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전쟁 캠페인을 통해 행성 이오까지 스토리가 진행되면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고 등급인 경이 등급 무기를 얻을 수 있다. 30레벨 부스터를 사용하지 않고 차근차근 육성한 수호자라면 이때가 바로 첫 경이 등급 무기를 얻을 수 있는 시기일 터. 준비된 3가지 무기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순간, 어떤 무기가 효율적일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경이 등급 무기는 각각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효율도 천차만별! 이때 얻을 수 있는 무기는 핸드 캐논 '태양탄', 파동 소총 '중력자의 창', 기관단총 '줄타기 곡예사'로, 무기 타입부터 큰 차이를 보인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무기는 '태양탄'이 뽑히는데, 이외에도 각 무기마다 쓰임새가 다르므로 특징을 파악해 두는 게 좋다.

또한, 초반 경이 아이템은 당장 전투력이 높지 않아서 레벨업 중 지나가는 장비로 취급될 수도 있지만, 주입 시스템을 통해 얼마든지 성장이 가능하다. 게다가 획득한 아이템은 수집품에 등록되어 추후에 자신의 능력에 맞는 상위 전투력으로 제작할 수 있으므로, 경이 장비를 고를 땐 지금 당장보다 이후에 사용될 수 있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 태양탄은 적 처치 시 폭발을 일으킨다.





■ 3가지 경이 무기는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까?

◎ 초반 가장 인기 있는 경이 무기는 태양탄!

▼ '태양탄'의 고유 특성

본질_태양연소
: 이 무기는 폭발성 탄약을 발사하고, 태양탄으로 피해를 받은 대상을 강조 표시합니다.

총열_약실 보정기
: 안정성을 증가, 반동을 어느 정도 억제, 조작 속도를 다소 감소시킵니다.

탄창_정밀 조준 탄약
: 사거리를 증가시킵니다.

속성_태양 폭발
: 태양탄으로 처치한 대상이 태양 에너지를 방출하며 폭발합니다.

손잡이_무늬 손잡이
: 조작 속도를 크게 증가, 안정성을 다소 감소시킵니다.



핸드 캐논 태양탄은 태양 연소라는 특별한 능력으로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하는 게 특징이다. 파워 무기의 중화기처럼 탄이 폭발하며 여러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은 아니지만, 태양탄의 속성인 태양 폭발과 함께 어우러지면 중화기 못지않은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태양탄으로 처치한 적은 태양 에너지가 방출되며 폭발을 일으키는데, 폭파 범위에 적이 있다면 이로 인한 피해를 입는 것! 즉, 적을 처치할 때 폭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셈이다. 조작 안정성, 공격력, 속도 뭐 하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 수월하지만, 핸드 캐논의 특성상 탄창은 단 8발뿐이라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태양 폭발 효과를 활용한 범위 피해로 다수의 적을 처치하는 플레이 방식이 필요하며, 그로 인해 적이 밀집하기 쉬운 좁은 통로 같은 곳에서 큰 위력을 발휘한다. 더불어 한 명씩은 약하지만, 단체로 몰려오는 적을 상대할 때 특히 효율적이고, PvE부터 PvP까지 두루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핸드 캐논은 PvE보다는 PvP에서 자주 사용되는 무기이며, 그중에서도 태양탄은 성능이 좋은 무기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덕분에 첫 경이 무기로 가장 많이 선택되는 장비 역시 태양탄! 미리 획득해 놓으면 나중에 주입, 제작 등으로 손쉽게 강력한 핸드 캐논을 마련할 수 있다.


▲ 인기 있는 핸드 캐논 태양탄.




◎ 강력한 공격 성능을 가진 중력자의 창

▼ '중력자의 창'의 고유 특성

본질_블랙홀
: 점사의 두 번째 탄이 시공에 구멍을 뚫어 강력한 피해를 줍니다. 반동이 다소 강하나 거리에 따른 피해량 감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총열_망치 단조 강선
: 사거리를 증가시킵니다.

탄창_정밀 조준 탄약
: 사거리를 증가시킵니다.

