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던전앤파이터 인벤의 핫한 소식을 알려주는 던파 주간 이슈입니다. 이번주에는 지난 주말 마수 던전 최초 클리어파티 이슈부터 퍼스트서버 업데이트와 설날 이벤트를 비롯한 신규 패키지 출시가 있습니다.

마수 던전 클리어는 디렉터가 클리어하기 힘들것이라며 호언장담한 던전인만큼 처음 업데이트 되었을때 유저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고, 한동안 클리어하기 위해 많은 고스펙 유저들이 도전했으나 대다수가 화력부족을 느끼며 포기한 던전이죠. 하지만 이런 던전을 클리어했다니 던파에서는 불가능한 던전이 없다는 것을 다시 증명한 셈입니다.

퍼스트서버의 경우 총검사의 남은 직업인 히트맨과 스폐셜리스트가 공개됐고, 정기점검 업데이트를 통해 출석만 해도 순황증과 이벤트 아바타, 크리쳐를 받을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신규 패키지 역시 정규 콘텐츠를 연상케하는 엄청난 퀄리티의 이벤트 던전과 함께 수억을 호가하는 크리쳐 상품으로 논란 아닌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죠.


▲ 2월 22일 본서버에서도 업데이트 될 예정인 히트맨과 스폐셜리스트



마수던전 최초 라스트 페이즈 클리어 파티 등장!
던파의 한계를 다시 돌파한 '콤보왕김닼나' 파티

처음 던파페스티벌에서 마수던전에 대한 소식이 공개되었을때 유저들의 기대감은 한층 부풀어 올랐습니다. 루크를 졸업한 유저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었고, 곧 다음 엔드 콘텐츠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기 때문이죠.

보상으로 지급되는 악세서리 세트의 출중한 옵션 역시 고스펙 유저들의 입맛을 끌기엔 충분했죠. 하지만 실제 퍼스트 서버를 거쳐 본서버에 마수던전이 업데이트되자 모든 유저들이 고개를 흔들었는데요.

루크 레이드를 타임어택 할 정도의 스펙을 갖춘 유저들이 죄다 2페이즈에서부터 막히거나 화력 부족을 느끼며 탈락하며 충격을 선사했습니다. 이후로도 몇 번 도전 정신을 발휘한 유저도 많았으나 이내 효율의 문제로 조우펑이나 1클팟 등 라스트페이즈를 노리는 파티는 줄어들게 됐죠.

하지만 많은 이들이 포기한 가운데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도전한 한 파티가 2월 3일(토) 결국 클리어에 성공하며, 해당 던전은 공략이 불가능한 던전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 마수던전은 클리어가 가능했다!
(※ 출처 : 환수러너 유저 블로그 'https://blog.naver.com/wkq321/221201089389')

▲ 마지막 페이즈까지의 보상을 받은 모습
(※ 출처 : 환수러너 유저 블로그 'https://blog.naver.com/wkq321/221201089389')



주인공은 콤보왕김닼나(다크나이트) / SOS團쿈코(커맨더) / 명속(세인트) / 환폭러너(염제폐월수화) 4명으로 콤보왕김탘나의 주도 아래 모인 유저들입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정규 고정 파티는 다크나이트, 커맨더, 세인트 3명이며 염제는 공파티에서 모집한 임시 파티원이라는게 유저들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이들 파티를 통해 커맨더의 지속딜과 세인트가 최종 스펙으로 가면 갈수록 다시 세라핌을 능가하는것이 아닌가하는 소리를 듣게 되었으며, 염제는 딜을 포기하고 오라쳐 세팅으로 파티원을 보조하며 명불허전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다크나이트 역시 마딜이 대세인것과 달리 최종 스펙에서는 물딜 위주 세팅이 더 강하다는 발언도 있었죠.

아직 남은 마수던전 중 하나인 앤은 클리어하지 못했으나, 콤보왕김닼나 파티처럼 도전하려는 유저들이 있는 한 클리어가 언젠가 앤도 곧 클리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간밤에 들려온 마수클 소식에 모두가 놀랐다


▲ 마수 던전 최초 클리어파티의 스펙 (※ 클릭하면 커집니다)



총검사의 남은 형제들이 등장
중년의 멋짐은 이런것! 히트맨과 스폐셜리스트

2월 6일(화) 퍼스트서버에서 총검사의 남은 직업 히트맨과 스폐셜리스트가 공개됐습니다. 일러스트는 지난 2017 던파페스티벌을 통해 이미 보여준바 있으나, 실제 게임내 플레이나 스킬에 대해서는 감춰진 상태였는데요. 이번 퍼섭에서 2차 각성까지 플레이하면서 본서버에서의 활약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히트맨의 경우 장도와 서브머신건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흔히 2차 창작물에서의 마피아의 조직원 같은 배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전투 스타일은 서브머신건을 난사하여 근중거리에서 적을 제압하는 스타일로 지금까지 나온 많은 직업중에서도 압도적인 다단히트와 속도감으로 손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평가도 대체적으로 좋은 편인데, '간지난다'라는 표현을 적극적으로 쓰면서 히트맨으로 사냥하는 영상과 평가들이 인벤에서도 많이 올라왔습니다.


▲ 퍼섭 공개 첫날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히트맨


▲ 퍼섭 히트맨(빅보스, 갓파더) 시광슬직 플레이 영상
(영상 출처 : 던파 영상관 '로펀')



반면 총검사 유일의 마공 캐릭터의 위치를 가지고 있는 스폐셜리스트는 평가가 다소 애매합니다. 빠르고 스타일리쉬한 다른 총검사 직업군에 비해 다소 느릿하면서 설치형 장판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해서일까요.

