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음양사는 초창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일일 임무만 하고나면 할게 별로 없었던 시절과 달리 지금은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시기다.

하지만 너무 많은 콘텐츠가 추가되어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는 유저부터 혹은 해당 콘텐츠가 있는지 잊고 있는 유저가 있다.

기자 역시 모든 콘텐츠를 매일 같이 달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다지 긴 시간을 들이지 않고 보상이 많은 콘텐츠는 꼭 챙기려고 노력한다.


▲ 시간은 없고, 무엇부터 해야 효율이 좋을까?



짧은 시간 투자로도 최대의 이익! 일일 추천 콘텐츠
접속하면서 바로바로 해결 가능?

■ 나루의 추천 우선 순위 1. 지역 귀왕

1. 초밥 1개로도 돌 수 있는 저비용 고효율, 최고의 던전
2. 난이도를 낮춰도 보상에 큰 차이는 없다.
3. 06:00부터 24:00까지만 돌 수 있다는 것만 주의!
4. 접속과 동시에 도는 첫 콘텐츠로 강력 추천


과거 지도에서 찾던 그 귀왕이 아니라 최근에 추가된 콘텐츠로 마을의 일본식 문(토리이)를 터치하여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 가능 시간대는 06:00부터 24:00까지며, 시간 외에는 닫혀 있기 때문에 밤 12시에 접속한 유저라면 유의하자.

지역 귀왕을 눌러 들어가보면 한국 지도가 보이며, 각 유명 도시별로 다이텐구를 비롯한 각종 귀왕 식신들이 보인다. 해당 식신을 누르면 난이도와 팀순위 월드랭킹 등이 나오며 격파할때마다 명성치가 쌓여 점점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던전 자체는 미니 비밀던전이라 할 수 있으며, 특수한 조건이 달려있거나 식신별로 저마다 어혼이 끼워져 있다. 하지만 절대 부담스러워 할 필요 없다.

탐색 귀왕의 경우 난이도만 적당히 낮추면 5분도 걸리지 않아 주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높은 난이도로 좋은 성적을 거두면 보상이 좀 더 오르지만 그 폭이 크지 않고, 그냥 하루에 빠르게 한 번이라도 도는 것이 무조건 이득인 콘텐츠다.

기자의 경우 난이도 30정도를 맞춰두고 돌리는 편이며, 매일 한 번씩 클리어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2분이다. 하지만 1~2분 정도 시간을 투자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이 큰 편이다. 초밥 단 1개에 적지 않은 수의 금화는 물론 어혼을 꾸준히 모을 수 있다. 그야말로 저비용 고효율 최고의 콘텐츠라 할 만하다.


▲ 잊고 살기에는 너무 아까운 콘텐츠 지역귀왕


▲ 저투자 고효율 최고의 콘텐츠를 꼽는다면 지역귀왕이다!


▲ 고작 초밥 소모 1개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 나루의 추천 우선 순위 2. 음양료 임무

1. 쓸데 없는 각성 재료를 유용한 재화로 교환!
2. 음양료 레벨이 상승하면 상점 상품도 늘어난다!
3. 최대 효율을 뽑을 수 있는 것은 1일 10회
4. 어혼 임무는 방어 옵션 어혼을 미리 쌓아두자


음양료에 매일 갱신되는 임무도 꿀 콘텐츠 중 하나다. 음양료마다 다소 차이는 있겠으나 대개 평소 그리 쓸일이 없어 잔뜩 쌓여있는 각성 재료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보상으로는 음양료 상점 재화인 공훈을 비롯하여, 금화, 초밥, 달마 조각, 오로치의 비늘이다. 특히 10회까지는 임무 보상이 2배로 적용되기에 자신에게 불필요한 각성 재료를 태워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다.

물론 임무를 열심히 수행하여 음양료 레벨이 상승하면 공훈 상점에서 매주 6성 랜덤 어혼과 신비한 부적, 검은 달마 조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가장 효율을 크게 볼 수 있는 10회까지만 완수해도 이득인 콘텐츠며, 요구하는 각성 재료는 매일 충분히 수급할 수 있는 분량이기에 큰 부담은 가지 않으면서 공짜 달마를 얻거나 초밥, 오로치의 비닐을 얻을 수 있는 셈이다.


▲ 어차피 남아도는 각성 재료를 자신에게 유용한 것으로 교환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 2배 보상을 받는 10회씩만 완료해도 이득이다!


▲ 임무 완료를 통해 음양료 레벨이 상승하면 유용한 상품들을 추가 구입할 수 있다



■ 나루의 추천 우선 순위 3. 봉마지시 집결 귀왕

1. 봉마지시만 하지말고 집결 귀왕까지!
2. 달마 조각 및 초밥, 신비한 부적, 훈장 등 풍성한 보상 보장
3. 적당히 다른 유저가 체력을 빼둔것을 노려도 보상 획득
4. 최소 대미지는 3만이므로 한대도 못치는 것은 피하자!
5. 레이드 보스 중 해골전사는 공략법을 숙지할 필요가 있다.


