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썸 2승 추가하며 막차 탑승! 이스턴 클래시 진출 팀을 가렸던 4주 차 경기 종합

2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4주 차 경기에서도 템페스트는 전승 행진을 이어가며 사실상 전반기 1위를 확정지었다. KSV 블랙과 발리스틱스의 대결에서는 발리스틱스가 특유의 운영을 앞세워 3:1로 승리했고, 블라썸도 무서운 신예로 떠오른 글럭을 제압하며 이스턴 클래시행 막차에 탑승했다.

4주 차 첫 경기는 펠리즈와 블라썸의 대결이었다. 저돌적인 운영으로 2:1 상황까지 끌고 간 펠리즈였지만, 블라썸의 뒷심이 만만치 않았다. 결국, 풀세트 접전 끝에 블라썸이 소중한 1승을 추가했다. 이어진 2경기는 템페스트와 에이스의 대결로 현 1위 팀의 압도적인 경기력을 확인해볼 수 있는 무대였다. 결과는 3:0으로 템페스트가 1승을 추가했다.

10일, 2일 차 경기에서는 발리스틱스와 미라클, 글럭과 블라썸이 격돌했다. 1경기는 왜 발리스틱스가 HGC KR의 3강으로 꼽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던 무대로 미라클을 3:0으로 압도하며 1승을 추가했다. 이스턴 클래시에 진출할 마지막 한 팀을 결정하는 2경기에서는 블라썸이 글럭이 맞붙었다. 1세트 승리로 기선을 제압한 글럭이었지만, 블라썸의 저력은 만만치 않았다. 결과는 3:1로 블라썸이 전반기 4위를 확정 지었다.

3일 차 1경기는 신예 펠리즈와 미라클의 대결이었다. 이번 경기에서 미라클은 메인 탱커에서 딜러로 포지션 변경에 성공한 'Judy' 오태석이 맹활약하며 펠리즈를 3:1로 제압했다. 4주 차 마지막 2경기에서는 전반기 2위 자리를 놓고 발리스틱스와 KSV 블랙이 격돌했다. 3강으로 꼽힐 만큼 강력한 팀들의 대결인 만큼 치밀한 운영과 정교한 한타 교전의 향연이었다. 특히, 2세트에선 'Rich' 이재원이 사무로를 기용하며 극적인 백도어 운영을 선보였다. 하지만 3:1로 발리스틱스가 KSV 블랙을 꺾고 2위 자리를 유지했다.

한편, 이번 주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 연휴를 맞아 HGC KR이 한 주간 휴식기를 갖고, 23일부터 템페스트와 블라썸의 경기를 시작으로 5주 차 일정이 진행된다. HGC KR 2018의 대진표나 경기 일정 등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HG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HGC KR 2018 및 HGC KR 2018 오픈 디비전의 모든 방송은 블리자드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4주차 경기 결과

1일차 1경기 Feliz 2 vs 3 Team BlossoM
1일차 2경기 Tempest 3 vs 0 Team Ace
2일차 1경기 Ballistix 3 vs 0 Miracle
2일차 2경기 Gluck 1 vs 3 Team BlossoM
3일차 1경기 Miracle 3 vs 1 Feliz
3일차 3경기 Ballistix 3 vs 1 KSV Black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 4주차 경기 다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