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2017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1일차 일정이 마무리됐다. 첫 경기에서는 중국의 RNG가 페네르바체를 꺾으며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세 팀 모두 출전한 한국은 전부 승리를 거뒀으며, 북미와 유럽은 나란히 2패를 기록해 메이저 지역의 체면을 구겼다. 한편, 기가바이트 마린즈는 프나틱을 상대로 신선한 전략과 함께 승리를 따냈다.

개막 경기에 나선 RNG는 복병 페네르바체를 맞이해 정글러 'Mlxg'와 미드 라이너 '샤오후'의 폭발적인 경기력으로 승리했다. 극 초반 페네르바체의 초반 정글 난입으로 킬을 내준데다 라인전 단계에서 큰 소득이 없었으나, 미드 라인을 후벼파는 집요함으로 불리함을 딛고 일어섰다. 그리고 중요 지점에서 '프로즌' 김태일의 신드라를 적재적소에 두 차례나 끊어 사실상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한국팀으로 첫 경기를 치른 삼성 갤럭시는 특유의 단단함은 물론, 망설임 없는 결단력으로 G2를 물리쳤다. 삼성 갤럭시 역시 초반에는 좋지 못했으나, 봇 라인이 꾸준하게 압도하고 있었다. 승부처가 된 협곡의 전령 인근 전투에서 '크라운' 이민호의 탈리야가 킬을 주워담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가장 전력의 격차가 큰 것으로 평가받던 B조는 충격과 공포 그 자체였다. 한국 챔피언 롱주 게이밍은 임모탈스를 상대로 '프릴라' 듀오가 심하게 고전했다. 특히 '고릴라' 강범현은 라인전에서만 3데스를 기록할 정도로 집중 견제를 받았다. 초반 단계에서 '프레이' 김종인 역시 이렇다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고, '커즈' 문우찬의 카직스도 힘을 쓰기 어려웠다.

위기 속에서 롱주 게이밍의 선택은 깜짝 바론이었다. '고릴라'의 오더로 롱주 게이밍은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바론 사냥에 성공했고, '칸' 김동하의 자르반이 뒤늦게 기지개를 켜며 잘 성장한 바루스를 적재적소에 끊어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 것은 기가바이트 마린즈였다. 탑 라이너를 서포터로 기용하는 동시에, 점화-회복을 드는 초강수를 뒀다. 게다가 철 지난 라인 스왑 운영으로 프나틱의 정신을 혼미하게 만들었다. 중간마다 아쉬운 실수가 발생했으나, '노웨이'의 트리스타나에게 CS를 몰아주며 성장 시켰다.

바론 사냥을 끝마친 기가바이트 마린즈는 잘 성장한 트리스타나가 상대 본진을 휘젓는 동안, 나머지 인원들이 상대의 귀환을 방해했다. 전부 데스를 기록하면서 프나틱의 귀환을 막기에는 버거웠으나, 오히려 트리스타나가 폭발적인 화력을 뽐내 쿼드라 킬을 챙겼다. 아쉽게도 아군 카사딘의 마지막 공격으로 펜타 킬에는 실패했으나, 깜짝 놀랄만한 전략의 승리로 세계 무대에 자신들의 이름을 제대로 알렸다.

클라우드 9은 플레이 인 스테이지의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SKT T1에게 가로막혔다. SKT T1은 '페이커' 이상혁의 카시오페아가 상대 갱킹에 아랑곳 하지 않고 거뜬하게 1:2를 해냈다. 클라우드 9이 '임팩트' 정언영의 노틸러스를 호출해 계속해서 '페이커'를 견제했으나, 손해만 누적됐다. 그사이 '뱅' 배준식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면서 SKT T1의 캐리 라인을 맡은 두 사람이 압도적인 성장 격차를 앞세워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1일차 마지막 경기인 EDG와 ahq는 엎치락 뒤치락 끝에 승부가 났다. 먼저 EDG는 자신들의 다이브 공격 실패와 탑 라인 교전 패배로 상대 트위치가 무려 5킬로 시작했다. 그러나 승부를 굳히기에는 아쉬운 집중력을 보였다. 결국, 양 팀은 바론 버프를 한차례씩 나눠 가지면서 경기가 장기전으로 흘러갔다.

후반 싸움에서 두 차례 승리를 거둔 EDG가 바론에 이어 장로 드래곤 버프를 둘렀다. 먼저 상대 억제기를 두드리며 점차 전진하기 시작했다. 이때 ahq는 '마운틴'의 그라가스가 예리한 이니시에이팅을 전세를 뒤집어 다시 기회를 잡아 극적으로 승리했다.

■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1일 차 결과

1경기 Royal Never Give Up 승 vs 패 1907 Fenerbahce (C조)
2경기 G2 Esports 패 vs 승 Samsung Galaxy (C조)
3경기 Longzhu Gaming 승 vs 패 Immortals (B조)
4경기 Fnatic 패 vs 승 GIGABYTE Marines (B조)
5경기 SK Telecom T1 승 vs 패 Cloud9 (A조)
6경기 EDward Gaming 패 vs 승 ahq e-Sports Club (A조)

■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순위 (10월 5일)

A조
1위 SK Telecom T1 1승
1위 ahq e-Sports Club 1승
3위 Cloud9 1패
3위 EDward Gaming 1패

B조
1위 Longzhu Gaming 1승
1위 GIGABYTE Marines 1승
3위 Immortals 1패
3위 Fnatic 1패

C조
1위 Samsung Galaxy 1승
1위 Royal Never Give Up 1승
3위 1907 Fenerbahce 1패
3위 G2 Esports 1패

D조
1위 Team SoloMid
1위 Flash Wolves
1위 Misfits
1위 Team W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