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상암 OGN e스타디움 서바이벌 아레나에서 'PUBG 서바이벌 시리즈 시즌2 프로투어(이하 PSS)' 결승전이 진행됐다. 그 결과, 오피게이밍 레인저스가 후반 뒷심을 발휘하면서 젠지 골드를 따돌리고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에란겔에서 3인칭으로 1라운드가 막을 열였다. 첫 라운드부터 자기장의 모양이 완벽한 밀리터리 베이스 엔딩을 예고했다. 자리 잡은 건물이 안전구역에 계속 걸친 젠지 골드가 압도적으로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건물 밖에서는 물고 물리는 싸움이 끝에 오피게이밍 헌터스과 미디어 브릿지 MCN이 살아남았다. 끝까지 숨죽이던 젠지 골드는 이 두 팀을 모두 잡아먹으며 1라운드 치킨을 손에 넣었다.

모드가 1인칭으로 변경됐다. 2라운드 전장은 미라마. 자기장은 츄마세라 우측 아래로 줄어들었고, 젠지 골드는 이번에도 자기장에서 웃었다. 안전구역이 다소 한쪽에 치우치는 모양새로 형성되면서 먼 길을 이동해야 하게 된 팀들이 대거 탈락했다. 젠지 골드는 콩두 레드도트를 몰살시키는 장면까지 연출하며 어느새 12킬을 쌓았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의 유일한 생존자 '제이든'을 마무리하려던 젠지 골드가 다른 쪽에서 날아온 총알에 '심슨'과 '에스카'를 잃는 큰 타격을 입었다. 수적 열세의 젠지 골드가 자기장 외곽으로 후퇴했고, 풀 스쿼드의 오피게이밍 레인저스와 MVP가 맞붙은 전투에서는 오피게이밍 레인저스가 한 명만을 내주고 승리했다. 하지만, 총소리로 상대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한 젠지 골드가 오피게이밍 레인저스를 몰살시키면서 2라운드도 1등을 차지했다.

3라운드부터는 에란겔에서 펼쳐졌다. 안전구역은 몇 개의 1평 건물이 서있는 논밭으로 줄어들며 평지전을 예상케 했다. 종합 1위 젠지 골드와 3위 오피게이밍 헌터스가 건물 하나를 두고 신경전을 펼쳤고, '태민'의 수류탄에 '에스카'가 먼저 누으면서 젠지 골드가 한 수 물렀다. 이후 자기장 외곽을 따라 전진한 오피게이밍 헌터스는 눈에 보이는 모든 적을 섬멸하면서 안전구역 입성에 성공했다.

MVP의 '팽'이 킬 로그에 계속해 이름을 올리면서 눈길을 끌었다. 젠지 골드의 유일한 생존자 '심슨'은 논밭에 엎드려 순위를 끌어올렸다. 오피게이밍 레인저스(4인), MVP(2인), 로캣 아머(3인), 젠지 골드(1인) 4개 팀만이 남은 상황. 오피게이밍 레인저스 '4달라'의 수류탄에 로캣 아머가 가장 먼저 탈락했고, 오피게이밍 레인저스가 젠지 골드와 MVP를 차례로 잡아내며 3라운드를 가져갔다.

이어진 4라운드. 종합 1위를 달리고 있던 젠지 골드가 18등으로 탈락하는 이변이 연출됐다. OGN 엔투스 포스가 자기장에 사망하면서 홀로 순위 방어를 하고 있던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 '재현'과 나이트 울프 '루리짱', 3명이 살아남은 액토즈 스타즈 레드의 3파전이 됐다. 결국 수적 우위의 액토즈 스타즈 레드가 4라운드의 승자가 됐다.

젠지 골드가 4라운드를 광속 탈락하면서 종합 2위의 오피게이밍 레인저스가 점수 격차를 110점 차까지 좁힌 가운데, 우승 팀을 결정할 마지막 5라운드가 시작됐다. 한 명씩 찢어져 버티는 전략을 택한 젠지 골드는 12등으로 마감했고, '빠뽀'에게 구급상자를 몰아주고 순위방어를 펼친 오피게이밍 레인저스는 6등으로 탈락했다. 5라운드 우승은 중국 X-퀘스트와의 마지막 싸움에서 승리한 MVP가 가져갔다.

5개 라운드 합산 결과, 후반으로 갈수록 집중력을 발휘한 오피게이밍 레인저스가 막판 점수 대역전에 성공하면서 시즌2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압도적인 점수 차로 앞서가던 젠지 골드는 4, 5라운드 빠른 탈락으로 인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 OGN PUBG 서바이벌 시리즈 시즌2 프로투어 결승전 결과

최종 순위 : 1위 오피게이밍 레인저스(2,105점) / 2위 젠지 골드(2,060점) / 3위 MVP(1,890점)
1라운드 : 1등 젠지 골드 / 2등 오피게이밍 헌터스 / 3등 미디어 브릿지 MCN
2라운드 : 1등 젠지 골드 / 2등 오피게이밍 레인저스 / 3등 MVP
3라운드 : 1등 오피게이밍 레인저스 / 2등 MVP / 3등 젠지 골드
4라운드 : 1등 액토즈 스타즈 레드 / 2등 나이트 울프 / 3등 액토즈 스타즈 인디고
5라운드 : 1등 MVP/ 2등 X-퀘스트 / 3등 조드게이밍

*라운드 별 등수는 킬 포인트를 제외한 결과입니다.





▲ 출처 : OGN 생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