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B조 1경기가 진행됐다. '설다비' 김승진을 앞세운 EZ는 초반 2킬로 앞서갔다. 하지만 '태상' 윤태상의 반격에 올킬 달성에는 실패했고, 중견 '로우시커' 유광준이 나서서 팀에 승리를 안겼다.

EZ는 선봉 '설다비'가 2킬로 맹활약했다. 첫 상대 '코둘기' 최용재의 주술사에 선취점을 내줬지만, 2세트 도적 미러전에 필드 싸움 승리로 동점을 만들었다. 계속해서 '설다비'는 초반 공세로 '코둘기'를 몰아세웠지만, 카드 부족으로 4새트를 내줬다. 그러나 마지막 5세트의 승부는 길지 않았다. '설다비'의 드로우가 매우 유리하게 나오면서 빠르게 경기가 끝났다.

Tuna Shushi는 중견으로 '포셔' 이동재가 출전했다. '설다비'와의 첫 대결은 흑마법사와 주술사의 싸움으로 시작됐다. 경기 초반은 '설다비'가 필드를 장악했다. '포샤'는 두 차례나 '화산'으로 하수인을 지워 시간을 벌었다. 점차 '설다비'의 힘이 빠지면서 필드가 헐거워졌다. 그사이 '포샤'가 '두억시니'로 마무리를 지었다.

먼저 1세트를 내줬음에도 '설다비'는 다시 한 번 2세트에 위력을 과시했다. 치열한 공방전 속에서 '리로이 젠킨스'가 적재적소에 들어오면서 곧바로 동점이 됐다. 3세트 또한 손패가 더 좋았던 '설다비'가 승리를 가져갔다. 수세에 몰린 '포샤'는 재차 사냥꾼을 꺼내 독성 특성을 바른 '누더기야수'로 필드를 잡으면서 승부를 5세트로 끌고갔다. 최종전은 '설다비'가 다수의 '도발' 하수인으로 상대 공세를 틀어막으면서 2킬에 성공했다.

Tuna Shushi의 마지막 주자 '태상'이 나섰다. 두 사람은 첫 턴에 '사나운 두더지'를 필드에 올렸다. 이후 '설다비'는 '비밀' 카드를 사용해 본체를 보호했고, '태상'은 이를 제거하기 위해 분주히 공격에 힘을 실었다. 그리고 결국, '독 묻은 단검'-'리로이 젠킨스' 연계로 깔끔하게 첫 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드로우를 통해 '사나운 두더지'를 손에 쥔 '태상'이 2세트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태상'은 4턴 째에 상대 체력을 1만 남겨 놓으면서 낙승을 거뒀다. 3세트의 분위기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하수인 싸움에서 '태상'이 초반 분위기를 잡았으나, 점차 '설다비'가 상대를 몰아내면서 분위기가 뒤집혔다. '태상'은 '공작 켈레세스'를 활용해 승부수를 띄웠으나, 끝내 상성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다. 마지막에는 '태상'은 체력 1이 되는 상황에서 돌진 하수인을 꺼내면서 '설다비'를 돌려세웠다.



대장 역할을 톡톡히 해낸 '태상'을 상대로 '로우시커'가 출전했다. 초반은 서로 필드 정리에 크게 집중하지 않은 모습으로 손패를 쥐고 있는 신중한 모양새였다. 시간이 흘러 '태상'은 필드 주도권을 빼앗겼다. '로우시커'는 '핏빛약탈자 굴단'으로 본체 강화를 시도했고, '태상'은 탈진 상황에 다다르면서 경기를 포기했다.

'로우시커' 사제와 '태상' 사냥꾼의 대결은 각각 '황혼 파괴자'-'영혼의 절규' 그리고 '하급-상급 에메랄드 주문석'들을 교환하면서 치열하게 초반을 보냈다. '로우시커'는 '태상'의 노림수를 꽁꽁 묶으면서 항복을 받아냈다. 3세트는 '로우시커'가 초반 카드를 거의 사용하지 못하면서 '태상'이 간단하게 승리를 가져갔다.

이제는 물러설 수 없는 드루이드와 드루이드의 대결. '로우시커'는 '육성'으로 카드를 땡겨왔다. 그러나 '태상'은 가볍게 상대 필드를 정리하면서 초반 분위기를 잡았다. '로우시커'는 호락호락하게 물러서지 않았다. 카드를 쏟아부어 필드 주도권을 빼앗아 승부의 향방이 묘연해졌다.

우선 '태상'은 '퍼져나가는 역병'으로 하수인 숫자를 맞췄다. 이에 '로우시커' 역시 '퍼져나가는 역병'과 '튼튼껍질 청송부'를 사용해 필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사실상 '로우시커'가 승기를 잡았고, '태상'의 '궁극의 역병'마저 뒤늦게 나오면서 별다른 효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결국, '로우시커'가 마무리 일격을 가해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2 B조 1경기

EZ 3 vs 1 Tuna Shushi

1경기 '설다비' 김승진 3 VS 2 '코둘기' 최용재 - '설다비' 김승진 승
1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패 VS 승 '코둘기' 최용재(주술사)
2세트 '설다비' 김승진(도적) 승 VS 패 '코둘기' 최용재(도적)
3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승 VS 패 '코둘기' 최용재(흑마법사)
4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패 VS 승 '코둘기' 최용재(흑마법사)
5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승 VS 패 '코둘기' 최용재(도적)

2경기 '설다비' 김승진 3 VS 2 '포샤' 이동재 - '설다비' 김승진 승
1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패 VS 승 '포샤' 이동재(주술사)
2세트 '설다비' 김승진(도적) 승 VS 패 '포샤' 이동재(도적)
3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승 VS 패 '포샤' 이동재(사냥꾼)
4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패 VS 승 '포샤' 이동재(사냥꾼)
5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승 VS 패 '포샤' 이동재(도적)

3경기 '설다비' 김승진 1 VS 3 '태상' 윤태상 - '태상' 윤태상 승
1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패 VS 승 '태상' 윤태상(도적)
2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패 VS 승 '태상' 윤태상(사냥꾼)
3세트 '설다비' 김승진(도적) 승 VS 패 '태상' 윤태상(흑마법사)
4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패 VS 승 '태상' 윤태상(흑마법사)

4경기 '로우시커' 유광준 3 VS 2 '태상' 윤태상 - '로우시커' 유광준 승
1세트 '로우시커' 유광준(흑마법사) 승 VS 패 '태상' 윤태상(드루이드)
2세트 '로우시커' 유광준(사제) 승 VS 패 '태상' 윤태상(사냥꾼)
3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패 VS 승 '태상' 윤태상(사냥꾼)
4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패 VS 승 '태상' 윤태상(흑마법사)
5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승 VS 패 '태상' 윤태상(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