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에서1월 18일(목) 점검을 통해 9번째 신규 클래스인 총검사가 업데이트 됐다. 이번 신규 클래스인 총검사는 이름 그대로 총과 검을 동시에 사용하는 직업으로 화려한 검술과 스타일리쉬한 사격 액션을 함께 쓸 수 있다.

사용하는 무기도 소태도와 권총(요원) / 중검과 샷건(트러블 슈터) 등을 사용하며, 주무기는 검쪽을 사용한다. 참고로 이번 총검사 업데이트의 경우 그동안 신규 클래스들이 1차 각성까지만 일부 공개된 것과 달리 2차 각성까지 한 번에 공개되었고, 추가 직업인 히트맨과 스폐셜리스트 역시 2월 22일 빠르게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신규 클래스가 나온것과 동시에 역대급 보상이 기다리는 이벤트도 함께 공개됐다. '그게 바로 총검사의 길',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합성해주세요', '총검사 사전예약 선물' 등 90제 에픽 무기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 한 번에 2차 각성까지 간다! 9번째 클래스 총검사 업데이트




■ 빠른 공격속도와 기동력이 장점인 요원, 강력한 화력과 범위 공격이 매력적인 트러블 슈터

이번에 업데이트 된 직업은 요원과 트러블 슈터 2종이다. 남은 직업인 히트맨과 스폐셜리스트는 2월 22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요원의 경우 정보 조작 및 요인암살을 주 업무로 하는 마치 영화 속에서의 첩보요원같은 이미지로 젠틀하지만 절도있는 이미지가 강한 직업이다. 캐릭터 생성창에서의 능력치로는 공격력과 속도가 매우 높고 공격거리가 준수하지만, 공격범위가 좁고, 무력화나 서포트 방면에서는 최하위권이라는 극단적인 그래프를 지니고 있다.


▲ 공격력과 속도는 좋으나 유틸쪽은 낮은 전형적인 순딜러 그래프



사용하는 무기는 소태도와 권총, 장착하는 방어구는 가죽이다. 주요 스킬로는 웨펀마스터나 이단심판관처럼 백스텝 중 사격을 할 수 있는 요원의 전투술, 기본 직업 스킬인 로망대시를 자유자재로 쓸 수 있는 이베이전, 탄약을 소모하여 화려한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 목표 사격 등이 있다.

1차 각성명은 인포서이며, [결의]스킬을 통해 기본공격 및 스킬 공격력 증가, 사격 스킬의 색적 범위가 증가하는 효과를 받는다. 각성기인 요인 암살은 순간적으로 흑백으로 화면이 변하면서 적을 멋들어지게 베는 연출이 일품이다.

2차 각성명은 레퀴엠이며, 각성 패시브로 물리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로망대시의 쿨타임 감소, 선 상태로 피격 중에 Z(스킬)키 또는 로망대시 버튼 입력을 통해 이베이전을 발동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는 [냉혈] 스킬을 배울 수 있다. 2차 각성기는 월식으로 배경으로 월식 이미지가 깔리며 총과 검을 난무하는 스킬이다.


▲ 2차 각성 레퀴엠 일러스트 (※ 클릭하면 커집니다)


▲ 1차 각성 스킬 요인암살


▲ 2차 각성 스킬 월식



2번째 직업인 트러블 슈터는 국가의 비밀요원이자 엘리트 같은 이미지인 요원과 달리 거친 황야에서 살아남은 무법자와도 같은 이미지를 지닌 캐릭터로 실제 설정상으로도 최강의 용병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

요원이 절제있는 검술과 조준사격을 했다면 트러블 슈터는 힘으로 찍어누르는듯한 중후한 검술과 샷건으로 적을 일망타진하는 화끈한 범위 공격을 선보인다.

직업 생성창에서의 소개에서는 공격력과 속도가 매우 느리고 파티 보조 스킬은 없지만, 최상위권의 적 무력화 스탯과 공격 범위를 지니고 있다.


▲ 공격 범위와 무력화를 주력으로 삼는 홀딩 직업!



사용하는 무기는 중검과 샷건이며, 착용 방어구는 중갑이다. 패시브 스킬로는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샷건과 폭탄 스킬에 당한 적의 물리/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특징으로는 화약을 사용하는 일부 스킬에 적을 강제로 홀딩시키는 효과가 붙어있으며, 패시브 스킬과 더불어 파티의 화력지원 겸 홀딩러로 활약할 수 있다.

1차 각성명은 와일드 카드이며, 패시브 스킬인 [리인포스 파이어]는 공격력 상승 및 물리 크리티컬 확률 상승 효과가 있으며, 각성기인 G-Widow는 전방을 2연속 사격한 후, 시한폭탄을 터트리는 연출이다.

