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진행된 '아프리카TV PUBG 리그 프로 투어(이하 APL)' 시즌2 와일드카드 2일 차가 마무리됐다. 16개 팀이 맞붙은 결과, 상위 두 팀인 콩두 레드도트, 카카오TV가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엄청난 킬 포인트를 쌓으며 세 번의 라운드서 2위를 기록한 콩두 레드도트가 종합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1라운드가 미라마 1인칭 모드로 진행됐다. 초반부터 치열한 전투가 펼쳐졌고, 이른 시간대부터 킬 로그가 선수들의 이름으로 채워졌다. 젠지 블랙은 9위로 빠르게 탈락하고 말았다. 마지막 자기장 안에서 최후의 전투가 진행됐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이 루나틱하이 플럭스를 정리했고, 콩두 레드도트가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을 제압했다. 곧바로 고지대를 점한 카카오TV와 콩두 레드도트의 이파전이 펼쳐졌다. 접전 끝에 카카오TV의 '블랙빈'이 콩두 레드도트의 '큐리어스'를 제압하면서 카카오TV가 1라운드의 승자가 됐다.

미라마에서 3인층 모드로 2라운드가 시작됐다. 마지막 안전 구역은 산 마틴 중심으로 형성됐다. 안전 구역 중심 건물 내부를 선점한 콩두 레드도트에게 유리한 구도였다. 크고 작은 국지전 끝에 SLR, 팀 블라썸, 콩두 레드도트의 삼파전 구도가 만들어졌다. SLR의 '망망'이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엄폐하고 있던 팀 블라썸을 제압했다. '망망'은 곧바로 콩두 레드도트의 '스타일'까지 제압하며 총 9킬을 기록, 팀의 2라운드 우승을 이끌었다.

3라운드는 에란겔에서의 1인칭 모드로 진행됐다. 젠지 블랙이 조기 탈락하면서 결승전 진출이 좌절됐다. 치열한 국지전이 펼쳐지면서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다. 세 번째 자기장이 콩두 레드도트와 콩두 길리슈트를 중심으로 형성되면서 많은 팀들이 한 곳에 모이기 시작했다. 접전 끝에 루나틱하이와 루나틱하이 플럭스가 최후의 두 팀으로 생존했다. 결국, 루나틱하이 플럭스가 수적인 우위를 바탕으로 18킬을 기록한 루나틱하이를 제압, 3라운드의 마지막 생존자가 됐다.

마지막 4라운드가 에란겔에서 3인칭 모드로 이어졌다. 자기장이 맵 하단인 소스노브카 섬 중심으로 형성되면서 콩두 레드도트와 카카오TV에게 유리한 구도가 만들어졌다. SLR은 마지막 생존자 '1000랭'이 제압당하면서 빠르게 전멸했다. 대부분의 팀이 남쪽으로 내려오는 과정에서 전력을 잃었다. 마지막까지 전력을 보존한 팀은 루나틱하이 플럭스, 콩두 레드도트, 카카오TV 세 팀이었다. 콩두 레드도트가 루나틱하이 플럭스를 가까스로 제압했지만, 곧바로 카카오TV에게 제압당하고 말았다. 결국, 이이제이 전술로 카카오TV가 여유롭게 4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네 번의 라운드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한 결과, 콩두 레드도트가 총 1,955점을 획득하며 1위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그 뒤를 이어 1라운드와 4라운드 우승을 차지한 카카오TV가 결승전에 이름을 올렸다.


■ 2018 아프리카TV PUBG 리그 시즌2 와일드카드 2일 차 결과

최종 순위 : 1위 콩두 레드도트(1,955점) / 2위 카카오TV(1,740점)
1라운드 : 1위 카카오TV / 2위 콩두 레드도트 / 3위 SLR
2라운드 : 1위 SLR / 2위 콩두 레드도트 / 3위 팀 블라썸
3라운드 : 1위 루나틱하이 플럭스 / 2위 루나틱하이 / 3위 콩두 레드도트
4라운드 : 1위 카카오TV / 2위 콩두 레드도트 / 3위 루나틱하이 플럭스


■ 2018 아프리카TV PUBG 리그 시즌2 7일 차 전체 순위



* 사진 출처 : APL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