봉마지시는 대부분 부담없이 완료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봉마지시에서 추가 검색을 통해 나오는 집결 귀왕이나 혹은 월드 레이드 보스에 대해 모르는 유저들이 상당수 있다.

집결 귀왕과 레이드 보스는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클리어 할 경우 매우 큰 보상을 받는 콘텐츠다.

특히 집결 귀왕과 월드 레이드 모두 자신이 직접 발견하는 경우도 있으나, 보통은 등장확률이 그다지 높지 않아 검색을 통해 다른 유저의 귀왕이나 보스에 참여해야 한다.

차이점이 있다면 집결 귀왕은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아, 적당한 수준의 유저라면 체력이 다소 깎인 귀왕을 노려 금방 잡을 수 있다. 하지만 레이드 보스는 상당히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하므로 5~6성 식신들로 구성된 최상의 파티를 꾸려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어려운만큼 보상은 레이드 보스가 더 좋은 편이다. 집결 귀왕은 식신 조각 + 다수의 금화, 그리고 달마 조각 등이며, 레이드 보스는 어느정도 순위권이라면 검은 달마 조각과 결계카드, 곡옥 보상 등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해골전사 보스는 츠치쿠모와 달리 공략법을 모르면 보상이 낮아지고 잡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미리 공략법을 알아두고 진입하자.


▶ [해골전사] 쫄 질문들 족보정리

▲ 시간을 안들이고 간단히 할 수 있는 봉마지시에 숨겨진 기능이?


▲ 봉마지시만 하지 말고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하여 집결 귀왕 임무를 완수하자!


▲ 적지 않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나루의 추천 우선 순위 4. 귀왕 습격, 음계의 문

1. 월~목요일까지는 귀왕 습격, 금~일요일은 음계의 문
2. 6성 어혼을 손쉽게 모으는 수단!
3. 음계의 문은 50층 클리어를 목표로 조합 만들기
4. 귀왕 습격은 스펙과 큰 상관없이 참여하는 것 자체가 이득!


매일 체크해야 하는 콘텐츠로 선택 유무가 필요하나, 귀왕 습격과 음계의 문도 반드시 참여하는 것이 좋다. 귀왕 습격의 경우 각 음양료마다 정해둔 시간이 있을텐데 해당 시간에는 잠깐 시간을 내서 참여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아무리 스펙이 좋지 않더라도 참여만 한다면 큰 보상을 얻기 때문이다.

음계의 문의 경우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귀왕 습격 대신 열리는 콘텐츠로 각양각색의 식신들이 적으로 나와 계속 쓰러뜨리고 올라가는 방식의 던전이다.

귀왕 습격과 달리 꾸준한 전투를 해야 하고, 50층 근처로 올라가면 상대하는 식신들의 스펙도 상당히 높아지므로 어느정도 식신육성 및 조합을 갖출 필요가 있다. 저투자로 쉽게 50층에 올라갈 수 있는 조합으로는 우녀 + 봉황화 조합을 추천한다. 우화류의 경우 상태 이상이 먹히는 던전이라면 그 어느던전이라도 손쉽게 돌게 해주니 키워둬도 손해 보지 않는다.


▲ 일퀘와 마찬가지로 매일 체크해봐야 할 귀왕 습격


▲ 별다른 투자 비용 없이 참여만해도 큰 보상을 얻는 귀왕 습격


▲ 음계의 문은 50층만 돌파할 수 있다면 안정적인 검은달마 수급을 할 수 있다




■ 나루의 추천 우선 순위 5. 진 오로치의 분노, 백귀전

1. 하드코어 유저들을 위한 최종 콘텐츠!
2. 시간이 없는 유저라면 패스하자
3. 다만 6성 어혼을 모으거나, 금화가 필요하다면 고려대상


오로치의 분노는 음양사의 최종 콘텐츠라 할만한 던전으로 그야말로 괴수 스펙을 지닌 식신들을 모두 모아야 클리어 할 수 있는 난이도를 자랑한다. 때문에 아직 6성 식신이 2자리가 넘어가지 않는 음린이라면 서두르지 말고 그냥 패스하는 것도 방법이다.

설사 클리어 할 수 있는 유저라 하더라도 10층까지 도는데 상당한 시간을 소비하므로 시간이나 초밥 여유가 되는 하드코어 유저들이 아닌 이상 매일 체크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물론 클리어 할 기량이 되는 유저라면 주저하지말고 일주일에 4번씩 꼭 다니도록 하자. 6성 어혼을 모으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백귀전의 경우 PvP 콘텐츠로 자신이 육성한 식신이 아닌 매주 시스템상에서 정해진 식신으로 실력을 겨루는 콘텐츠다. PvP 유저가 아니더라도 서로 사용할 수 있는 식신의 종류는 같기 때문에 센스 껏 참여한다면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역시 최종 보상까지 획득하기 위해서는 주말 내내 백귀전을 신경써야하므로 시간상 여유가 안되는 유저라면 우선적으로 참여할 필요는 없다.


▲ 하면 좋긴한데 상당한 피로감과 시간을 요구하므로 급할 경우 넘기자


▲ 백귀전은 매주 참여한다면 금화 하나만큼은 풍족하게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