2차는 언터처블이라는 각성명을 지녔으며, 스킬들의 공격 범위와 경직도, 시전 속도가 증가하며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추가로 상승하는 [황야의 무법자] 패시브 스킬을 익힌다.

2차 각성기는 [인크레더블]이라는 스킬명으로 지뢰를 폭발 시켜 넓은 범위의 적들을 특수 화상 상태(홀딩)로 만든 뒤, 거대 폭탄을 터트리는 연출이다. 맵 전체가 폭발 효과로 솟아오르는 모습이 호쾌함을 느끼게 만든다.


▲ 2차 각성 인크레더블 일러스트 (※ 클릭하면 커집니다)


▲ 1차 각성 스킬 G-Widow


▲ 2차 각성 스킬 인크레더블




■ 총검사 90레벨 달성하면 90제 에픽 무기 지급? 역대급 육성 이벤트

■ 1. 그게 바로 총검사의 길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공개됐다. 첫 번째 이벤트로는 '그게 바로 총검사의 길' 이벤트로 신규 캐릭터 총검사의 90레벨 목표 달성을 하면 90제 에픽 무기와 에픽 보조장비가 지급된다.

물론 단순히 90제 에픽 장비 외에도 10레벨, 15레벨 등 총검사가 특정 레벨에 도달할때마다 피로도 회복의 영약을 비롯한 다양한 육성 보조 아이템들이 지급된다.

2차 각성 퀘스트 클리어권은 물론 고던 퀘전더리 상자도 지급되기에 90레벨만 달성한다면 바로 레이드에도 투입할 수 있을 정도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동안 기본 보너스 능력치 버프는 물론 총검사와 파티를 맺으면 경험치 보너스 버프까지 지원된다.

이벤트 기간은 1월 18일(목)부터 2월 22일(목) 점검 전까지이며, 90레벨 달성 보상인 에픽 무기 상자 및 에픽 보조장비 상자는 계정당 1회만 지급된다.


▶ 90제 에픽 무기 증정! 그게 바로 총검사의 길

▲ 만레벨만 달성하면 레이드 투입 문제 없다!



■ 2.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총검사 티징 영상에서도 등장한 개그맨 김재우가 던파 내 NPC 캐릭터로도 등장한다. 두 번째 이벤트인 '형이 왜 거기서 나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적정 레벨 던전에서 등장하는 도망자 재우를 처치하면 지옥파티 초대장 상자와 칼레이도 박스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평소 카레와 관련된 언동(?)으로 유명한 탓인지 드랍 아이템은 모두 카레와 관련되어 있고, 재우의 N분 카레 아이템은 세리아 방의 아이리 NPC를 통해 1회용 강화기, 휴대용 용화덕, 최상급 촉매제 상자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도망자 재우를 잡는 이벤트 기간은 1월 18일(목) ~ 2월 8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 초대장 + 칼레이도 박스! 도망자 재우를 잡아라!

▲ 동계 올림픽 기간에 맞춘 티징 영상 '할 수 있다'


▲ 혁수처럼 예상 외의 강력함(?)을 보여줄 것인가



■ 3. 총검사 사전예약 선물 받아가세요!

세 번째는 이벤트는 예전 총검사 사전예약을 한 유저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로 총검사 머리아바타를 증정한다. 추가로 사전 예약한 유저가 1월 28일(일)까지 총검사 50레벨을 달성하면, 1000명을 추첨하여 디로나 작가가 디자인한 빵토니/토그/에게느 스폐셜 굿즈 인형도 지급한다.


▲ 1월 18일, 2월 22일 업데이트에 맞춰 2회 지급된다!



■ 4. 최고 10만 세라에서 1만 세라 증정! 합성해주세요

총검사가 총과 검 2가지 무기를 한 번에 다루는 것처럼 공개된 총검사 이미지를 활용하여 능력자(?)처럼 보일 수 있게 합성짤을 만드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총검사 이미지를 다운 받은 후, 한 번에 두 가지를 해내는 모습의 총검사 이미지로 합성하여 이벤트 페이지에 블로그 SNS 주소와 함께 올리면 된다.

참여 보상으로 빵터지는 합성상(10명) 5만 세라 / 육성 터지는 합성상(5명) 10만 세라 / 살짝 아쉬운 합성상(100명) 1만 세라다.

이벤트 기간은 1월 18일(목)부터 2월 8일(목) 점검 전까지다. 수상작 발표는 이벤트 종료 후 1주일 후인 2월 14일(수)에 공개된다.


▶ 건스타그램? 최대 10만 세라의 행운을 잡아보자

▲ 예시 페이지에서는 이미 혼돈과 파괴와 망가가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