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25일 수요일과 28일 토요일 양일간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8 GSL(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 이하 GSL) 시즌2’ 코드S 32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주 32강 1주차 경기에서는 프로토스 김도우, 조지현과 테란 변현우, 고병재가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1주차에 출전한 저그가 모두 탈락한 가운데 2주차에 출전하는 저그들의 활약에 관심이 쏠린다.

25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열리는 32강 C조 경기에는 김유진, 방태수, 황규석, 강민수가 출전한다. 2년만에 GSL에 모습을 비치는 '폭주 기관차' 방태수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이어서 28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시작하는 32강 D조 경기에는 주성욱, 리카드 버그만, 조성호, 한이석이 경기에 나서 16강 티켓을 두고 격돌한다. 지난 주 출전한 해외 선수인 미콜라이 오고노프스키와 샤샤 호스틴이 최종전에서 아깝게 탈락한 가운데 3번째 주자인 리카드 버그만의 어깨가 무거운 상황이다.

GSL 시즌2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생중계된다. 32강과 16강은 3전 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4인 1조)으로 진행되며 8강은 5전 3선승제, 4강 및 결승은 7전 4선승제 싱글 토너먼트로 열린다. 총 상금 1억 7천만 원 규모로 열리는 GSL 시즌2는 우승자에게 상금 4천만 원과 WCS(World Championship Series) 글로벌 파이널로 직행할 수 있는 시드를 부여한다.

GSL 시즌2는 누구나 방문해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현장에서는 추첨을 통해 블리즈컨 구디 백팩과 당일 출전한 선수들의 사인이 들어간 화보를 증정하며, 재미있는 치어풀을 준비할 경우 블리자드 다이어리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아프리카TV 게임&e스포츠 페이스북에 당일 상위 라운드 진출자 두 명을 모두 맞히면 추첨을 통해 GSL Gaming 마우스 장패드를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L 시즌2 전 경기는 아프리카TV포털 네이버 등 플랫폼을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자료 제공: 아프리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