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KSV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한 '린다랑' 허만흥 선수입니다.

마지막까지 포스트 시즌 진출 팀을 가릴 수 없는 상황에서 소중한 1승을 챙겨간 락스 타이거즈! 묵묵히 팀 승리에 기여한 '린다랑' 선수를 만나 8.5 패치 스웨인에 대한 평가와 '따봉' 포즈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는 소감까지 들어봤습니다.

"따봉 만들어 주신 분, 밥 사드릴게요!" 락스 타이거즈의 '린다랑' 허만흥 선수의 영상 인터뷰, 함께 보시죠!



Q. KSV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습니다.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일단 포스트 시즌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되어서 너무 좋고요. 자력으로 올라갈 수 있어서 기분이 더 좋은 것 같아요.


Q. 정말 중요한 경기에서 승리해 포스트 시즌 진출에 대한 자신감이 더 붙었을 것 같은데요.

지금은 경기에서 막 이겼으니까 포스트 시즌에 갈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다음 경기에서 만날 진에어가 만만한 팀이 아니라서 방심하지 않아야 할 것 같아요.


Q. 1세트에 플레이한 스웨인은 8.5 패치에서 얼마나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아직까지 연구가 많이 된 건 아닌데 한타에서 충분히 좋은 챔피언이어서 개인적으로는 꽤 고티어에 있다고 생각해요.


Q. 라인전은 어떤 편인가요?

라인전에서 견제를 심하게 할 수 있는 챔피언은 아니에요. 6레벨 이후에 2:2 싸움이나 전령, 용 같은 오브젝트 싸움에 좋은 챔피언이라 그걸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Q. 2세트 상대의 말자하 픽 예상하셨나요?

말자하를 최근에 거의 보질 못해서 예측은 못 했고요. 어느 정도 생각은 있었는데 상대의 말자하 픽이 상당히 까다로웠던 같아요.


Q. 요새 '따봉' 포즈로 팬들에게 굉장히 사랑받고 계시는데요(웃음). 기분이 어떠세요?

진짜 '따봉' 만들어주신 분 밥 한번 사드리고 싶을 정도로 기분이 너무 좋아요(웃음). 감사합니다.


Q. 최근 락스 타이거즈 경기력이 더 좋아진 것 같아요. 팀적으로 어떤 노력을 했나요?

요새 최대한 팀워크를 맞추려고 연습하고 있고요. 피드백도 많이 하다 보니 실수들이 고쳐지고 팀원끼리 단단하게 뭉쳐진 것 같아요.


Q. 전에 가장 좋아하는 챔피언으로 피오라를 꼽으셨더라고요. 이유가 뭔가요?

제가 피오라처럼 화려한 챔피언을 좋아해요. 재밌기도 하고 캐리형 챔피언이기도 하고요. 피오라 스킨 중 가장 최근에 나온 '불멸의 영웅 피오라'가 칼타고 다니는 게 멋있고 예뻐요. 그래서 좋은 것 같아요(웃음).


Q. 가장 자신있는 챔피언도 피오라인가요?

어느 정도 자신 있긴 한데 대회에서 했을 때 다 져서…. 그래서 피오라는 경기에서 좀 이기고 나면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Q. 그럼 요새 가장 자신 있는 챔피언은 무엇인가요?

요새는 나르가 가장 자신 있는 것 같아요.


Q. 다음 진에어와 정규 시즌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각오 말씀 부탁드려요.

저희가 진에어에게 진 적도 있고 무서운 팀이라고 생각해요. 좀 더 열심히 연습해서 이겨서 포스트 시즌 꼭 진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