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장거리 전투를 대표하는 무기인 저격소총. 특히 포트나이트에는 일부 무기를 제외하면 조준경을 사용할 수 없기에 확대 배율이 장착된 저격소총들은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하지만, 장거리 전투를 대표하는 저격소총들도 저마다 특징에 따라 활용도가 다르고, 유저마다 선호도에서 차이를 보인다.

조준이 어려울 땐 상대적으로 위력이 약해도 반자동 저격소총으로 여러 차례 사격해 연속 피해를 입힐 수 있고, 머리를 정확하게 사격할 수 있다면 한방에 상대를 처치하는 볼트 액션 저격소총을 활용! 더불어 최근 등장한 중저격소총은 볼트 액션 저격소총과 유사하지만, 압도적인 피해량으로 높은 인기를 사고 있다.


▲ 장거리에서 인기 있는 중저격소총.





■ 장거리 최강자는? 저격소총별 특징과 활용법

포트나이트에서 저격소총은 다른 무기들과 달리 탄 속도, 낙차 등 탄도학이 적용되면서 정확한 사격을 위해서는 거리에 따른 계산이 요구된다. 덕분에 초보자가 다루기 쉽지 않으며, 움직이는 대상을 상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상당한 경험이 필요하다. 게다가 높은 정확도를 지닌 돌격소총 또는 건축을 활용한 접근전 덕분에 저격소총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도 많은 편.

특히 솔로 모드에서 저격소총을 사용하기란 쉽지 않은데, 여러 명이 뒤엉키는 팀전과 50vs50 모드 등에서는 상대의 시선이 다른 쪽을 향할 때 저격소총으로 기습하기 용이하다. 더불어 폭풍 원이 작게 줄어드는 경기 후반보단 넓은 지역을 활용할 수 있는 초, 중반에 더 효율 좋은 모습!

무엇보다 저격소총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사냥용 소총을 제외한 모든 종류가 조준경을 지니고 있어서 멀리 있는 적들의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부분이다.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 역시 장거리 조준 사격이 용이하지만, 저격소총에 비해 배율과 피해량이 다소 떨어진다.

반자동 저격소총, 볼트 액션 저격소총, 최신 아이템 중저격소총까지 3가지 무기는 대표적인 저격소총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피해량을 지닌다. 특히 저격소총을 활용하는 가장 인기 있는 방법은 한 방에 상대를 쓰러트릴 수 있는 강력한 위력을 앞세우는 원샷원킬 플레이로, 볼트 액션 저격소총과 중저격소총의 활용도가 높다.


[거리에 따른 눈금 활용! 정확한 저격을 위해 탄 낙차를 계산한다] ◀ 바로가기

▲ 열감지 조준경 장착 돌격소총은 저격소총에 비해 배율이 낮은 편.



반자동 저격소총은 10발의 탄환을 장전하고, 연사가 가능한 유일한 저격소총이지만, 상대적으로 낮은 피해량으로 인기가 떨어지는 편이다. 에픽 등급에서 75, 전설 등급은 78의 피해로, 머리에 명중시켜도 보호막을 지닌 상대라면 한 번에 처치할 수 없기 때문.

대신 연사가 가능하기에 연속 피해를 입힐 수 있고, 머리를 정확하게 조준하기 힘든 상황에서는 몸을 여러 차례 타격해 적을 쓰러트리기 쉽다. 덕분에 움직이거나 건축으로 방어하는 상대에게 활용하기 좋아서 일부 애용하는 유저도 찾을 수 있는 편. 즉, 초심자가 이용하기 좋은 저격소총이라고 할 수 있고, 연사로 다양한 거리를 커버하는 범용성을 보인다.

반면, 중저격소총이 등장하기 전까지 인기를 끌던 볼트 액션 저격소총은 희귀, 에픽, 전설이 각각 105, 110, 116의 높은 피해를 가진다. 이는 보호막이 없는 상대는 무조건 한 방! 보호막이 있어도 머리에 적중하면 한 번에 쓰러트릴 수 있는 위력이다.

대신 한 발 사격 후 재장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그로 인해 한 번에 적을 명중시키는 사격 실력이 요구된다. 이때 보호막을 넘는 피해를 위해 머리를 정확하게 노리는 게 중요하여, 움직이는 대상을 상대에게 사용하기는 힘들다. 이처럼 볼트 액션 저격소총은 강력한 위력 덕분에 저격소총의 왕좌를 오랜 시간 차지하고 있었지만, 최근 더 강력한 피해를 지닌 중저격소총이 등장하면서 그 위치가 애매해졌다.


▲ 반자동 저격소총은 연속으로 타격해 적을 쓰러트릴 수 있다.



가장 늦게 등장했지만, 폭발 무기를 넘어서는 엄청난 피해량으로 주목받고 있는 중저격소총은 에픽은 150, 전설이 157의 굉장한 위력을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한 발씩 장전하여 사용하는 방식이 볼트 액션 저격소총과 유사하지만, 압도적인 피해량으로 현재 최강의 장거리 무기로 뽑힌다.

웅장한 소리를 내며 날아간 탄환은 공포스럽기까지! 보호막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머리를 제외한 부위에서 한방에 적을 쓰러트릴 수 없던 볼트 액션 저격소총과 다르게 중저격소총은 보호막이 반절까지 차있는 상대도 한 번에 처치한다. 따라서 중저격소총으로 장거리 공격 시 머리를 정확하게 조준하지 않아도 적을 쉽게 쓰러트리는 경우를 많이 겪을 수 있다.

머리 조준 사격이 익숙한 유저에게는 볼트 액션 저격소총과 중저격소총의 피해 차이가 크게 다가오지 않을 수 있지만, 이제 저격소총에 눈뜨고 있는 유저라면 위력이 크게 체감될 터. 무엇보다 머리를 정확하게 타격하기 어려운 200m 이상의 장거리에서는 몸에만 적중해도 적을 쓰러트릴 확률이 높은 중저격소총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다.

물론 위력이 뛰어난 만큼 4초가 넘는 재장전 속도는 답답하게 다가온다. 그럼에도 비교할 수 없는 피해량으로 인기몰이 중인 중저격소총! 특히 보호막이 가득한 적도 중저격소총에 맞으면 적은 체력만 남기 때문에 재장전을 기다리지 말고 돌격소총으로 마무리하는 방식의 플레이는 확실하게 한 명의 적을 처치하는 좋은 성적을 남긴다.


▲ 압도적인 피해량을 지닌 중저격소총.

▲ 중저격소총은 비교적 쉽게 멀리 있는 적을 처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