속성_우주론
: 이 무기로 적을 처치하면 적 대상이 폭발하며, 적을 추격하는 공허 투사체를 생성합니다.

개머리판_맞춤 개머리판
: 안정성 증가, 반동을 어느 정도 억제, 조작 속도를 다소 감소시킵니다.



깔끔한 검은색 외형에 신비한 에너지가 흐르고 있는 중력자의 창은 점사로 발사되는 파동 소총 계열 경이 무기로 강력한 공격 능력을 보여준다. 단, 반동은 강한 편이므로, 제대로 다루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다.

해당 무기가 지닌 블랙홀 능력은 점사의 두 번째 탄환이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게 강화하며, 거리에 따른 피해량 감소에 영향을 받지 않아 다양한 사거리 활용이 가능하게 만든다. 게다가 우주론 속성으로 적을 처치 시 대상이 폭발하여 공허 투사체를 생성하고,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부분은 태양탄과 유사한 부분이다.

덕분에 한때 강력한 위력으로 인기가 높던 무기인데, 중력자의 창이 지닌 우주론 속성은 태양탄의 태양 폭발 속성에 비해 효율이 좀 떨어진다. 똑같이 적 처치 시 추가 피해를 유도하지만, 태양탄이 즉시 폭발과 함께 범위 피해를 입히는 반면, 중력자의 창은 공허 투사체 생성 후 주위 적을 타격하기까지 좀 더 시간이 필요한 편.

게다가 적이 빠르게 움직여서 투사체에 맞지 않을 수도 있기에 속성에 따른 추가 피해 성능은 체감상 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그럼에도 핸드 캐논인 태양탄에 비해 PvE에서만큼은 더 활용하기 편한 것 역시 사실! PvP에서는 태양탄, PvE에서는 중력자의 창이 효율 면에서 좀 더 유용하다.


▲ 중력자의 창 역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 특정 상황만 주어지면 최강이 된다! 줄타기 곡예사

▼ '줄타기 곡예사'의 고유 특성

본질_전기 도체
: 전기 피해를 받으면 이 무기는 더욱 강해지고, 받는 전기 피해에 저항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과충전된 상태의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총열_화살촉 브레이크
: 반동을 크게 억제하며, 조작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탄창_연장 탄창
: 탄창 크기를 크게 증가, 재장전 속도를 크게 감소시킵니다.

속성_초전도체
: 전기 도체가 활성화되면 발사한 사격이 일정 활률로 연쇄 번개가 되고 탄약을 반환합니다.

개머리판_단축 액션 개머리판
: 조작 속도를 크게 증가시킵니다.



초반 경이 무기 중에서 인기 있는 편이 아닌 줄타기 곡예사는 자동 소총, 파동 소총, 보조 무기 등 게임 내 기관단총을 대체할 수 있는 무기를 많이 찾아볼 수 있어서 자주 선택되지 않는다. 따라서 소수의 매니아를 제외하면 기관단총을 주력으로 활용하는 수호자는 드문 편.

상대적으로 앞선 속도를 바탕으로 순식간에 공격을 몰아치면 대상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지만, 그만큼 시간 대비 탄약의 소모량도 많다. 하지만 이런 문제는 속성을 통해 극복이 가능한데, 줄타기 곡예사의 본질인 전기 도체가 활성화된 상황에서는 사격 시 소모한 탄약을 반환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기 도체는 줄타기 곡예사가 전기 피해를 받으면 무기가 강화되고, 받는 전기 피해에 저항하는 등 전기와 관련하여 고유의 능력을 발휘하는 특성이다. 이뿐 아니라 적을 처치하면 과충전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이 상태에서는 일정 확률로 공격이 연쇄 번개가 되는 특이한 면을 보인다.

평소에는 다른 무기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는 편이지만, 전기가 흘러 지속 피해를 입히는 장소에서는 무시무시한 능력을 뽐낸다. 환경적 요인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다루기가 쉽지 않은데, 전기라는 특정 상황이 아니면 굳이 사용할 장점을 찾기 힘들어서 다소 인기가 떨어진다.


▲ 줄타기 곡예사는 특정 상황에서만 활용되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