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의 궁극적인 목적 중 하나는 바로 장비 파밍이다. 장비를 획득, 강화해 전투력을 높여야 상위 지역으로 진출할 수 있고, 월드 보스 같은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장비는 부위에 따라 효율적인 파밍 방법이 나뉜다. 무기와 방어구는 샤카투 상점에서 얻는 것이 효율적이지만, 장신구의 경우에는 펄 상점에서 얻는 것이 유리하다.


■ 초반 무기, 방어구는 샤카투 상점을 통해 확보

무기와 방어구는 샤카투 상점을 통해 확보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샤카투 상점에서 뽑기를 위해 필요한 고대 금주화는 정예 임무와 고대인의 미궁에서 획득할 수 있다.

만약 샤카투 상점에서 아무리 뽑기를 해도 보라색 등급 이상의 장비를 얻지 못하더라도 고대 금주화 소모 업적(100개 보조 무기, 200개 보라색 투구)를 통해 보라색 등급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샤카투 상점에서 장비를 뽑는 순서는 강화했을 때 전투력을 가장 많이 올릴 수 있는 주 무기, 갑옷, 보조 무기, 투구 순서대로 하는 것이 좋다.


▲ 운 없는 사람을 위한 고대 금 주화 소모 업적도 준비되어 있다


■ 장신구는 펄 상점을 통해 구매

펄 상점에서는 장신구를 은화 혹은 펄/블랙펄 등의 재화로 구매할 수 있다. 무작위로 등장하는 상위 5개의 장신구 중 하나를 구매하면 추가 상품 구매 기회가 주어진다.

장신구의 잠재력 돌파에는 재료로 '같은 이름의 장신구'가 사용된다. 때문에 획득한 장신구는 흑정령의 레벨업에 사용하기보단 가지고 있으면서 강화에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파란색 등급의 강화 안된 장신구보다는 녹색 등급의 +4~5 강화된 장신구가 능력치가 더 좋기 때문이다. 파란색 등급의 장신구가 어느정도 강화될 때까지는 녹색 등급의 +4~5강 장신구를 장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위의 장신구를 구입하면 밑의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 NPC도 장비를 판매한다

각 마을에 위치해있는 NPC도 장비를 판매한다. NPC는 한번에 5개의 랜덤 장비를 판매하며, 목록 갱신을 통해 다른 장비를 볼 수 있다. 구입에는 은화가 소모되기 때문에 좋은 장비를 구입하려면 은화가 충분히 있어야한다.

또한, 밤 시간대에만 이용할 수 있는 비밀상인 '파트리지오'를 통해서도 장비 및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파트리지오가 파는 물건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행동력 50이 필요하며, 원하는 물건이 나왔을 때, 예약 버튼을 누르면 30분 동안 해당 물건이 고정된다. 예약을 누르지 않고 비밀 상점에서 나올 경우, 판매 아이템 목록이 사라진다.

▲ 밤에만 만날 수 있는 파트리지오

▲ 상인에도 목록 갱신을 통해 장비를 마련할 수 있다


■ 최고의 장비는 토벌과 미궁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

초반에는 샤카투 상점이나 펄 상점에서 장비를 맞춰 나가지만, 결국 더 좋은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토벌과 미궁에서 드롭하는 일명 '보스템'을 획득해야 한다.

하지만 '보스템'은 매우 낮은 확률로 얻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을 토벌과 미궁에서 보내야 한다. 어차피 미궁과 토벌은 매일 플레이해야 하는 콘텐츠 이기 때문에 보스템을 노리기 보단, 샤카투 상점에 필요한 고대 금주화를 얻는 목적으로 가는 것이 좋다.

미궁의 경우에는 친구나 길드원의 초대를 통해서도 갈 수 있기 때문에 장비를 노린다면 친구나 길드원과 함께 미궁 난이도 3단계 이상을 공략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미궁 3단계부터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