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라그나로크 제로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에 진행 중이던 신년 이벤트와 스윗츠 축제, 설 이벤트가 종료되며, 이벤트 아이템이 삭제되었다. 또한, 진화 큐펫 5종과 신규 조합 아이템 10종의 상세 정보가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조합 아이템은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얻을 수 있으며, 조합의 재료로 사용되는 '미스릴 원석'의 경우, 같은 수량의 젤스타로 대체할 수도 있다. 이러한 신규 조합 아이템은 프론테라 북서쪽에 위치한 '마누스'를 통해 제작할 수 있다.

먼저, '위자드 햇'과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은 '검은 마녀의 모자'다. '검은 마녀의 모자'는 2제련 당 MATK + 1% 증가 옵션과 7제련 시 MaxHP + 50, MaxSP + 100, 9제련 시 변동 캐스팅 5% 감소 옵션을 가지고 있다. MATK와 변동 캐스팅 감소 등, 마법 공격을 주로 이용하는 마법사 계열에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다음으로 '루드 후드'는 영혼의 고리와 망자의 머리띠를 이용해 제작할 수 있다. 2제련 당 악마형 몬스터에게 주는 물리 대미지 1% 증가 옵션과 7제련 시 HIT + 15, 9제련 시 MaxHP + 250의 옵션을 가지고 있다. '중하단'에 장착할 수 있는 '루드 마스크'는 스마일과 여러 재료를 이용해 조합할 수 있으며, '암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 2%'의 옵션을 가지고 있다.




'클락 카스켓'은 시계탑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재료와 미스릴 원석으로 제작할 수 있는데, 2제련 당 무형 몬스터에게 주는 물리 대미지 1% 증가 옵션과 7제련 시 HIT+15, 9제련 시 MaxHP +250의 옵션을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엘리스 가발'은 2제련 당 3%의 힐량 증가 옵션과 9제련 시 변동 캐스팅 5% 감소 옵션을 가지고 있다.






'배회하는 자의 삿갓'은 기존의 삿갓 아이템과 다양한 재료를 통해 제작할 수 있다. 2제련 당 AGI과 LUK이 1씩 증가하고, 7제련 시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5% 감소), 9제련 시 CRI + 5, 공격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5% 감소) 옵션을 가지고 있다. '배회하는 자의 삿갓'은 파격적인 옵션으로 많은 유저의 관심을 사고 있는데,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으로 많은 유저들이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단, '상중단'에 해당하는 장착 부위 때문에, 엔드 스펙에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이 많다.




다음으로 '칼리츠버그 기사단의 투구'는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옵션으로 벌써부터 많은 유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조합 아이템에 재료로 들어가는 '헬름[1]'을 '피빛의 기사'나 상자류에서만 획득할 수 있기에, 제작 난이도는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엔드 스펙을 완성하기에 안성맞춤인 강력한 옵션으로,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중단'에 장착할 수 있는 '시계탑 관리자의 인컴'은 '조커즈 와일드'와 다양한 재료로 조합할 수 있는데, 기본 옵션 MATK +20과 '시계탑 관리자 카드'와 함께 장착 시, 변동 캐스팅 시간 15% 감소, 이동속도 증가 옵션을 가지고 있다. 마법사에 필요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장착 위치 또한 중단으로 자유로워 마법사 계열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양손 지팡이인 '푸른 불꽃 지팡이'와 중단에 장착할 수 있는 '회중시계 머리 장식'은 젤스타로 대체할 수 있는 '미스릴 원석'이 아닌 '미스릴'이 재료로 포함돼 있다. 젤스타로 대체할 수 없는 만큼, 두 가지의 아이템 제작 난이도는 조금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조합 아이템의 재료인 '미스릴 원석'을 젤스타로 대체하는 것에 대해선 유저 간의 의견이 분분하다. '미스릴 원석'은 펫 진화에도 이용되기에 대체품인 젤스타로 미스릴 원석의 가격 폭등을 막고, 수요에 맞게 새로운 조합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는 긍정적인 입장과 캐쉬를 사용해야 한다는 유저의 입장이 대립 중인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