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이하 서든 챔스)의 12주 차 일반부 [대구]constable과 spotIight의 8강 4경기, 그리고 여성부 versus.와 izmir-의 8강 B조 마지막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먼저 펼쳐지는 여성부 8강 마지막 경기에서 versus.와 'izmir-'가 만났다. 현재 'izmir-'는 승 없이 2패만 기록하며 부진을 겪고 있다. 반면, versus.는 Mentalist-를 꺾으며 1승 1패를 기록,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B조에서 담원게이밍이 3승으로 4강 진출을 확정 지었기 때문에 'izmir-'는 아직 탈락이 확정된 것이 아니다. 이번 대결의 결과에 따라서 8강 진출 가능성이 남아있다.

izmir-는 2패를 기록했지만, 이번에 승리할 경우 천금 같은 기회를 얻는다. 신예의 패기로 이번 대회에 도전한 izmir-는 경험이 풍부한 Mentalist-를 상대로 접전을 펼치며 아쉽게 패했다. 비록 담원게이밍에게 완패를 당했지만, 신예의 패기를 충분히 볼 수 있는 경기력이었다.

8강 마지막 경기에서 izmir-는 쉽지 않은 상대 versus.를 만났다. versus.는 2013년부터 서든 챔스에서 활약한 베테랑 팀이다. 김진령, 원혜미, 유인희는 2013년부터 호흡을 맞춘 선수들이다. 지난 Mentalist-와의 대결에서도 그녀들의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며 압승을 거뒀다. 가장 중요한 8강 마지막 대결에서 노련함이 승리할지 신예의 패기가 승리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어서 펼쳐지는 일반부도 한 치의 양보 없는 대결이 기다리고 있다. [대구]constable과 spotlight는 각각 Baxter와 SJ Gaming을 제압하고 8강에 올랐다. 싱글 토너먼트로 펼쳐지는 이번 8강에서 양 팀은 4강 자리를 두고 물러설 수 없는 혈투를 펼칠 예정이다.

두 팀 모두 대회 경험이 많지 않은 신예로 구성된 팀이지만 승자 예상은 95.35% vs 4.65%로 spotlight가 압도적이다. 8강까지 올라오는 과정에서 spotlight가 더 좋은 기량을 보여줬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하지만, 결과는 뚜껑을 열어 봐야 알 것이다. 긴장감을 이겨내고 자신의 기량을 100% 발휘하는 팀이 일반부 신예 대결의 승자가 될 것이다.


■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12주 차 일정

1경기 versus. VS izmir- (여성부)
2경기 [대구]constable VS spotIight (일반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