우선 가장 큰 차이점은 넓디 넓은 스킬 범위입니다. 트러블 슈터도 한 범위 했지만 스폐셜리스트는 말 그대로 방 전체를 타격하거나 한 화면 가득 들어찬 타격 범위를 지닌 스킬이 많습니다. 적어도 스킬 범위에 대해서는 큰 불만 없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죠.

스킬 연출도 마법공학도답게 SF틱한 연출로 빔 머신건이나 저격 역장 장치 등 참신한 공격도 꽤 많습니다.

대신 평가가 좋지 않은 부분은 누르는대로 시원시원하게 나가는 다른 총검사들과 달리 모으기형 스킬이나 설치형 스킬이 많고, 디멘션 워커처럼 인젝션이라는 별도 게이지를 활용하여 전투를 한다는 것 때문에 다소 다루기 까다롭지 않냐는 악평도 있습니다.

홀딩력도 판정이나 범위는 좋은 편이지만 스킬들간의 연계성이 떨어지고 게이지 관리를 통한 강화가 홀딩에 그리 큰 영향을 주지 못하기에 이에 대해서는 본서버로 넘어오면서 대폭 상향되지 않을까 싶은 예상이 많습니다.


▶ 엄청난 다단공격 히트맨, 무한의 홀딩을 자랑하는 스페셜리스트

▲ 퍼섭 스페셜리스트 (코어마스터, 패스파인더) 시광슬직 플레이 영상
(영상 출처 : 던파 영상관 '로펀')



심쿵 크리쳐 등장? 수인족 영웅 패키지
스폐셜 보물상자에서 히든 크리쳐 알을 노려라!

멋진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은 해군제독 패키지가 내려가고 신규 패키지 수인족 영웅 패키지가 등장했습니다. 이번 패키지는 같이 업데이트 된 와일드 포레스트 이벤트 던전과 함께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우선 가격은 36,300세라로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구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아바타 부위는 총 9부위로 피부를 포함한 얼굴 2종이 들어가 있고, 칭호와 오라, 크리쳐, 세라 상자가 추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칭호의 경우 세라샵에서 칭호 보주 상자를 구매해 속성 강화 옵션을 붙일 수 있고, 플래티넘 칭호 변경으로 마을 이동속도 +15% 효과도 챙길 수 있죠.


▲ 룩이나 성능 등 빠지는게 없는 수인족 영웅 패키지



하지만 다른 구성보다 크리쳐가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패키지 내에 포함되어 있는 수인족 영웅 크리쳐 상자는 염호족 미호와 설묘족 루나가 나오는데요. 도트 장인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든듯한 퀄리티로 많은 유저들의 물욕센서가 발동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패키지를 여러개 구입하면 추가 특전 보상이 주어지는 '주고! 또 주고!'를 통해 수인의 스폐셜 보물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상자를 개봉하면 낮은 확률로 히든 크리쳐인 [초열의 주술사 미호]와 [빙설의 마법사 루나]가 등장합니다.

해당 크리쳐들은 정령왕 크리쳐들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 공격력을 +15% 증가시켜주는 옵션과 SD크리쳐에서 늘씬한 미녀들로 변신하는 기믹까지 추가되어 역대급 크리쳐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경매장에서 해당 크리쳐의 알을 확보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데, 처음에는 1억인 상품이 지금은 2억은 간단히 넘겼고 매물조차 찾기 힘들어졌습니다. 물론 크리쳐 성능이 좋은만큼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당연하지만, 크리쳐 자체가 구하기 너무 어려운 구조로 출시하게 아닌가하는 의견이 나오는 중입니다.


▶ 설날에 출석체크만 해도 아바타와 크리쳐를? 수인족 패키지 판매 및 이벤트

▶ 패키지 사려는분들 꿀팁.jyp - 자유게시판 '고양이님'

▲ 이게 바로 압도적인 퀄리티?


▲ 큰손들이 다 나선것일까? 어마무시한 가격을 자랑하는 중이다



이것이 바로 가이아의 콤보다! - 금주의 영상
폐관수련을 통해 이뤄낸 가이아의 콤보력!

나이트 직업중 하나인 가이아는 특유의 체인콤보 시스템 덕에 많은 유저들이 접근성이 어려운 직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체인러시 시스템을 잘 이어가면 그만큼 데미지 증폭률이 엄청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를 압도하는 성능을 보장하며, 이를 마스터한 가이아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절로 감탄사가 나오게 합니다.

그래서인지 가이아에 집중한 유저들은 플레이하는 도중 가장 많은 시간을 수련장에 쏟아붓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하루종일 수련장에서 콤보 연습만 해도 재미있다고 말하는 시링크스 유저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봅시다.


▶ 가이아 홍보대사 입니다 - 바로가기

▶ 던파에서 가장 재밌는 직업을 원하신다면 바로가기

▲ 가이아 체인 콤보 다시 찍어봄(영상 출처 : 자유게시판 '시링크스')



수인족 영웅을 이용한 커스텀룩? - 금주의 룩덕왕
왠지 매가 날라갈 것 같지 않나요?

이번주의 룩덕왕은 '군인아이애오' 유저의 여거-너 입니다. 두 개의 커스텀 룩을 올렸는데요, 하나는 여런처의 전직의 서 모습이 연상되는 모습이고 남은 하나는 유명 격투 게임의 나X루루 캐릭터가 연상되는 모습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수인족 영웅으로 꾸민 모습인데요, 부위 2~3개의 변경만으로 느낌있는 커스텀룩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여거-너 - 군인아니애오 유저의 게시물 바로가기

▲ 여거너 룩 첫 번째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여거너 룩 두 번째 (※ 클릭하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