, 패 결과에 상관없이 이미 4강 진출을 확정 지은 상황, 'fearless'가 승리할 경우 pentagram:과 함께 2승 1패로 4강에 진출하게 되며, 만약 pentagram:이 승리하면 pentagram:을 제외한 3개 팀이 1승 2패가 되어 경우의 수를 따져봐야 한다.

어느덧 시즌 중반을 넘어 후반부로 달려가고 있는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일반부와 여성부 모두 4강 윤곽이 어느 정도 드러나는 만큼 더욱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11주 차 일정

1경기 'fearless' VS pentagram:(여성부)
2경기 supre`roccat VS trueromance(일반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