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리니지2에서 있었던 주요 소식을 만나보는 '린2 주간이슈'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도 클래식, 라이브 서버에서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클래식 서버에서는 최초로 필드 안타라스 보스가 처치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보상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예상보다는 다소 아쉬운 수준이라는 의견이 이어지고 있네요.

라이브 서버는 아가시온 참과 관련된 이야기가 많습니다. 25일(수)부터 시작된 '아가시온 심포니'를 통해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신성한 별자리 아가시온 성장의 서, 스타 사인, 상급 시드 팔찌 등을 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아가시온 참은 +9, +10 인챈트 시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되어 많은 이들이 인챈트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클래식 서버는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게시판에 등록된 하나의 글이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필드 안타라스 보스가 처음으로 쓰러진 것인데요. 몇 장의 이미지와 함께 공략 영상이 포함되어 있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보상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첨부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안타라스의 귀걸이, 찬란한 발터스 기사단의 연마제, 빛나는 발터스 기사단의 연마제, 고급 갑옷 강화 주문서 A 그레이드 등이 드랍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생각보다는 보상이 약한 것 같다', '아이템이 잘 안떨어진다' 등의 댓글이 등록되기도 했습니다.

추가로, 필드 안타라스 보스는 4월 25일(수)에 진행된 업데이트로 몇 가지 변화가 생겼습니다. 최대 입장 인원이 기존 300명에서 450명으로 증가했고 HP 회복량은 상향과 재화 보상, 래쉬의 보급품을 통한 포탈 스톤 습득 확률을 증가했고 경험치 보상, 공격력 및 HP는 줄었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필드 안타라스 보스 공략 후 획득한 보상이라고 합니다


▲ 안타라스는 업데이트를 통해 입장 인원, 보상, HP 회복량 등이 변경되었습니다


라이브 서버는 아가시온 참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4월 25일(수)부터 시작된 아가시온 심포니와 연관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별자리 아가시온 큐브, 신성한 별자리 아가시온 성장의 서, 스타 사인, 상급 시드 팔찌 등을 주화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또한, 아가시온 참은 +9 인챈트 시 CHA +1, +10 인챈트 시 대미지 1%가 고유 능력으로 추가되어 성공만 한다면 활용도가 더욱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신성한 별자리 아가시온 성장의 서를 통해 강화 실패 시 인챈트 수치를 보존할 수 있기에 고강화를 위한 도전이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최고급 시드 팔찌 3단계도 이야기가 많은데요. 아가시온 참을 4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 모든 기본 능력 1 증가, 6대 속성 공격 및 방어 수치 50 증가, 활력 상태에서 경험치 15% 증가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단계에서 3단계 업그레이드를 원하고 여유 자금이 있는 이들은 100% 확률 성공을 위해 스타 사인을 수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아가시온 참과 시드 팔찌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 시드 팔찌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정보도 공유되고 있습니다



한 주의 이슈를 모아보는 린2 주간 이슈 코너는 또 다른 소식을 모아 여러분들에게 찾아올 예정입니다.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다면,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에 관련 내용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제보하고 싶은 이슈가 있어요! 리니지2 인벤 제보게시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