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셋째 주 정기 점검을 통해 일부 콘텐츠 변경 사항 적용과 함께 신규 서버 '오키드나' 관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콘텐츠 업데이트 내용부터 살펴보면 눈먼 자들의 꽃 진행 가능 시간으로 3시, 15시가 추가되었다. 눈먼 자들의 꽃은 빛나는 해안 8시 방향 오스트 가신단 주둔지에서 참여할 수 있는 필드 콘텐츠로 주거지역의 집행단 대원 칼스버그에게서 관련 퀘스트를 받아 진행할 수 있다.


▲ 3시, 15시 시간이 추가된 눈먼 자들의 꽃 콘텐츠


그동안은 매일 오전 9시와 오후 9시에 의식의 결과물이 등장, 이 과정에서 모은 망령의 영혼석을 통해 원념이 스며든 무기와 망령/영혼/혼돈이 스며든 방어구를 제작하는 것이 가능했는데 이번에 진행 가능 시간이 추가되면서 좀 더 빠르게,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눈먼 자들의 꽃 1~3단계에서 생성되는 발아한 증오의 눈, 성장한 증오의 눈, 만개한 증오의 눈 처치 퀘스트의 목표 수량이 20에서 10으로 줄어들었으며, 이니스테르와 십자별 평원에 열리는 징조의 틈 1~3단계 퀘스트와 악몽의 군단 처치 1,2 단계 퀘스트 목표 수량 역시 동일하게 감소했다.


▲ 징조의 틈 퀘스트도 좀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다음으로 기술 관련 변경점으로는 격투의 전투 기술 '폭주' 설명이 적 처치 시 지속 시간을 이제 20초로 명확하게 표기되며, 사랑의 전투 기술 '연속 회복' 연쇄 효과 설명도 보강되었다.

또한 '철벽' - 생명력 증가는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0초, 재사용 대기시간은 48초에서 30초, 생명력 증가량이 기존 8/16/24/32/40%에서 4/8/12/16/20%로 변경.

마찬가지로 '죽음' - 죽음의 응징은 발동조건이 치명타 피격에서 피격 시 빗맞음으로 바뀌고, 창꽃힘 피격 대상 12초 면역이 발동 시 12초 동안 억제로 각각 밸런스가 조정된다.


▲ 죽음 - 증오의 지속 기술인 죽음의 응징도 밸런스 패치!


한편 2018년 1월 4일 오픈한 리마스터 서버 '오키드나'에서는 오는 2월 8일(목)까지 '뭉쳐야 뜬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오키드나 서버 오픈 시점부터 이벤트 종료일까지 원정대에 가입 중인 10레벨 이상 모든 캐릭터이며 공헌도 100점, 명예점수 1000점, 생활점수 1000점이 캐릭터별 1회 우편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종료일을 기준으로 원정대를 창설하고 유지중인 원정대장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을 선정. 아키에이지 무료 캐시 10만이 주어지는데 게임 활동이 많고, 원정대원의 수와 원정대 레벨이 높을 경우 당첨 확률이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