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버스의 신규 확장팩 '시공의 재탄생'의 신규 카드 12종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이번 신규 카드에는 언리미티드 모드에서 리노 엘프 덱에 더욱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이는 엘프의 새로운 레전드 '인도하는 요정 공주 아리아'가 포함되어있다.

지금까지 공개된 카드들은 현재 섀도우버스 공식 카페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기사에서 다루는 카드는 '백합 인형', '장난감 병정', '인도하는 요정 공주 아리아', '반디요정'이다.

※ 해당 카드들에 대한 평가는 현시점의 예상일뿐 향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백합 인형



클래스 : 네메시스 / 비용 : 2 / 능력치 : 진화전 1/2 진화후 3/4
효과 : [유언] 내 손에 있는 카드가 4장 이상이라면, '꼭두각시 인형' 1장을 내 손에 넣는다. 내 손에 있는 카드가 3장 이하라면, '꼭두각시 인형'과 '백합 인형'을 1장씩 내 손에 넣는다.

백합 인형은 네메시스의 추종자로 핸드에 쥔 카드의 수에 따라 손패에 재차 확보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유언 효과 발동시 기본적으로 꼭두각시 인형을 1장 핸드에 확보하고, 만약 손에 쥔 카드가 3장 이하일 경우 꼭두각시 인형에 더해 자기 자신을 손패에 집어넣는다.

비용 2에 능력치 1/2로 비용 대비 능력치는 다소 아쉽지만 꼭두각시 인형을 기본적으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인형 덱에는 필수적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거기에 더해 핸드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백합 인형을 추가로 핸드에 넣기 때문에 계속해서 꼭두각시 인형을 추가로 확보하는 순환 플레이도 가능하다.



■ 장난감 병정



클래스 : 네메시스 / 비용 : 3 / 능력치 : 진화전 2/1 진화후 4/3
효과 : [출격] '꼭두각시 인형' 1장을 내 손에 넣는다.
[진화시] 내 전장에 '꼭두각시 인형'이 소환될 때마다, 그 '꼭두각시 인형'에게 +1/+0 부여.

장난감 병정은 출격 효과로 꼭두각시 인형을 확보할 수 있는 네메시스의 추종자다. 기본 능력치가 2/1로 3이라는 비용을 감안하면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한다. 다만 이 카드의 진가는 진화시 발동되는 효과에 있다. 바로 전장에 꼭두각시 인형이 소환될 때마다 꼭두각시 인형에게 +1/+0이 부여되는 효과다.

꼭두각시 인형은 비용 0, 1/1에 돌진 효과를 가진 추종자다. 만약 장난감 병정이 나와서 진화를 한 상황이라면 2/1 돌진 추종자가 계속해서 나올 수 있는 셈이다. 다만 진화 포인트를 사용하지 안을 경우 3코스트 2/1이라는 원체 낮은 능력치가 발목을 잡는다.

진화 포인트는 승부를 가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하게 사용해야한다. 장난감 병정의 진화 효과는 분명 강력하지만 그만큼 손패에 꼭두각시 인형을 넉넉하게 확보해야지 원활한 연계가 가능하다.

손패에 꼭두각시 인형이 넉넉하게 확보된 시점이면 이미 진화 포인트를 다 소모했을 가능성도 높다는 것이다. 장난감 병정의 능력치 부여 효과 자체는 분명 강력하지만 진화 포인트 소모라는 점이 다소 발목을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 인도하는 요정 공주 아리아



클래스 : 엘프 / 비용 : 4 / 능력치 : 진화전 3/3 진화후 5/5
효과 : [출격] '반디요정' 1장을 내 손에 넣는다.
[강화 9] 그 다음 요정을 내 손에 가득 찰 때까지 넣는다. (최대 9장)
[진화시] '반디요정' 1장을 내 손에 넣는다.

인도하는 요정 공주 아리아는 기존에 예능 카드 취급을 받던 아리아와 달리 즉시 전력감으로 고평가 받고 있다. 출격 효과로 0코스트 토큰 카드인 반디요정을 손패에 확보할 수 있어 카드 연계가 중요한 리노 엘프 덱의 키 카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 능력치 역시 4코스트 3/3으로 나쁘지는 않고, 4코스트라는 이른 시점에 나갈 수 있어 손패에 빠르게 콤보 카드를 찾을 수 있다는 확실한 장점이 있다. 심지어 출격 효과 + 진화 효과로 0코스트 카드 2장을 확보하기 때문에 기존의 마법의 엘프 공주와 합쳐질 경우 더욱 강력한 위력을 자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리노세우스가 사라지는 로테이션 모드에서도 0코스트 카드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요정의 선율 등 다른 카드와 연계할 수 있어 어그로 엘프 덱에서 채용될 가능성도 보인다. 그간 깊은 숲의 변종이나 요정룡과 같이 아쉬운 추종자를 받아왔던 엘프들에게 인도하는 요정 공주 아리아의 추가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 반디요정



클래스 : 엘프 / 비용 : 0 / 능력치 : 진화전 1/1 진화후 3/3
효과 : [출격] 이번 턴 동안 이 카드를 제외하고 카드를 2장 이상 사용했다면, 이 추종자는 소멸한다.

반디요정은 아리아로 소환되는 토큰 추종자로 기본 비용이 0이라 리노세우스 콤보에 상당히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격 효과로 해당 턴에 반디 요정을 제외한 다른 카드를 2장 이상 사용했을 경우 소멸된다. 즉, 필드를 차지하지 않아 더욱 더 리노 엘프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카드다.

리노 엘프의 가장 큰 문제는 키 카드 확보와 더불어 필드 관리에 있었다. 카드를 최대한 많이 사용해야 리노세우스의 대미지가 상승하는데 필드에는 최대 5장의 추종자만 전개할 수 있어 공간 확보가 늘 고민이었다. 그러나 반디요정은 다른 카드를 먼저 사용한 뒤에 나가면 비용 소모와 공간 차지 없이 카드 사용 장수를 늘려줘서 리노세우스의 대미지만 올려주는 알짜배기 카드라고 볼 수 있다.

특히 마법의 엘프 공주와 결합해서 0코스트 요정 2장과 반디 요정 2장만 전개해도 필드에 여유가 있으면서도 pp소모는 전혀 없는 상황이 완성된다. 언리미티드 모드에서 리노 엘프의 강세가 예상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