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서버의 주요 이슈 및 게시판에서 전해지는 훈훈한 이야기까지! 아트레이아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는 주간 아이온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비록 인덤템이지만 궁극시리즈 올 15강에 성공한 데바의 소식과 마스터 서버가 라이브 서버로 통합된 이후 조사된 전서버 인구 현황 소식을 준비했습니다.


■ 주간 아이온1. 훌륭한 인던성을 위한 자기 발전! 궁극 시리즈 올 15강 성공

아이온은 PvP 혹은 RvR이 주력 콘텐츠인 만큼 많은 데바들이 PC 전투 관련 아이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듭되는 전투에 지치거나 인던 공략 자체에 재미를 느끼며, 강력한 인던성으로 거듭나는 데바 역시 많은 편인데요. 훌륭한 인던성이 되기 위한 첫 걸음으로 궁극 시리즈 전체 15강에 성공한 데바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판데모니움 서버의 정령성 '고양이는냥냥' 데바로, 궁극의 데바 수호자 법서부터 차가운 청염 로브 방어구 세트, 궁극의 데바 수호자 액세서리 세트, 청염 깃털과 팔찌, 날개깃까지 모두 15강에 성공했습니다. PvE 추가 공격력은 3,416, 추가 방어력은 3,490으로 몬스터 상대로 막강한 화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인던템 올15강 완성~ - 판데모니움 서버 '고양이는냥냥' (원문 보러가기)

▲ 훌륭한 인던성이 되기 위한 자세



■ 주간 아이온2. 추억이 된 마스터 서버! 통합 이후 전 서버 전투 인원은?!

아이온 초반의 향수를 느끼게 해줄 것이라는 출사표를 던지고 추가됐던 마스터 서버. 추가 이후 많은 인기를 누리기도 했지만, 지속된 유저 감소로 드레드기온 서버로 통합되고, 최근에는 라이브 서버로 통합되면서 이젠 추억이 되었습니다.

통합이 이루어진 이후 서버별로 전투 인원은 얼마나 될까요?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1위였 포에타 서버를 포함해 전체적으로는 모든 서버에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포에타 서버의 경우 무려 26.5%라는 높은 하락세를 보였고, 전체 17.5%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천족과 마족의 인구수 역시 전체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판데모니움과 엘리시움 서버의 경우 서버 통합의 영향과 맞물려 마족의 인구수가 증가한 상황인데요. 마스터 서버가 사라진 것은 아쉽지만 통합의 여파로 긍정적인 효과를 보인 서버들도 있는 만큼 이후 추세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 전 서버 인구현황 ■■ - 엘리시움 서버 '붕Olv' (원문 보러가기)

▲ 전투 인원, 유저수 전체적으로 감소 추세 유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