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김봉석 교수, "게임중독에 대한 공포감, 몰라서 문제가 나오는 것"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인제대 상계백병원 김봉석 교수가 '게임문화의 올바른 정착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 종합토론에서 게임중독 논란과 관련한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김봉석 교수는 종합토론에서 개인 발제를 통해 앞서 발표한 세 명의 패널(한덕현 교수, 윤태진 교수, 이장주 박사)에 대해서 게임장애와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김 교수는 "크림 전쟁 때 죽은 사람들을 보면, 전쟁보다 수술로 죽은 사람이 훨씬 더 많다. 당시에는 미생물균이 있는 것을 몰랐기 때문이다"라고 발언했다. 게임중독 또한 올바르게 치료·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며, 그래서 무서워하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어서 "공포감은 게임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업계가 홍보하는 것을 통해 없앨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공포감은 업계가 극복해야 하는 부분이라는 것이다. 또한, "'게임중독'이라는 용어는 어디까지나 병리적 현상이 있는 사람들 대상으로 하는 것이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사용하지는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게임장애에 대해서 "이 문제는 한사람의 문제인 것도 아니고, 같이 해결해야 하는 문제다"라고 발언한 뒤, "최근 촛불현상이 있었던 것처럼, 뜻이 맞는 사람들이 많다면 더 많은 사람이 모일 것이다. 이 자리에 계신 올바르게 나선다면 지금과 같은 현상을 잠재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9]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2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