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수), 리니지2 라이브 서버의 무료 서버 이전 서비스가 오픈되었다. 이는 다가오는 10월 10일(수)에 진행될 라이브 서버 통합, 개편에 앞서 빠른 이주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신청 기간은 10월 4일(목) 정기점검 전까지다.

무료 서버 이전은 금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서버 이전 반영은 총 3회에 걸쳐 적용된다. 1차 반영일은 9월 19일(수) 정기점검이고 2차 반영은 9월 27일(목)이다. 마지막 3차 반영은 10월 4일(목) 정기점검과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1,2차 반영일에 서버 이전에 실패하면 3차 반영일에 재신청이 가능하지만, 3차 반영일 이후로는 이전 서비스 재신청을 할 수 없다.

서버 이전은 개편 계획에 따라 통합이 진행되는 그룹 내에서만 진행할 수 있다. 하나의 서버로 통합이 예정되어 있는 세 개의 서버 중, 규모가 작은 두 개의 서버가 미리 큰 규모의 서버로 이전이 가능한 형태다. 네비트, 드비안느를 이용하던 유저들은 지그하르트로, 바츠와 테르시 서버는 리오넬로, 카인과 카라 서버는 브렘논으로 이전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지그하르트, 리오넬, 브렘논은 무료 서버 이전 대상이 아니다.

원활한 지원을 위해 일부 서버 이전 제한 사항도 해제된다. 180일 이내 서버 이전 이력이 있는 경우 서버 이전이 불가능했으나, 이는 1차 신청 기간에 제한이 해제된다. 180일 이내에 메인/듀얼 분리 부가 서비스 이력 존재 여부, 캐릭터 생성일이 180일 이내인 경우 이전이 진행되지 않던 제한 사항은 2차 신청 시기에 해제될 예정이다.

무료 서버 이전은 리니지2 N샵에서 0원에 판매되는 '무료 캐릭터 서버 이전'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이전을 원하는 서버와 캐릭터를 선택하고, 이전 희망 서버를 입력하는 단계가 필요하다. 또한, 이전할 서버에 1레벨 캐릭터가 생성되어 있어야 서비스 신청이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 9월 12일(수)부터 무료 서버 이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 리니지2 N샵에서 무료 캐릭터 서버 이전을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