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프리카TV


GSL 시즌2 8강 진출자가 모두 가려진다.

아프리카TV는 30일(수)과 6월 2일(토)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2018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이하 GSL) 시즌2’ 코드S 16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진행된 코드S 16강 A조 경기에서는 조성주(JinAir GreenWings_Maru)와 주성욱(Zest), B조 경기에서는 백동준(Dear)과 이병렬(JinAir GreenWings_Rogue)이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현재까지 8강 진출 종족 비율은 프로토스 2명, 테란 1명, 저그 1명으로 밸런스 패치 이후에도 프로토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남은 16강 경기에서 테란과 저그의 반격으로 8강 황금 밸런스가 맞춰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30일(수) 오후 6시 30분부터 열리는 16강 C조 경기에는 박령우(Dark), 김도우(Classic), 조성호(Trap), 전태양(Splyce_TY)이 출전한다. 죽음의 B조 못지않게 막강한 조에 속한 박령우가 8강 진출에 실패한다면 이번 시즌 8강에는 이병렬이 최후의 저그로 남게 된다.

2일(토) 오후 1시부터 시작하는 16강 D조 경기에는 김대엽(Splyce_Stats), 변현우(ByuN), 김유진(JinAir GreenWings_sOs), 고병재(PSISTORM Gaming_GuMiho)가 8강 티켓을 두고 격돌한다. 최고의 운영형 프로토스 김대엽과 사파 최강의 프로토스 김유진에 맞서 테란 대표 주자 ‘야인’ 변현우와 ‘전략가’ 고병재가 나선다. 치열한 프로토스 대 테란전이 펼쳐질 D조에서는 과연 어떤 선수가 생존할지 기대를 모은다.

GSL 시즌2는 누구나 방문해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현장에서는 추첨을 통해 GSL Gaming 마우스 장패드와 당일 출전한 선수들의 사인이 들어간 화보를 증정하며, 재미있는 치어풀을 준비할 경우 블리자드 다이어리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아프리카TV 게임&e스포츠 페이스북에 당일 상위 라운드 진출자 두 명을 모두 맞히면 추첨을 통해 GSL Gaming 마우스 장패드를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L 시즌2 전 경기는 아프리카TV와 포털 네이버 등 플랫폼을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