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A조 4경기 패자전에서 SSG가 Team Zero를 3:0로 꺾고 최종전에 진출했다. SSG의 선봉 '갓보기' 김정현은 완벽한 손패와 깔끔한 운영으로 올킬을 만들며 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1경기 '갓보기' 김정현과 '출' 김철민의 선봉 대결이 시작됐다. 1세트, 사제를 꺼낸 김철민이 김정현의 도적의 공격을 필사적으로 막고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에서 김정현이 어그로 드루이드의 빠른 공격 템포를 활용해서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퀘스트 마법사를 꺼낸 김철민이 파멸의 예언자와 광역기로 김정현의 위니 흑마법사의 공격을 여유롭게 막고 승리했다. 4세트, 흑마법사를 다시 꺼낸 김정현이 징그러운 지하 벌레 두 장으로 필드를 빠르게 장악하고 2:2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도적 미러전에서 치열한 주도권 싸움 끝에 이득 교환에 성공한 김정현이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Team Zero의 중견 '영' 김영주가 출전했다. 1세트, 어그로 드루이드와 컨트롤 마법사의 대결에서 김정현이 딜 템포를 빠르게 올려서 '야포' 킬각을 만들었다. 2세트, 컨트롤 마법사를 다시 꺼낸 김영주가 광역기로 버티며 역킬각을 만들었다. 김영주가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도적과 사제의 대결, 김정현이 훔친 태양의 후예 라이라로 벨렌과 정신 분열을 다시 훔치며 승기를 잡았다. '대도'의 모습을 보여준 김정현이 승리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 위니 흑마법사와 사제의 대결에서 김정현이 빠르게 주도권을 잡았다. 필드를 끝까지 지킨 김정현이 사제를 꺾고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냈다.

대장 '앙앙이' 김은택이 등장했다. 1세트 빅주문 사제와 하이랜더 사제의 대결, 김은택이 적절한 타이밍에 영혼의 절규와 암흑 사신 안두인을 사용해서 승기를 잡았다. 김은택이 역 킬각을 만들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빅주문 사제와 비취 드루이드의 대결은 정신 지배 기술자로 인해 승패가 갈렸다. 김정현이 훔친 정신 지배 기술자로 엄청난 이득을 거두면서 승기를 잡았다. 이후 정신 지배로 킬각을 만들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김정현이 딜 템포를 올리며 상대를 압박했다. 김정현은 절묘한 타이밍에 등장한 거센 물결 히드라와 야생의 포효를 사용해서 김은택의 명치를 터뜨렸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는 도적 미러전이었다. 치열한 필드 주도권 싸움 끝에 김정현이 리로이로 킬각을 만들며 올킬의 주인공이 됐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HTC) 윈터 A조 4경기

SSG 3 vs 0 Team Zero

1경기 '갓보기' 김정현 3 VS 2 '출' 김철민 - '갓보기' 김정현 승
1세트 '갓보기' 김정현(도적) 패 VS 승 '출' 김철민(사제)
2세트 '갓보기' 김정현(드루이드) 승 VS 패 '출' 김철민(도적)
3세트 '갓보기' 김정현(흑마법사) 패 VS 승 '출' 김철민(마법사)
4세트 '갓보기' 김정현(흑마법사) 승 VS 패 '출' 김철민(도적)
5세트 '갓보기' 김정현(도적) 승 VS 패 '출' 김철민(도적)

2경기 '갓보기' 김정현 3 VS 1 '영' 김영주 - '갓보기' 김정현 승
1세트 '갓보기' 김정현(드루이드) 승 VS 패 '영' 김영주(마법사)
2세트 '갓보기' 김정현(흑마법사) 패 VS 승 '영' 김영주(마법사)
3세트 '갓보기' 김정현(도적) 승 VS 패 '영' 김영주(사제)
4세트 '갓보기' 김정현(흑마법사) 승 VS 패 '영' 김영주(사제)

3경기 '갓보기' 김정현 3 VS 1 '앙앙이' 김은택 - '갓보기' 김정현 승
1세트 '갓보기' 김정현(사제) 패 VS 승 '앙앙이' 김은택(사제)
2세트 '갓보기' 김정현(사제) 승 VS 패 '앙앙이' 김은택(드루이드)
3세트 '갓보기' 김정현(드루이드) 승 VS 패 '앙앙이' 김은택(드루이드)
4세트 '갓보기' 김정현(도적) 승 VS 패 '앙앙이' 김은택(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