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1라운드 7일 차 2경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bbq 올리버스를 2:0으로 깔끔하게 잡아내고 3연승과 함께 공동 1위까지 올라섰다. bbq 올리버스는 2세트에서 필살 카드인 마스터 이-타릭 조합을 꺼내봤지만, 아프리카 프릭스는 완벽한 대처를 보여주며 쉽게 승리했다.

이하 아프리카 프릭스 서포터 '투신' 박종익의 승리 인터뷰 전문이다.


Q.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이번주 일정이 총 세 경기인데, 첫 경기를 잘 마무리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Q. 마스터이-타릭 조합에 대해 자신이 있는 편이었는지?

개인적으로는 나쁜 조합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특별히 신경 쓰는 건 없고 열어줘도 대처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의치 않았다.


Q. 경기력이 엄청나다. 특별한 비결이 있나?

10인 로스터와 좋은 코칭 스태프. 그리고 선수들과 융화가 잘 되는 게 비결인 것 같다.


Q. 지난 시즌에는 MVP 포인트가 굉장히 높았다. 이번 시즌은 그런 부분에서 섭섭하지 않나?

이번 시즌은 아무래도 메타적인 측면도 있고, 다른 포지션이 더 눈에 띈다고 생각한다.


Q. 서포터의 캐리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진 느낌인데?

그래도 챔피언 픽이나 상황만 갖춰진다면 충분히 지난 시즌 같은 멋진 모습들을 잘 보여줄 자신은 있다.


Q. 지난 시즌 결승을 올라간 뒤 강해진 느낌인데?

지난 시즌에 결승을 갔지만, 우승은 못했다. 그래서 넘어야 할 문턱이 있기 때문에 그걸 이루기 위해 선수단과 코칭 스태프가 합심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Q. 목요일에 킹존과 대결한다. 어떨 것 같은가?

오늘 경기를 봤는데 정말 잘하더라. 하지만 우리 기세도 좋기 때문에 재밌는 경기가 나올 것 같다.


Q. 다른 포지션도 잘 소화한다고 알고 있는데, 서포터 외에 라인을 서보고 싶은 생각은 없나?

농담식으로 '크레이머' (하)종훈이가 '서포터를 내가 하고 형이 원거리 딜러 포지션을 해볼까?'라고 이야기 한 적은 있다(웃음).


Q. 아프리카에서 네 번째 시즌이다. 이번 시즌 목표는?

첫 번째가 롤드컵 진출이고, 그 다음에는 LCK 우승이다. 개인적인 소망은 MVP 포인트 1위다.


Q. 유럽에서는 하이머 딩거도 나왔다. 본인의 생각은?

직접 해본적은 아직 없는데, 경기를 보니까 충분히 실험 가치가 있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한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지금처럼 선수들과 코칭 스태프가 다같이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