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전 세계 구글플레이 누적 소비자지출 6위 기록
박태균 기자 (desk@inven.co.kr)
세계 최대의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는 안드로이드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2018년 8월까지 전세계 앱 시장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앱애니는 보고서에서 해당 기간 동안 전세계 구글플레이 소비자 지출액 및 다운로드의 누적치와 이를 바탕으로 전세계 구글플레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앱을 소개했다.
올해 8월까지 구글플레이에서 가장 많은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앱 시장은 인도, 브라질,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신흥 국가가 주로 차지했으며, 한국은 125억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7위에 이름을 올렸다. 같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누적 사용자 지출을 기록한 국가는 1위 일본(251억 달러), 2위 미국(193억 달러)에 이어 한국이 112억 달러로 3위를 차지했다.
올해 8월까지의 전세계 누적 소비자 지출 상위 10개 게임 앱을 살펴본 결과, 일본의 퍼즐&드래곤이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 앱은 리니지IP 계열인 리니지 M(6위)과 리니지2 레볼루션(8위)이 이름을 올렸다. 게임 외 카테고리에서는 일본의 라인이 1위를 차지했으며, 국내 앱인 카카오톡이 6위로 리스트에 올랐다. 해당 리스트에는 판도라 뮤직, 라인 망가, 넷플릭스, HBO NOW등 엔터테인먼트 앱이 다수 포진되어 강세를 보였다.
올해 8월까지 국내 구글플레이 누적 소비자 지출 및 누적 다운로드 수 1위는 카카오톡이 차지했다. 같은 기간 가장 많은 누적 소비자 지출을 기록한 상위 10개앱 중 데이팅앱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면서 소비자 지출 부문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러한 결과는 전세계 모바일 앱 시장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경향으로 2017년 iOS 및 구글플레이 합산 상위 5개 데이팅 앱의 전세계 소비자 지출이 전년 대비 두 배나 증가했던 것과 같은 추세다.
박태균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7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7]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1]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