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넥슨


넥슨 PC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가 지난 3월 15일 ‘대규모 진영전’ 업데이트 직후 PC방 인기순위 8위를 달성, 출시 이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천애명월도’는 동명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게임의 액션성을 담아낸 PC MMORPG로, 최근 인기 중심축이 AOS, FPS 장르로 편중된 PC온라인게임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킨 RPG 신작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지난 1월 25일 OBT(공개시범테스트)에 돌입한 ‘천애명월도’는 국내 출시 후 무서운 속도로 돌풍을 일으키며 OBT 첫 주말 PC방 점유율 9위를 달성해 ‘무협’, ‘중국게임’에 대한 편견을 무색하게 했고, 이달 15일 업데이트로 PC방 순위 8위를 기록하며 RPG장르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특히, ‘대규모 진영전’ 업데이트가 진행된 첫 주말에는 유저들이 대거 몰려 동접율이 최고 56%까지 상승하는 효과를 누렸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 핵심 콘텐츠로 320대320의 규모로 최대 640명까지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맹회결전’을 선보였다. 매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맹회결전’은 지난 3월 18일 첫 오픈과 동시에 1초만에 전투 참가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또, 맹회별로 가장 번영한 연맹에 거점을 부여하는 ‘총타/분타’ 시스템과 120대120 규모의 ‘강탈전’, 80대80 규모의 ‘거점전’ 등 함께 추가된 다양한 ‘진영전’ 콘텐츠에서도 유저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넥슨은 신규 유저도 ‘진영전’을 포함한 다채로운 레벨 제한 콘텐츠를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서버 최고 레벨을 기준으로 일정 수준 이하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때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레벨 추격’ 시스템을 도입했고, 이후에도 신규 및 저레벨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보조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넥슨 김용대 본부장은 “MMORPG 재미를 완성 시키는 ‘대규모 진영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유저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오랜 기간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을 목표로 계속해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