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아프리카TV


어린이날을 맞아 아프리카TV와 BJ가 기부에 동참했다. 아프리카TV BJ 한식푸우와 수정이 5일(토) 오후 2시부터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아동보육원인 '신애원'에서 기부방송을 진행한다. 이들은 40여명의 아동들이 지내고 있는 보육원에 찾아가 기부금과 먹거리,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BJ 한식푸우는 지난 1일 아프리카TV 콘텐츠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매운떡볶이 푸파x기부 대회를 진행했다. 좋은 취지의 대회를 응원하기 위해 BJ 수정, 가르마, 야식이, 흥삼, 쵸니, 꽃동네총각, M1마일, 비비안, 지요예까지 총 9명의 BJ가 참가했다. 상금을 차지한 우승자 BJ 수정과 준우승자 BJ 야식이, 3등을 차지한 BJ 흥삼은 상금의 일부를 기부하는데 뜻을 모았다.

BJ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TV와 시청자까지 기부에 동참했다. 아프리카TV 기부금과 함께 푸드파이터 대회 방송에서 받은 후원 아이템인 '별풍선' 수익도 모두 전달할 방침이다. 먹거리와 생필품 구매부터 기부금 전달까지 생중계되는 기부방송은 BJ 한식푸우 방송국에서 PC 및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다.

기부 콘텐츠를 기획한 BJ 한식푸우는 "앞으로도 뜻 깊은 방송을 지속적으로 하고 싶다"며 "다른 기부 방송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아프리카TV BJ들은 작년 한해 동안 연탄배달, 김장, 송편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생중계한 바 있다. 올해 4월에는 BJ 튀도리, 박태석, 중도쿠가 푸드트럭으로 번 수익을 모두 기부하는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아프리카TV는 앞으로도 BJ들의 다양한 봉사활동이 활발해 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