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인'은 비밀 작전을 수행하던 평범한 군인이다. 오래 전 상부의 명령에 따라 어떤 인질을 구출하는 과정에서 많은 인질들을 두고 와야만 했고, 그들이 자신의 행동에 의해 처형당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마음의 짐을 안고 살아온 인물이다.

루인은 최전선에서 빠르게 돌격하며 아군을 이끄는 역할을 하기에 적합하다. 벽이나 천장 등을 조준해 사용하는 와이어 건 '그래플 건'을 사용,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하여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궁극기 그래비티 슬램은 적을 향해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주며 내려찍는 기술이다. 적의 뒤를 노리거나 모여있는 적을 해치우기에 최적화된 스킬이다.

☞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4 코믹스 - 루인 편 (한글 번역) (번역 by Revolver Ocelot, 찰리)



■ 보유 스킬

- 그래플 건 (기본 스킬) : 와이어를 발사하여 먼 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스킬이다. 천장이나 벽 등의 구조물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사정거리가 생각 이상으로 긴 편이다. 적에게 순간적으로 접근하여 처치하거나, 반대로 신속하게 빠져나와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동 중에 시야를 일정 범위 이상으로 돌리면 줄에서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그래플 건은 빠른 접근과 도주 시에 매우 유용한 이동 스킬이다

▲ 이렇게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다니!


- 그래비티 슬램 (궁극기) : 뛰어 올라서 땅을 내려 찍어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적들을 한 번에 처치하는 강력한 스킬이다. 정면돌파에도 효과적이고, 몰래 적의 뒤를 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적절한 지원이 있다면 적진 한가운데를 노려도 큰 파괴력을 발휘할 수 있는 스킬이다. 처치한 적 수에 따라 궁극기 게이지를 일정량 돌려 받는다.

▲ 적들이 모여 있는 장소로 뛰어 올라서

▲ 땅을 내려 찍으면서 범위 내의 적들을 한 번에 처치한다


■ 운용 방법

- 쿨타임이 짧은 그래플 건을 활용한 빠른 이동

루인은 그래플 건을 이용해서 자유자재로 위치를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그래플 건의 쿨타임이 짧은 편이라 다른 팀원보다 빠르게 전투 지역을 탐색하고 상황을 살펴볼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가 올라가기 어려운 높은 장소로 이동해서 적을 노리고 처치하거나, 궁극기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거점 제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를 예로 들어보자. 세라프의 부활 신호기가 없다면 먼 거점까지 빠르게 이동할 방법이 없을 것이다. 이때 그래플 건을 사용하여 보다 빠르게 거점 부근으로 이동하고 거점에 진입하면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 그래비티 슬램으로 거점 진입과 적 무력화를 동시에

그래비티 슬램을 사용하면서 거점으로 진입하면 적진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거기에 아군의 지원사격까지 있다면 전세를 역전시킬 가능성이 높아진다. 높은 구조물 등을 이용해서 뛰어내리며 적진을 덮치는 방식도 효과적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단일 대상 피해가 아닌 광역 피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들이 한 장소에 뭉쳐있는 경우에 효과적으로 적을 처치해서 역전을 노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